원신 세이라이섬 가는법, 번개추적기 퀘스트 포인트

세이라이섬은 쇄국령으로 고통받던 원신 이나즈마의 5번째 섬으로 21년 9월쯤 업데이트가 진행됐었다. 다만 본섬의 퀘스트들을 모두 클리어한 뒤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마신퀘가 존재하지 않아 뉴비 입장에선 그 출발선이라고 할 수 있는 가는 방법부터 어려울 수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이에 대해 공략해보자.

세이라이섬 번개추적기

원신 세이라이섬의 위치는 이나즈마 3번째 섬 타타라스나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세이라이 번개 추적기라는 월드 퀘스트를 받고 그 존재를 자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 수행 위치는 맵에 정확히 표기되는 반면 가는 방법은 알려주지 않아 스스로 이동해 주어야 한다.

여기서 유저들의 판단은 크게 2가지로 갈린다. 우선 첫 번째 경우의 수는 케이야를 사용하는 것인데, 가까운 바다나 강을 건너가는 데는 굉장히 효율적인 스킬 메커니즘을 가진 녀석이라 이 방법도 나쁘진 않지만 이번 세이라이섬을 건너가는데는 적합하지 않다.

그도 그럴 것이 단순 가시거리만 보더라도 이게 적당히 가까운 거리에 있는게 아니구나라는 걸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데, 이 방법은 본인이 원신 속에서 자신만의 한계를 테스트해보고 싶다 라는게 아니라면 별로 추천드리지 않는다.

위를 보면 알겠지만 직선거리가 800M에 케이아의 스킬 한번 당 10M씩 이동할 수 있다는 걸 감안하면 총 80번 안팎으로 스킬을 연속 사용해야 한다. 이는 못해도 18분 이상 걸린다는 걸 의미하며 참고로 가능은 하니까 뭐 해보고 싶으면 해봐도 상관없다.

다만 미요호에서 이런 허튼짓을 시키고자 세이라이섬을 만들어둔게 아닐 터. 당연히 이동을 도와주는 오브젝트가 준비되어 있다. 바로 파도배워프포인트로 작은 배를 하나 소환해 대양을 건너갈 수 있는 인게임 콘텐츠인데, 이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바다를 횡단할 수 있다.

배도배워프포인트 위치는 이나즈마섬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처럼 별 포시로 표기된 위치를 찾아가면 된다. 여기서 세이라이섬으로 바로 이동하실 분들은 쿠조 병영이나 타타라스나 섬 동쪽에 위치한 파도배를 이용하는게 좋다.

위치로 이동 후 파도배를 소환하면 포인트 바로 앞쪽에 작은 배가 소환되는데 접근해서 E 상호작용을 해주면 탑승할 수 있다.

마우스 우클릭을 꾹 누르면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스태미나가 모두 소진된다 한들 가라앉거나 하는 건 아니기에 그대로 세이라이섬으로 이동해 주시면 되는데, 이는 언제든지 파도배워프포인트에서 재 소환할 수 있으므로 굳이 위치를 기억해 둘 필요는 없다.

그렇게 섬에 도착하면 처음 이나즈마에 당도했을 때처럼 번개가 엄청 내려치고 있는 월드를 마주하게 되는데, 이전에 오르바시유사를 모두 클리어 한 경우라도 여기선 번개가 그치지 않는다. 그래서 필요한게 바로 월드 퀘스트 세이라이 번개추적기이니 이는 오로바시유사를 모두 클리어하면 이어서 연계되는 월퀘다.

세이라이 번개추적기의 내용은 NPC에츠코를 만나 일련의 스토리를 쭉 따라밀면서 마지막에 뇌음의 권현(정령)이라는 필드 보스를 잡으면 마무리되는 내용인데, 기믹을 모두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하루 이상은 잡아먹으니 이에 대한 공략은 필자의 다른 글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여기까지 원신 이나즈마 5번째 섬 세이라이섬 가는 방법에 대해 공략해 봤는데, 참고로 활강해서 가는 건 어떻게 해도 절대 도달이 불가능하니까 괜히 시간 낭비하지 않길 바라고 추가적으로 여기엔 103개의 보물 상자와 37개의 번개 신의 눈동자를 파밍 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니 디테일한 위치는 필자의 번개추적이 공략글과 더불어 함께 살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