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겨울소녀, 원신 호두 니케 마리안 성우 기대작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겨울 소녀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 하나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겨울 소녀라는 기대작인데요. 대작의 느낌이 솔솔 풍기는 게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가히 약 2년 전 블로거 중 처음으로 러브딜리버리를 소개해드렸을 때가 생각나는데요. 모르긴 몰라도 이거 정식 출시되면 그것보다 인기 많을 겁니다. 진짜 올해 4분기를 장식할 타이틀이란 생각이 강하게 드는데요.

우선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드리는 겨울소녀는 현재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일까진 좀 시간이 남았지만 챕터 2까지 열려있는 데모 버전이 풀려있는 상태로 약 30분 정도 플레이해볼 수 있어요.

고로 스포일러 싫어하시는 분들은 직접 가서 해보시길 바라고 자 그럼 수박 겉 핥기 식으로 빠르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스팀 신작 겨울소녀는 남자 고등학생 주인공을 중심으로 절친한 소꿉친구 그리고 외계에서 넘어온 우주인의 이야기를 그린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

그 내용은 뭐 특별하게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당연 장르가 연애 시뮬레이션이니 플레이의 대부분은 시시콜콜한 농담 따먹기가 주를 이룰 거고요. 그 과정에 있어 묘한 애착관계나 질투 혹은 배신 그리고 시련 등이 전개될 거라는 건 안 봐도 당연한 사실일 겁니다.

이는 데모 버전만 플레이해봐도 얼추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데요. 어릴 적 우연한 계기로 만나게된 상상 속의 인물(외계인)을 그리워하는 남주와 이를 알고 있음에도 소심한 성격 때문에 섣불리 다가가지 못하는 주변을 맴도는 여주의 모습은 누구나 조금만 해보면 뒷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는 충분한 재료로서 등장합니다.

하지만 제가 서두에 이를 기대작이라는 수식어를 붙여 소개해 드린 이유는 그 내부에 있는데요. 겨울소녀는 그간 많은 서브컬쳐 매니아들이 원해왔던 요소를 상당히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딱 5가지로 압축할 수 있는데요.

1. 애니메이션 기반 그래픽

첫 번째로 주목해 봐야 할 부분은 그래픽입니다. 일반적으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들은 인디 개발사에서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 재원이 한정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때문에 히로인들의 움직임이 정적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겨울소녀는 좀 다른데요. 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캐릭터들이 대사를 칠 때 눈을 깜빡인다거나 입모양을 움직이는 모션을 취합니다. 심지어 중간중간 짧은 애니메이션까지 추가되어 있어 이는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크게 높여주는 요소로서 작용하는데요.

2. 채팅 디테일

뿐만 아니라 두 번째 채팅 디테일도 장난이 아닙니다. 일반으로 카톡이나 문자 보내는 것처럼 텍스트에 모션그래픽만 씌워 타이핑되는게 아닌 막 일부러 한두 번 틀리고 지웠다가 쓰고 하는 디테일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어요. 제가 너무 유별난 거일 수도 있는데, 아 이거 기가 막히더라고요.

3. 과하지 않은 브금

세 번째 요소는 브금입니다. 로그라이크 혹은 시뮬레이션 장르처럼 제대로 즐기려면 몰입을 해야 하는 장르 기준 굉장히 중요하게 봐야 할 포인트인데요. 전체적으로 거슬리지 않고 잔잔하게 잘 깔려있는게 전 듣기 좋더라고요. 참고로 브금 만든 분 누군지 찾아봤는데, 알려진 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4. 수위

이어서 네 번째 요소는 수위인데요. 연애라는 장르적 특이성 때문에 가끔 이렇게 개발사들을 쭉 보면 억지로 서비스씬을 넣어서 셀링 포인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겨울소녀는 그런게 없습니다. 스팀 공식 페이지를 살펴보면 직접적인 성적 묘사는 없다고 명시되어 있어요.

5. 더빙 퀄리티

마지막은 더빙 퀄리티입니다. 제가 이를 기대작이라 표현한 가장 핵심적인 이유인데요. 자 히로인들의 보이스를 녹음해 주신 성우분들의 스펙이 장난이 아닙니다. 본인이 원신을 플레이해봤는데, 호두 명함 이상 가지고 있다 한다면 이건 해보는게 맞아요.

이 게임에는 총 2명의 히로인이 등장하는데요. 소꿉친구(루미)의 목소리는 원신의 호두를 연기해 주신 김하루님이 맡아주셨고요. 나머지 우주인(세아)의 보이스는 니케 승리의 여신에서 마리안을 맡아주신 이새아님이 작업해 주셨다고 합니다. 어쩐지 목소리 듣는데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 기분이 확 들더라고요.

고로 재밌어 보이는 분들은 스팀 들어가서 데모버전 직접 플레이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추가적으로 정식 출시일은 10월 29일입니다. 정확히 2주 남았으니까 현생 살짝 살다 오면 바로 플레이해볼 수 있겠네요.

여기까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겨울소녀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여러모로 럽딜과 그 차기작의 실패 이래로 이쪽 장르에 할만한 신작 소식이 전해진게 없어 살짝 김이 빠지던 찰나였는데, 그 공백을 메꿔줄 기대작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이는 바. 개인적으로 기대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