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 1주년 & 설맞이 이벤트 예고

이판 새판 즐기는 색다른판 삼국지 전략판이 출시한지 1년이 지났다. 삼국지전략판은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으로 게임이 고이지 않고 계속해서 시즌이 종료되면, 신규 장수와 콘텐츠가 추가되는 새로운 시즌에서 끊임없이 게임의 재미가 이어지고 있어 벌써 1년이 지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게임이다.

최근에는 PK시즌 적벽대전을 맞이하며 큰 변화를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영화배우 안재홍과 가수이자 배우인 최시원이 TVC 영상에 출연했는데, 유저들 사이에 재밌다고 호평이 자자하다. 어떤 내용이기에 유저들의 재미를 사로잡았을지 삼국지 전략판의 TVC 영상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주요 장면과 함께 살펴보자.

상경해서 대학을 다니고 게임회사에 취업했던 진영이(안재홍)가 버스를 타고 몇 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와 부모님을 뵌다. 하지만 부모님께 전하는 소식은 회사를 관뒀다는 소식을 전한다. 등 떠밀려 대학을 가고, 졸업하면 취업하고, 취업하면 결혼하며 끝이 없는 굴레에서 벗어나 자신의 길을 갈 거라고 당당하게 의사 표현을 한다. 여기까지는 드라마의 초반 장면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검을 꺼내드는 순간부터 장르가 달라진다.

버스에서도 검 두 자루가 잠깐 비췄는데, 진영이 가져온 짐에서 쌍고검을 꺼내들더니 옛 애니메이션 감성의 변신 모습을 보여주더니 한중왕 유비로 변했다. 더 이상 진영이 아닌 유비 현덕으로 태어났다며, 형제인 관우와 장비도 소개해준다. 그리고 적벽에 나타난 조조를 막아야 한다는 말에 부모님은 이건 뭐지 하는 심정으로 쳐다볼 뿐.

이어서 배를 타고 주유(최시원)가 등장한다. 해맑은 표정으로 인사를 건네며 삼국지 전략판 PK시즌 적벽대전의 시작을 알린다. 그렇게 주유와 유비 형제가 함께 떠나는가 싶었는데, 배에 남은 자리가 하나밖에 없다고 한다. 주유가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리며 띱을 외치자 유비가 순식간에 주유의 옆으로 가서 엄지손가락을 이어 잡으며 띱을 외친다.

그렇게 유비는 부모도 형제도 버리고 주유와 함께 배를 타고 삼국지 전략판의 세계로 여정을 떠난다. 처음에는 한편의 드라마 같은 시작이었지만, 유비로 변신하고 관우와 장비도 등장하며 삼국지 이야기로 평범하게 흘러가나 했는데, 긍정왕 최시원이 역할을 맡은 주유의 등장으로 통쾌한 모습 속 띱을 외치는 부분 하나하나가 킬링 포인트라 6분가량의 시간 내내 재밌게 시청했다.

안재홍과 최시원 두 배우 모두 너무 유쾌하고 재치 있는 사람인지라 메이킹필름 영상에서도 광고 촬영을 즐기고 둘의 환상적인 케미가 너무 잘 어울리는 모습이 보인다. 앞으로도 이런 재밌는 영상을 선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보자.

삼국지 전략판은 끊임없이 시즌이 진행되는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으로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처음에는 시즌1부터 시작해서 약 60일마다 시즌이 종료되어 시즌2, 시즌3, 그리고 PK시즌 군웅할거, 천하쟁패, 적벽대전까지 이어지고 있다.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의 특징은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이 계속해서 새로운 시즌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매 시즌 새롭게 시작하며 뉴비가 언제든 유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덕분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다.

TVC 영상에서 최시원이 소개했던 대로 삼국지 전략판은 최근에 PK시즌 적벽대전이 등장했다. 삼국지 역사상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적벽대전을 주제로 하는 만큼 배를 이끌고 대륙 곳곳에 퍼진 강을 따라 자유롭게 행군하며 나루터 등의 건물을 공격하거나 수중전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불로 공격하는 화공이 추가되었으며, 화공에 영향을 주는 요소인 바람이 추가되어 바람의 영향에 따라 불의 확산을 이용하는 전략적 요소를 즐겨볼 수 있다. PK시즌 적벽대전은 기존 유저들이 플레이 가능하고, 신규 유저들은 시즌1~3에서 시작할 수 있는데 맨 처음부터 즐길 수 있는 시즌1을 추천한다.

시즌이 달라지면 PK시즌 적벽대전의 수중전과 화공이 추가되는 것처럼 전략적 요소와 신규 무장, 신규 시나리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또 시즌이 달라질 땐 대부분의 것이 일부 초기화되어 이전 시즌에서 게임의 결과가 어쨌든 간에 모두가 동일 선상에서 공평하게 즐길 수 있다. 모집을 통해 획득한 무장의 보유 상태는 그대로 유지되는 등 누적되는 요소도 있지만, 좋은 무장들을 시즌 초기부터 마구 쓸 수 없도록 코스트의 제한이 있는 식으로 게임을 오래 즐기며 받는 어드밴티지와 그 어드밴티지가 공평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밸런스를 잘 유지했다.

공평한 밸런스에 대해서는 과금의 영향도 생각을 안 할 수 없다. 여느 SLG 게임들을 보면 행군이나 건설 등 시간이 걸리는 부분에 대해 가속 아이템을 사용하고 자원을 구매하며 과금의 차이가 크지만, 삼국지 전략판은 가속 아이템이나 자원의 구매 요소가 전혀 없다. 핵과금 유저라고 미친 듯이 성장하고, 뒤늦게 시작해도 막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이다.

과금을 많이 한 유저는 5성 무장들을 많이 획득하고 무장을 통해 획득하는 전법 등의 차이로 인해 힘이 있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영토를 확장하거나 공격을 가는 등 부대가 행동을 할 때는 무장의 체력을 소모해 할 수 있는 행동이 제한된다. 이런 체력 시스템이 있어 한 명의 강력한 유저보다는 꾸준히 플레이한 다수의 유저가 더욱 영향력을 미친다. 무과금 유저들이 충분히 제 역할을 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며 꾸준히 플레이하며 함께 개척하는 협력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삼국지 전략판의 1주년과 다가오는 설맞이 기념 이벤트를 예고했다. 대규모 이벤트인 만큼 몇 가지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1월 29일(토) '근하신년 행운 추첨' 이벤트가 시작된다. 모든 주군이 참여할 수 있으며, 삼성/애플 최신 프리미엄 휴대폰, 갤럭시/애플 스마트 워치, 닌텐도 스위치, 삼전 1주년 한정 선물 세트 등 푸짐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1월 31일(월)에는 '삼전의 설날은 불꽃놀이와 함께' 이벤트가 시작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저녁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주성에 불꽃놀이 효과가 나타난다. 3D & 야간 모드 설정을 해야 보이니 참고하자. 이와 함께 금화와 설 한정 외관 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 온라인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1월 27일(목)에는 '설맞이 기념 올해의 인물 시상식'이 시작한다. 빅데이터 통계를 기반으로 올해의 인물을 선정해 치킨 기프티콘과 스타벅스 케이크&커피 기프티콘, 도미노 포테이토 피자가 포함된 맛있게 먹자! 세트 및 삼전 굿즈 세트, 삼전 1주년 축하 "천하의 마음" 한정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올해의 인물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올해의 인물 수상 관련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도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니 걱정 말자.

마지막으로 제1회 삼전 연간 수상식이 예고됐다. 1년이란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달려오며 삼전에서 즐긴 좋은 추억을 기리고자 1주년을 축하하는 삼전 연간 시상식에서 보상으로 답한다고 한다. 1주년 & 설맞이 풍성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는 만큼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전을 재밌게 즐기며 이벤트도 기대해보자.

『 삼국지 전략판 』

공식 카페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