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오만의 탑 신규 업데이트 투사 암흑기사 클래스 케어

리니지M 발록 신규 서버 등장 소식을 전달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그에 맞춰 새로운 신규 클래스 등장과 클래스 케어도 진행되고 있어 기존 서버에서 신규 발록 서버에서 새롭게 육성을 하고 있습니다. 총사 클래스로 새롭게 플레이를 해보니 색다른 재미가 분명 있긴 합니다.

아직까지 비슷한 레벨대의 유저들이 많아 게임을 즐기는데 큰 부담이 없고 다양한 신규 적용된 혜택들이 있어 꾸준히 신 서버 발록에서 즐겨보려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소식으로 투사와 암흑기사의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미 한차례 클래스 케어가 진행이 되었던 암흑기사 였는데 이번에 또 한 번 클래스 케어가 진행됩니다. 암흑기사를 하는 유저들은 환호하는 분위기이며 이와 함께 투사도 함께 영웅 등급의 스킬 두 종류가 개선을 함께 이루었습니다.

투사는 영웅 등급의 스킬인 포우 슬레이어(임팩트) 와 리플렉팅 실드 스킬로 스킬 쿨타임을 감소하고 근거리 카운터 발동 무시 효과가 상향 조정되었고 리플렉팅 실드로 반격 대미지 감소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암흑기사는 무려 네 가지의 케어를 통해 신화 등급과 전설 등급의 스킬인 카운터 리벤지는 반격 발동 쿨타임 감소 효과를 가지고 오며 영웅 스킬인 다크 소울은 스킬 강화 옵션에 치명타 발동 시 HP 흡수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여기에 다크 아머 일반 스킬은 MAX HP 증가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오만의 탑 리뉴얼이 단행되었습니다. 가장 인기 높고 등급 높은 아이템을 드랍할 수 있는 던전으로 어느 정도 레벨대가 되면 메인 사냥터로 자주 가는 곳으로 보스 외형의 변경, 신규 처치 보상 아이템 추가를 비롯해 각층 보스 몬스터의 전반적인 밸런스가 상향 조정이 됩니다.

1층부터 10층까지 각 층마다 보스 처치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보상 아이템이 위와 같이 새롭게 등장을 했습니다. 1층 왜곡의 제니스 퀸으로부터 제니스의 각성 반지를 획득할 수 있고 10층 오만한 우그누스로부터는 섬멸자의 체인소드로 추가 대미지 +8, 무기 명중 +6, 피어 적중 +5%, 발동:크림슨 볼텍스 10%, 그랑카인의 분노 1%짜리 소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만의 탑 사냥 환경도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1층부터 6층까지 새로운 신규 핫스팟 2종이 새롭게 추가됐고 신규 몬스터들도 등장을 합니다. 여기에 9층과 10층의 경우 맵 크기를 축소시켰고요. 각 층마다 신규 몬스터가 1종씩 추가되었는데 해당 몬스터는 핫스팟에서만 등장을 합니다. 신규 몬스터는 드래곤의 진주, 전투 강화 주문서를 비롯해 사냥에 필요한 많은 아이템을 드랍한다고 하니 사냥에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12시 월드 보스가 리뉴얼 됩니다. 12시에 등장하는 월드 보스는 총 2개의 보스가 등장해 진짜 보스를 처치해야지만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었는데 개편을 통해 진짜 잊혀진 발라카스만 등장하도록 개편이 되었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진짜 보스를 찾아야 하는데 은근히 사냥의 스트레스가 있었던 것만큼 이번 개편은 잘 이루어진 부분입니다.

리니지 TJ 쿠폰은 리니지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가장 기다리고 기다리는 쿠폰 혜택인데 이번 리니지M TJ 쿠폰을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일반 장비 복구부터 변신 합성, 스킬 합성, 마법인형 합성, 룬 복구 쿠폰을 주차별로 획득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일일 출석 보상 혜택은 신구 서버 상관없이 동일하게 제공을 하며 일간 출석 보상 외에도 5일마다 연속 출석 보상으로 아인하사드의 축복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으니 TJ 쿠폰 획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콘텐츠 제약을 통해 성장 격차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한 리미티드 서버인 신규 서버 발록이 지난 6월 8일 오후 6시에 정식 오픈을 했습니다. 실제 리니지M 서버 상태를 보면 확실히 신 서버 발록에 많은 유저들이 몰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장 격차에 대한 부담을 줄여 주었기 때문에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들이 새롭게 진행하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요. 참고로 TRIGGER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하였을 때 참여하셨다면 지원 및 보상 상자를 받아 빠르게 성정할 수 있었는데요. 튜토리얼 구간에서 Mr. 스모커 성장 물약 사용 시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며 퀘스트 프리 패스권을 사용하면 바로 50레벨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 서버 발록의 경우 BM 액세서리 부담이 적은 서버로 신 서버 특화 상점을 통해 아데나, 마일리지로 BM 액세서리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부담이 적어 캐릭터 성장과 장비 세팅에 대한 부담이 감소하기에 좀 더 여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가 있겠네요.

7월 6일 점검전까지 진행되는 신 서버 발록 이벤트로 최고 레벨에 달성을 하면 희망 전설 스킬 1종 획득권, 영웅 스킬 획득권을 비롯해 각 서버 1,2,3위까지 보유 무기 1종 & 방어구 1종 인챈트 수치 +1 등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서버 랭킹 100위 이내까지 퓨어 엘릭서 50개를 제공하는 등 확실한 신규 서버에서의 빠른 성장을 하는 유저들에겐 큰 혜택을 부여합니다.

또한 기간제 무기 마법 주문서와 갑옷 마법 주문서를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 기간제 아이템 사용에 대한 부담감이 적습니다. 또한 시즌 패스 이벤트를 통해 룬 변환석과 스킬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고 주요 보상을 통해 성장 부담감이 감소해 신규 유저들의 유입이 어렵지 않다는 점입니다.

물론 시즌 패스 이벤트의 경우 현재 끝난 상황이지만 저 역시도 이벤트 참여를 하지 못한 채 육성 중이지만 충분히 즐길 수준은 됩니다. 아무래도 비슷한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초반 육성에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리니지M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월드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하는 경험치와 월드 보스 상자, 마법인형제작 코인이 각각 5배로 지급이 됩니다.

이외에도 5주년 특별 푸시 이벤트와 마법인형 대소동 업데이트로 주차별 참여 보상 혜택도 지급하고 있는데 5주년 특별 푸시 이벤트의 경우 금일 6월 21일 오전 9시에 이벤트 푸시 보상으로 제공되는 기념 상자를 통해 다양한 보상 혜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만의 탑 100%의 축복 혜택으로 오만의 탑 리뉴얼을 기념해 영웅 마법인형 카드가 100% 확정 드롭 이벤트가 진행이 됩니다. 6월 15일 ~ 7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오만의 탑 보스를 처치하면 마법인형 카드를 획득하실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라고요.

참고로 카드 상자 형태로 획득이 되며 개인 거래가 이루어지는 아이템이다 보니 상당한 라인 전투가 예상이 됩니다.

신 서버 발록에도 많은 BJ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리니지M BJ 꽃태자의 경우 포세이돈 혈과 대규모 쟁을 벌인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었는데 78렙으로 은범, 데스, 나예와 포세이돈 혈과의 쟁으로 새벽에 빅 매치라고 시청 유저들로부터 난리가 났었습니다.

포세이돈 혈과의 쟁에서 엔틱, 용느, 티렉, 정가을과 완벽한 승리를 거뒀지만 그 와중에 위치 못 잡아서 욕먹는 꽃태자의 모습 속에 시청자들의 비난하는 모습 속에 쟁 끝난 후 드슬 도전도 진행했는데 상급 변신 뽑기팩에서 데스 골드가 나와 시청자들은 끝까지 드슬 도전하라고 부추기도 했습니다. 시청자들의 여론도 반반 여론이라 지켜보는 입장에 재미있는 혈쟁을 즐겼습니다.

리니지M 플레이하면서 자동 사냥 플레이를 해야 할 때면 다소 지루함이 느껴질 수 있는데 이럴 때 대규모 쟁 영상들 시청하면 생각보다 시간도 잘 흐르고 재미있는 서버 현 상태까지 확인이 가능해 자주 즐겨보곤 합니다.

마땅히 즐길 게임 찾지 못하시고 방황하고 계시다면 이번 리니지M 신 서버 발록에서 즐겨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