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위메이드, 블록체인 철옹성 구축

170개국 서비스…영어, 일본어 등 총 9개 언어 지원

블록체인 기반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 구현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넘버1 굳히기에 들어갔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글로벌 출시다.

이 작품은 토종 게임사 매트엔진이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 블록체인 기술을 가미했다.

원작은 지난해 4월 한국에서 출시, 당해 최고의 흥행을 거뒀다.

실제로 한때 절대강자 '리니지M'까지 넘어섰고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했다.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아 위메이드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다.

미르M, 미르4 글로벌의 흥행 계보를 이을 대작이다.

3월 12일(화)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을 170개국(한국, 중국 제외)을 론칭했다.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을 비롯해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광원 효과,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고유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4개 클래스와 8개 직업 ▲서버 전쟁 ‘격전지’ ▲서버 그룹 간 거래하는 ‘통합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총 7종의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게임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를 구현했다.

캐릭터 NFT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크로우 토큰으로 거래가 가능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된다.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WEMIX3.0)과 연결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페리아 드 나이트’ 이벤트를 시작했다.

4주 동안 진행된다.

‘페리아 드 나이트’는 ▲출석 이벤트 ‘제1페리아: 부름의 응답 ▲미션 이벤트 ‘제2 페리아: 신규 단원의 탄생’ ▲랭킹 이벤트 ‘제3 페리아: 밤까마귀 횃대의 소식’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완료하면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권’, ‘레벨 달성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각 서버 별 레벨 및 전공 휘장 순위 3위까지 ‘전용 탈 것 외형’을 지급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새로운 옴니체인 경험을 선사할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고도화된 멀티 토크노믹스로 큰 성과를 거둘 것을 확신한다"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공은 위믹스 플레이뿐 아니라, 위믹스 메인넷 전체로 전파되어 생태계 전체의 성장과 활력을 불러올 것"이라고 밝혔다.

2024년 최고의 블록체인 게임 '나이트 크로우'에 관련된 최신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https://www.nightcrows.com/en?wmsso_sign=check

NIGHT CROWS, where the world of depth created with Unreal Engine 5!

www.nightcro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