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수선화의 흔적 희비의 가면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수선화의 흔적 제1막 해초 바다 탐색 희비의 가면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제1막의 마지막 퀘스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전 임무인 큐피드의 연인까지 완료하면 자동으로 개방됩니다.
스토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신 수선화의 흔적 제1막 해초 바다 탐색
희비의 가면 공략
이번에는 물속으로 들어가야 됩니다. 주변 지하 워프 포인트 또는 지상 워프 포인트에서 출발하여 가시면 됩니다.
마지막 봉인이 있는 곳 입구입니다. 먼저 신의 눈동자가 반겨주는데, 캐릭터와 신의 눈동자 높이를 맞춰서 들어가시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나타난 에너지 방류 기믹입니다. 먼저 처음 마주친 에너지 장치에서 방류를 진행합니다.
길을 따라가면 이런 곳에 도착하는데요. 우선 아래로 내려가서 몬스터를 처치합니다. 이어서 바로 앞에 보이는 장치에서 방류를 합니다.
연결을 해준 수로를 따라가면 승강기를 발견할 수 있어요. 승강기에서 위층으로 이동한 다음 방류하면 됩니다.
그럼 물속으로 다시 한번 들어올 수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중앙 장치가 위치한 공간인데요. 저희가 오면서 기믹 일부를 해결했기 때문에 한 군데만 에너지를 연결하면 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다른 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보여요. 길 따라 쭉 가봅니다. 그럼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공간에 오실 수 있는데요. 우선 바위게의 능력을 흡수합니다.
푸른 바위에 바위게의 스킬을 홀드하여 사용하면 바위를 부술 수 있어요. 주변에 바위가 있는 곳은 총 세 군데입니다. 각 바위를 깨트리면 이색 풍선 문어 구출, 에너지 장치 위치 발견, 보석과 모라 상자 발견이 가능합니다.
모라 상자와 함께 있는 푸른 보석 두 개의 경우 밸브에 하나씩 끼워주면 됩니다.
이어서 밸브에 풍선 문어의 능력을 사용하여 수로 코너를 위와 같이 맞춰주세요. 제대로 수리했다면 파란 불이 들어옵니다.
바위를 부수고 발견했던 에너지 장치에서 방류를 합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수로에 에너지가 흐르는데요.
위쪽 철창 앞 장치와도 에너지가 연결이 되어 다시 한번 방류가 가능해집니다. 이때 정교한 보물상자를 챙길 수 있어요.
철창 앞에서 문 열기 상호작용을 진행하고 길을 따라가면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몬스터를 전부 처치하면 진귀한 보물상자가 나타나며, 다른 철창의 문이 열립니다. 여기서 잠깐!
가기 전 특수한 열쇠를 챙기고, 승강기에 올라타서 위층으로 갑니다. 위층에서 방류를 진행하면 상한 속의 수수께끼를 전부 푸신 겁니다.
인격의 결정을 획득하기 전에 화려한 보물상자부터 챙기고 상호작용하시길 바랍니다. 인격의 결정을 획득하면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거든요.
인격의 결정과 상호작용하면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리며, 어딘가로 끌려갑니다. 바로 고탑의 꼭대기인데요. 더 위로 올라가면 신의 눈동자를 습득할 수 있으니 챙기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후 조금 내려가면 내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도착한 곳은 수선화 십자 결사회입니다.
여행자와 페이몬을 이곳으로 끌고 온 인물은 다름 아닌 야코브였어요. 그는 인격의 결정을 요구하는데요. 여기서 야코브와의 전투가 시작되니 처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투를 진행하다 보면 캐터와 시모어도 도와주러 와요.
야코브는 안과 거래를 하려고 하지만 안은 거절합니다. 이때 종말의 시계가 움직이고, 거대한 시곗바늘이 야코브를 향해 떨어집니다. 야코브는 이렇게 최후를 맞이했습니다.
탑 내부로 진입하면 수선화의 흔적 해초 바다 탐색 희비의 가면이 클리어 됩니다. 여기서 제2막 '구세자의 묘지기' 임무로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원신 수선화의 흔적 제1막 해초 바다 탐색 희비의 가면 공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