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괴물의 정수 관련 정리 드랍율 소지 개수 파밍 보상 등 공략 재수 좋으면 전설 3개!

초반에 전설 장비 파밍 하기 참 좋은 콘텐츠이죠. 후반도 마찬가지고요. 전투 평점 올리기 위해 열나게 해야 하는 콘텐츠... 더구나 사냥만 하면 알아서 모아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것도 없고요. 하지만 하다가 잠들 수도...-_-a...

또, 괴물의 정수와 관련되어 궁금하신 부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릴까 하네요.

1. 태고 균열에서도 뜨는가.

태고 균열에서는 안 뜹니다. 혹시 뜨나 하고 스피드런으로 잡몹 쓸면서 10판 돌렸는데 하나도 안 뜹니다. 즉, 균열에서는 안 뜬다고 볼 수 있겠죠. 만약 태고에서 뜨면... 개꿀맛일텐데 아쉽군요.ㅎㅎ

2. 그러면 어디서 드랍이 되나.

'필드몹'한테서만 뜹니다. 뜨는 확률은 정확히 모르겠는데 체감상 50~100마리 사이에 하나씩 뜨는 느낌은 있습니다. 어차피 디아블로 이모탈은 핵앤슬래시 장르에다가 필드몹 배치도 사냥하기 좋게 되어있고 리젠도 빠르죠. 필드 사냥만 좀 즐기면 금방 모읍니다.

3. 효율이 더 좋은 곳? 공략? 파밍 장소?

그런 건 없습니다. 확률은 다 똑같다 보시면 되고 그래도 최대 효율을 보자면 몹 리젠이 빠른 곳보다 '유저가 없는 필드'가 제일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몹들을 내가 독차지하기 때문에 더 많이 몬스터를 잡고 괴물의 정수를 더 빨리 모을 수 있겠죠.

4. 그래도 추천한다면?

생물도감은 하루에 3번 완료할 수 있죠. 필드몹들을 잡으면 '괴물의 정수'를 떨구는데 이 괴물의...

blog.koreamobilegame.com

자베인산도 괜찮습니다. 초반 사냥터라 말뚝 박고 닥사 하는 분들 거의 없지요. 가끔 필드 보스인 '마르타노스경' 잡으러 오는 유저들 하고 현상금 하러 오는 분들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영벌의 영역'이 느낌적인 느낌으로 괴물의 정수가 잘 뜨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닥사 효율 제일 좋은 '졸툰 도서관'은... 네... 사냥 효율은 좋은데 좀 지역 자체가 질이 좀 안 좋아서...-_-a 그런 데서 하기 보다 자기만의 사냥터를 구축하거나 모험하는 식으로 하는 게 더 재밌어요.

아무튼 영벌의 영역은 맵이 일단 구역이 잘 나누어져 있고 크게는 두 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고문의 들판' 쪽은 파티 먹고 닥사 하는 분들 많아서 저는 그 위쪽인 '저주받은 자들의 성채, 징벌의 전당, 녹아내린 출구' 여기를 추천합니다. 비교적 좀 잘 떠요. 거의 15~20분에 10개 모읍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체감이고요. 좀 루트 정해놓고 닥사한다치면 15분 이하도 가능할 듯하네요. 위 영상은 영상 찍는다고 마구잡이로 그냥 끌리는 대로 돌아다닌 모습입니다.ㅎㅎ;; 저는 이런 식의 플레이가 재밌...

제가 알기로 괴물의 정수는 난이도에 따라 드랍율 영향이 없는 걸로 아는데 최종 필드인 영벌의 영역이 뭔가 괴물의 정수가 잘 뜨는 느낌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뭐 이런 건 중요치 않고 몹도 많고 말뚝 박기도 좋고 막 돌아다니면서 잡기도 좋고요. 연속킬 유지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구역구역 '다리'로 나누어져 있고 도서관처럼 완전 따닥따닥은 아니어서 연속킬 유지는 연구를 해봐야 할 거예요.

p.s 뜨는 확률을 좀 찾아보니 확률이 아니라 50, 100에 한 번씩 뜬다는 이야기가 좀 있네요. 즉, '고정 드랍'이라는 말인데 제 체감상 50~100이 맞았네요. 물론 오피셜인지는 모르겠는데 어쨌거나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두자면 역시 영벌의 영역에서 잘 뜨는 것 같다는 건 느낌적인 느낌일 가능성이 높군요.-_-ㅎ 그냥 원하는 사냥터에서 사냥하면 된다는 이야기.

그래서 한번 찍은 영상을 살펴보면서 대략 몇 마리 잡을 때 뜨나 봤는데 일단 기본 '100마리'에 하나 뜨고 그 사이에 70마리에서 뜨기도 하네요. 즉, 50~100 사이에 하나 뜨는 것이고 최대 100에서는 하나가 고정으로 떨어진다고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아마 50~70마리에서 뜨는 건, 그 파란색, 노란색, 주황색 몹들이 더 카운트가 많이 되는 것도 같습니다. 파랭이, 노랭이 잡고 나서는 70마리에 뜨더라고요. 뇌피셜이지만 아무튼 확실한 건 50~100마리 사이에 괴물의정수가 하나 뜬다는 것이고 100마리에서는 확정적으로 뜨는 것 같습니다.

5. 괴물의 정수는 한 번에 몇 개까지?

'10개'입니다. 한 번에 들 수 있는 개수는 10개씩입니다. 인벤토리 보시면 노란색 구슬이 있을 거예요. 여기서 개수 확인하시면 됩니다. 즉, 10개 모았으면 마을 방문해서 호라드림 제단 생물도감에 제출해야지 괴물의정수가 다시 드랍됩니다.

6. 9개에서 안 먹으면 드랍되는가.

드롭은 됩니다. 하지만 10개가 채워지면 안 먹어집니다. 즉, 10개가 되면 무조건 마을에 가서 제출해야지 먹어집니다.

7. 고문서 30개 완료해도 괴물의정수가 뜨는가.

뜹니다. 제출도 됩니다. 고문서 3회는 새로운 도감 페이지를 늘리는 것이고 이후로도 괴물의정수는 뜨고 생물도감에 제출하면 보상도 받습니다. 즉, 괴물의정수는 하루에 제한이 없습니다. 보상도 제한이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