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적의 검' 리뷰 시간없는 직장인들 주목
게임 '기적의 검' 리뷰
시간없는 직장인들 주목
짜잔, 오늘은 조금 더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요즘 다른 의미에서 핫한 게임이 있죠? 바로 여러분들이 유튜브를 자주 보신다면 아실 수 있는, '기적의 검'이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정말 다양한 의미로 유명하죠? 게임의 그래픽, 시스템은 물론 선물 시스템까지 다양하답니다. 그럼, 오늘의 게임인 '기적의 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물론, 저는 이 리뷰를 위해 게임을 직접 실행하여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그럼, 시작~!
우선, 이 게임은 제작, 배급이 모두 4399 코리아라는 곳입니다. 뒤에 코리아가 붙게 되는 이유는, 한국에서 배급이 이루어졌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붙게 되었다고 하네요. 등급은 12세 이상 이용가라고 합니다. 생각보단 낮은 등급에 조금 놀란 것은 사실입니다. 출시일은 2019년 9월 10일! 아마도 이 즘부터 유튜브에 기적의 검 광고 나돌았던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을 틀어도 나오는 광고에 짜증 겸 관심을 가지고 따운을 해봤던 기억이 나네요. 부분유료화 게임으로, Android 뿐만 아니라 iOS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게임이 유명한 데에는 하나의 이유가 더 있습니다. 바로 이미테이션, 양산형게임이라는 특징 때문인데요. 이 게임의 제작 회사는 중국에 있습니다. 4399라는 회사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기적의 검이라는 이름이 붙어졌지만, 실제로는 '영항수호'(永恆守護)'라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일본판으로는 '마검전설'(魔剣伝説)'이라고 하네요.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저처럼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악명이 높은 게임이라고 합니다. 일단, 먼저 광고를 보고 한 번 놀라게 되었습니다. 인게임과는 관련이 없는 광고에, 일단 여성이 나오며 남성의 관심을 끌려고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 광고에 혹해 실제로 다운을 받으신 분들이 계신다고 하네요.
막상 앱을 설치하고 게임을 진행해 보면, 이 게임의 특징이 '자동사냥'인 만큼, 실제로 할 수 있는 것에는 제약이 있고, 모두 자동으로 플레이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놀라운 점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이 4점대를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매출 순위는 꾸준히 10위 안으로 유지하고 있다는 것도 놀라운데, 19년 11월 중순에는 4위까지 찍었다고 합니다. 리니지, V4, 바람의나라 : 연이 출시되며 당연히 순위는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들을 이길 수 있는 과금게임은 없다고 봐도 무방했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이 오랫동안 매출 순위를 유지하고 있었던 이유를, 제 나름대로 분석을 해 본 결과,... 크게 다른 이유는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RPG 게임에 현질을 하고, 또한 그 게임에 시간을 투자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께서는 바쁘신 직장인이시고, 돈은 있기에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인 '자동사냥'을 이용해 계속해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간다고 생각하니 과금을 멈출 수가 없다고 생각한답니다. 직장인 분들은 근무를 하고 계신다면, 폰으로 게임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더욱이 이런 자동사냥 게임을 좋아하시고 추구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게임도 즐길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는 사람은 자유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만의 행복을 추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