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신학 성유물 무기 조합 신규 스킨 코스튬
신학 픽업을 거의 1년 동안 안 해서 이번 해등절 이후 복각을 하면 그에 맞게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다음 버전에도 복각을 안 해서 먼저 포스팅을 한다.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신규 원신 신학 스킨 코스튬 때문이다.
차가운 꽃이슬 스킨은 이쁘기 때문에
신학을 자주 사용한다면 여유가 될 경우 구입하는 것도 좋다.
신학은 얼음 서포터로 픽률은 언제나 준수한 편이다.
보유율은 낮은 편인데, 복각 자체를 한동안 안 했기 때문에 보유율은 낮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다음 복각 때 보유율이 얼마나 오를지 확인할 수 있다.
원신 신학 성유물
파티 전체 대미지 고점은 옛 왕실의 의식 4세트가 더 높지만 다른 성유물을 파밍, 반환해야 해서 왕실에 레진 및 반환을 사용할 수 없다면 공격력 22세트를 사용하면 된다.
신학은 공격력, 원충 2개만 있으면 된다. 신학을 딜러로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에 공격력과 원충을 최대로 챙기는 얼음 서포터 세팅을 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래서 원신 신학 종결을 정하는 것은 어렵다. 다른 캐릭처럼 공~, 치확~, 치피~, 원마~, 원충~ 등등이 아닌 공격력과 원충만 유효옵이며 공격력 수치는 왕실 2세트와 공격력 22세트가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격력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고, 원충은 200 이상을 권장한다. 1돌 이상이면 200보다 낮아도 사용할 수는 있는데, 사용하는 원신 신학 파티 및 싸이클에 따라 입자 생성과 원충이 차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200을 해도 다음 신학 싸이클 때 신학 Q를 못 쓰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신학은 매번 Q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격력보다 원충을 우선으로 챙기는 것이 좋다. 원충을 을 버리고 공격력을 챙길 경우 순간 파티 대미지는 더 높지만 다음 싸이클 때 신학 Q를 못 써서 전체 파티 대미지는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신학 원충이 낮을 경우 1번 방에서 1싸이클에 적을 잡아도 2번 방에서 신학 원충이 없어서 첫 싸이클 때 신학 Q를 못 쓰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 이런 경우 1번 방 클리어 타임은 빨라도 전체 클리어 타임은 오히려 더 느려질 수 있다.
원신 신학 무기
식재는 신학 전무다. 그래서 신학에게 가장 좋지만 식재를 사용하면 성유물에서 원충을 많이 세팅해야 하기 때문에 성유물 세팅 난이도는 어려워진다.
천공의 마루는 원충을 올려줘서 신학 세팅 부담이 낮아진다. 5성 여유 무기가 없으면 페보니우스 장창이 무난하다. 날카로운 바람의 서신은 식재 다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격력 무기지만 이벤트 무기라서 지금은 구할 수 없다.
신학은 전무 의존도가 높지 않다. 그래서 식재 대신에 마루, 페보를 사용해도 된다. 화박연 %가 높은 이유는 화박연 재련이 높은데 소를 사용하지 않아서 신학한테 주는 경우다.
장병기 중에서 공격력을 올려주는 무기가 식재 말고는 신학한테 좋은 무기가 없어서 기초 공격력이 높은 화박연을 줄 수도 있다. 하지만 화박연 무기 스킬을 신학이 제대로 사용할 수 없어서 무기 효율이 낮다. 그럼에도 화박연 %가 높은 이유는 화박연 재련이 높은데 소를 안 써서 누구에게라도 화박연을 주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짬처리)
원신 신학 특성 (스킬 레벨)
● 일반 공격: 1~
● E(원소전투스킬): 9~
● Q(원소폭발, 궁극기): 9~
EQ 버프가 중요한 서포터라서 EQ 모두 최대한 올려주는 것이 좋다. Q보다는 E가 더 중요하다.
원신 신학 운명의 자리 (별자리)
명함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얼음 서포터다. 1돌을 하면 E를 2번 사용할 수 있어서 돌파 효율이 1돌인 캐릭이다.
1돌을 하면 E, E홀드 2개의 버프를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원충 세팅 부담을 조금 줄일 수 있다.
Q 6초 지속 시간 증가는 좋은 편이지만 개인의 딜러 싸이클에 따라 6초 지속 시간 증가가 없어도 전체 싸이클이 끝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6초 효과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그리고 얼음 조합은 기본적으로 치명타 피해 위주로 세팅하기 때문에 2돌로 얻는 얼음 원소 피해 치명타 피해 15% 증가 효율이 낮은 편이다.
4돌은 6돌을 가기 위한 다리고
6돌 신학은 얼음 딜러 한정 가장 강력한 서포터다. 얼음 조합은 메인 딜러의 6돌보다 신학 6돌이 더 중요하다. 그래서 아야카 풀돌 신학 명함보다 아야카 명함 신학 풀돌 DPS가 훨씬 더 높다.
얼음 딜러 한정으로는 풀돌 신학이 최고의 서포터지만, 얼음 딜러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범용성은 매우 안 좋다.
원신 신학 조합
현재 신학 파티는 사실상 아신카코 원툴이다.
감우는 신학이 아닌 아야카를 넣는 얼음 조합을 더 많이 사용하며, 얼음 조합이 아닌 융해 조합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리고 라슬은 애초에 솔플을 더 많이 한다.
전체 17위 조합이 라슬 솔플이다. 번개의 신 하이퍼캐리, 국대 조합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라슬 솔플을 한다.
신학을 넣는 것보다 라슬 솔플을 선택한다는 것은, 그만큼 라슬 솔플 능력이 좋은 이유도 있지만 신학이 안 나온 지 거의 1년이라서 폰타인 때 시작, 복귀한 유저 중 라슬을 뽑은 유저는 신학이 없다.
그래서 신학을 안 쓰는 경우도 있으나 애초에 라슬 얼음 고점은 신학 풀돌이 필수다. 그리고 라슬은 융해 조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신학 풀돌이 아닌 라슬 유저는 신학을 아예 안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라는 얼음 속성이지만 물리 딜러라서 신학과 시너지가 많이 좋은 편은 아니며 중운, 프레미네, 케이아는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감우, 라슬, 유라 파티는 신학 대신에 다른 캐릭을 넣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사실상 현재 신학은 거의 아야카 전용 서포터로 사용한다고 볼 수 있을 정도다.
내 신학이다. 왕실 4세트, 공격력 3346, 원충 204.1, 마루 4재, 3돌, 특성은 10 9 왕관 1개.
마루가 4재라서 식재는 안 뽑았고 왕실을 사용해서 성유물에서 원충 대신에 공격력을 더 챙겼다. 3돌을 한 이유는 유라 때문이다.
유라 파티에 신학은 거의 Q 물리 내성 감소 때문에 사용한다. E 효과는 생각보다 높지 않다. 나는 유라가 최애라서 조금이라도 딜에 도움이 될까 3돌에 왕관까지 줬지만 유라 기준으로는 크게 대미지가 오르지는 않았다. 만약 6돌 효과가 유라에게도 도움이 됐다면 다음 복각 때 풀돌도 고려했겠지만 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추가 돌파는 안 할 생각이다.
나는 아야카가 있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으며 라슬은 없다. 그래서 이번 신학 포스팅을 위해 감우, 유라와 신학을 같이 사용했다.
스승과 제자 컨셉. 나머지 한자리는 부족한 대미지를 채워줄 수 있는 물의 신.
감우 얼음 조합은 신학보다 아야카를 넣고 2딜 조합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하지만 원신 난이도는 몇 년째 그대로라서 이렇게 성능과 효율이 아닌 컨셉의 조합으로도 충분히 원신의 모든 콘텐츠를 할 수 있다.
푸EQ -> 신EQ -> 한EQ -> 감QE강공
감우는 저번 포스팅에서 작성했다.
감우, 신학 모두 신규 스킨을 입고 한운과 같이 사용하면 해등절의 느낌을 계속 느낄 수 있다.
효율과 성능만 본다면 개인적으로 최하위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통계를 보면서 나는 유라신진을 쓰는 유저를 단 한 명도 못 봤다. 이 조합은 유라의 최고 장점인 한방 궁딜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효율과 성능만 본다면 쓸 이유가 없다.
만약 원신에 경쟁 시스템이 있었다면 나는 이 조합을 절대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원신을 계속하는 이유 중 하나가 경쟁 시스템이 없기 때문이다.
경쟁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성능과 효율이 아닌, 내가 조합하고 싶은 캐릭들을 조합해도 원신의 모든 콘텐츠를 할 수 있다.
라E -> 신EQ -> 진 EQ -> 유EQ평평평E홀드평평평평 or EQE홀드평평평평
신학을 아야카, 감우하고만 계속 사용했다면 유라와 같이 사용하는 것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문의: [email protected] 시간 날 때 취미로 블로그, 유튜브를 하는 게임 좋아하는 30대 직장인 아재
in.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