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핵 쓰레기 브롤러

안녕하세요 핫준임니다.

오늘은 브롤에서 가장 쓰레기인 브롤러 를 알아 보겠습니다

가즈아~

한때 젬 그랩과 바운티를 제외한 대부분의 모드에서 꽤나 강력한 활용성을 보여주었지만 평타의 짧은 사정거리, 불과 포지션이 겹치면서도 더 뛰어난 활약을 보이는 근접 브롤러들의 등장, 계속된 너프 등의 이유로 인해 일부 불에게 유리한 맵을 제외하면 쓰기 힘들 정도로 입지가 많이 좁아져 고인 신세가 되었다. 스튜의 출시로 인해 관짝에 쇄기까지 박힌다. 이후 피격 당할 경우 특수 공격이 차는 버프를 받으면서 고인을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특수 공격 충전 패치를 받고 메타의 변화로인해 거의 쓰이지 않는다. 최근에평타와 궁극기 모두 처참한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기에 극단적으로 높은 부쉬/2가젯 의존도로 인해 여전히 잘 쓰이지 않는다. 거기다 더불어 엘 프리모, 대릴, 프랭크의 버프와 팽의 등장으로 이들을 비롯한 타 탱커들의 하위호환 취급을 받고 부쉬 맵에서의 입지 또한 쉘리와 그롬에게 밀려 하이스트에서나 채용되는 수준으로 입지가 줄어 탱커들이 대거 메타에 진출했음에도 불구하고 불은 고인으로 전락해 버려 결국 탱커 중에서 가장 적게 쓰인 브롤러가 된다. 그나마 재키가 현재 최악의 브롤러 타이틀을 가져가며 탱커 중 꼴찌는 면했지만 재키가 버프되며 다시 꼴찌가 됐다. 그나마 스탯 버프가 쉬워서 고인을 탈출할 기회는 많은게 위안. 요약하자면 PVE 모드 전용 브롤러

제시

비교적 낮은 티어에선 무난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수동적인 특성과 높은 아군, 특수 공격 의존도, 낮은 1대1 대응력 등의 큰 단점들과 이로 인한 애매한 성능, 제시보다 좋은 브롤러들의 존재 등으로, 점수가 높아질수록 파티 플레이가 아니면 밑도 끝도 없이 평가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브롤러였다.그런데도 2019년 10월 패치 이전까지는 슈퍼셀에선 제대로 된 버프를 주지 않고 있었다.이후 탄환 속도, 재장전 속도 등의 자잘한 버프를 받으면서 상위권 게임에서도 가끔씩 등장하고 있었으나, 여전히 성능이 안 좋다는 평가가 주류였다. 그러나 2021년 1월 27일, 피해량이 서지와 동일한 수준이 되며, 낮은 1대1 대응력과 극도로 포탑에 의존했던 성능, 그로 인한 여러 부가적인 단점들이 해소되면서 상위권에서도 강력한 브롤러로 평가받으며 오히려 밸런스 논란을 받아 연속 너프를 받을 정도로 매우 좋은 브롤러로 탈바꿈했다. 그러나, 그 뒤로 연이어 너프를 받고, 시즌 8 패치로 제시의 카운터 브롤러인 브록이 큰 버프를 받고, 스튜와 벨이 여전히 건재한 데다, 암살자 브롤러들의 메타가 찾아오며 이들에게 제대로 대응할 수 없는 제시는 다시 입지가 매우 떨어졌다. 9월 말 업데이트로 벨이 너프를 받았지만, 여전히 제시의 카운터인 브록과 암살자 브롤러들이 건재하고, 느린 탄속과 재장전 속도, 낮은 딜량으로 인한 단점 때문에 여전히 메타에서 뒤처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10월 패치로 재키까지 버프를 받아 제시를 더 잘 잡게 되었기 때문에 남은 입지까지 모조리 빼앗겨 하이스트에서나 조금 나오는 브롤러로 전락했다. 심지어 하이스트에서도 거의 보이지 않는다. 하이스트 단골 브롤러인 탱커, 투척 브롤러와의 상성이 절망적이고 특수 공격을 채우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지금은 최악의 브롤러가 될 수 있는 유력 후보이기도 하다. 현재는 빅 게임, 로보 럼블이나 핫 존 일부 맵을 제외하면 거의 쓰이지 않는다. 요약하자면 로보 럼블, 빅 게임(빅 브롤러)전용 브롤러.

(쓰지 말자)

애드거

現 브롤스타즈 최악의 브롤러. 상술했거나 후술할 다른 5티어 브롤러보다도 성능이 압도적으로 떨어진다.출시 당시에는 에드거에 대처하는 방법도 잘 몰랐고, 에드거의 체력이나 가젯도 지금보다 좋았기에 저격수나 스로어들, 심지어 로보 보스까지다 잡고 다녔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브롤러였다. 가뜩이나 처음 출시됐을 때 모든 유저들에게 무료로 주었기에 에드거가 더욱 판을 쳤고, 특히 쇼다운에서는 한 판에 에드거가 5~6명씩 나오는 경우도 흔했다. 결국 슈퍼셀은 에드거의 가젯과 체력을 너프시켰고, 유저들도 에드거와 거리를 두고 공격하는 해결책까지 찾아서 에드거는 더 이상 좋은 브롤러는 아니게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쇼다운에서는 에드거가 강력했고, 3대3에서는 애매해졌지만 그래도 상대의 조합에 따라 종종 사용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2021년 6월 업데이트로 에드거의 천적인 재키, 불, 엘 프리모가 버프되고 쇼다운, 3대3에서 많이 보이게 되자, 에드거는 쇼다운과 3대3 모두에서 쓰기 매우 힘들어졌다. 여전히 낮은 트로피 구간에서는 에드거가 많이 보이지만, 점수가 올라갈수록 에드거가 거의 안 보이게 되었다. 심지어 하위권 양학용 브롤러라는 평도 받았을 정도. 이후 2가젯 하드코어를 얻으면서 적을 좀 더 안정적으로 암살할 수 있게 되면 쇼다운에서의 위상이 크게 올라가고 브롤 볼이나 바운티 등에서도 이전보다 입지가 좀 나이지긴 했지만 초반 리스크가 커서 여전히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었다. 결국 브롤 패스 시즌 8 패치로 흡혈량이 크게 늘어나는 버프를 받아 다시 떠오르게 되면서 상위권 파티에서도 특정 브롤러를 카운터치는 용도로 사용하는 등 그나마 예전에 비하면 성능이 좋아졌다. 다만 상위권에서는 비비, 모티스, 레온, 버즈 등의 경쟁자들이 메타에 딱 자리잡았기 때문에 솔로 쇼다운과 하이스트를 제외한 타 모드에서는 여전히 빼면 이들에게 밀린다. 그나마 근접 속공형 브롤러들 중에서 스타파워나 가젯의 도움이 없어도 대릴을 어느정도 상대할 수 브롤러라는 점 정도. 이후 대릴도 너프를 먹고 1티어에서 내려와 에드거의 입지가 꽤 회복되었으나 얼마 안 가 극카운터인 게일과 서지, 그리프가 차례대로 버프를 받으면서 이들에게 너무나 쉽게 카운터당하는 점과 상위호환 격인 자넷과 보니의 등장 때문에 다시 완전히 묻혀버렸다. 때문에 서지와 페니처럼 전체적으로 리메이크 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요약하면 보스전 전용 브롤러.5티어 브롤러 중에서도 가장 박한 대접을 받는데, 5~600점대 하위권 쇼다운에서 좋은 특성 때문인지 에드거를 고평가하는 유저들이 3대3에서 주는 피해가 에드거에 대한 인식이 나락가는 데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이렇게 5티어 브롤러 를 알아 봤는데요

솔직히 이해할만 합니다

여러분들 이해 하시죠

그럼 다음에 또 만나 봅시다(만날수 있으면)

ㅋㅋㅋ

안녕히게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