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2 사전 체험 신청해 보자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2 사전 체험 신청해 보자
한국에서 출시된 캐주얼 보드게임을 얘기하자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전 세계에서 2억 유저가 즐긴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을 빼놓을 수 없다. 이번에 인기작 모두의마블을 계승한 새로운 게임에 관련된 소식이 있어 필자도 어떤 게임인지 한 번 찾아보게 되었다.
오늘 언급할 게임은 바로 모두의마블2! 현재 많은 정보가 공개된 건 아니지만, 게임명 하나만으로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이다. 아무래도 원작이 워낙 인기가 있었기도 했고, 최근 넷마블이 다양한 신작을 발표하고 있는 상황이라 그런 기대감이 더 큰 모습.
최근 이 게임이 화제가 된 이유는 바로 사전 체험 예약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인데, 6월 4일부터 6월 25일까지 신청을 받고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사전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날짜가 꽤 넉넉한 편이라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에 신청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물론 필자도 신청을 완료했는데, 원작에 비해 어떤 모습이 달라졌을지 제일 궁금하다. 원작 자체가 워낙 재미있었던 게임이라 게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바로 해보려고 했는데 이번에 사전 체험이 열려서 매우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전 체험 예약 혜택도 별도로 있는데, 게임 론칭 시 사용 가능한 5만 원 상당의 다이아와 예쁜 한복을 준다고 한다. 어차피 게임을 하게 되면 저런 재화가 꽤 필요한 편이라 나쁘지 않은 조건. 사전 체험 참가 혜택은 체험 기간 중 코스튬이 전부 공짜라고 하는데 미리 입혀보고 어떤지 확인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사전 체험 신청 홈페이지에서 게임에 관련된 정보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2 미리 보기에는 게임 화면을 비롯해 다양한 요소들이 눈에 띈다. 공식 차기작인 만큼 전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여러 부분들이 있지만 또 새로운 재미를 더해줄 색다른 부분들이 눈에 띄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진행 방식은 전작과 동일해 보인다. 주사위를 굴려 캐릭터를 이동하고, 랜드마크를 건설해가며 자신의 영역을 넓혀나가는 방식을 가진 것으로 보이는데 여기에 색다른 시스템이 더해져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만끽할 수 있어 보인다.
캐릭터 카드 사진도 나와있는데, 캐릭터 1명으로 진행했던 전작과 달리 여러 명의 캐릭터를 조합하여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어떤 캐릭터 카드를 같이 쓰는가에 따라 시너지가 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런 전략적인 선택지들이 늘어 더욱 스릴 넘치는 게임이 예상된다. 교체 카드까지 지정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 변칙적인 플레이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맵 기믹 등 게임 내에서도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으로 보인다. 자석, 버스, 블랙홀과 같은 내용이 대표적인데 원작을 재미있게 즐긴 필자 입장에서 기대하고 있다.
모두의마블2에서는 모마봇이라는 새로운 친구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미지 속 가이드 내용을 보면 퀘스트를 진행하는 듯한 모습이 보이는데 다른 유저들과 경쟁이 핵심 요소였던 전작과 다른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도 예상해 본다. 처음 시작해 게임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하는 요소 중 하나다.
지금까지 모두의마블2에 대해서 알아봤다. 새로운 요소들이 더해져 색다른 재미가 기대되는데 혹시라도 캐주얼 보드게임을 좋아한다면 이번 기회에 모두의마블2를 사전 체험 신청하고 기다려보는 걸 추천한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