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라이덴 쇼군 복각 기준 성유물 및 무기 돌파재료 알아보기
원신 3.3 업뎃 후반기로 넘어가게 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그토록 갈망했던 라이덴 쇼군의 복각이 정상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극악의 데미지를 자랑하는 원소 폭발 스킬과 아군의 원소 충전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줘 신(神) 캐릭터라는 이름에 맞게 완벽한 성능을 갖춰서 뉴비든 고인물이든 반드시 갖추면 좋은 딜러/서포터인것은 변함이 없다. 나 역시도 지난 1년동안 3돌 전무 라이덴으로 게임을 편하게 했을 정도였는데, 아직 라이덴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하나라도 뽑아주는 것을 권장하며 이번 포스팅에는 어떻게 세팅하면 좋은지에 관한 공략을 남겨보도록 하겠다.
라이덴 쇼군 성유물 세팅법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원소 충전 효율 % 공격력 %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 공격력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부 옵션
치명타 확률 % / 치명타 피해 % / 원소 충전 효율 % / 공격력 %
라이덴은 원충을 최대한 많이 끌어올리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왜냐하면 패시브 중 하나인 '비범한 옥체'로 인하여 본인의 원충 효율에 비례해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하게 되므로 원충을 주 옵션으로 활용하기에 좋다는 거다. 여기에 절연 4셋 효과까지 받는다면 원소폭발의 데미지가 더 강력해진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250% 선으로만 맞추도록 하고 치명타 피해/확률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왕관은 둘중 하나로 맞춰주도록 하자.
물론 라이덴은 공격력 기반으로도 싸워서 공격력 수치가 부족하다면 성배를 번원피 대신에 공퍼로 대체해줘도 무난하다. 다만 공격력은 외부의 버프나 예초와 같은 전용 무기 등등 얻을 수 있는 요소가 많아서 효율로 따졌을때는 번원피가 더 좋지만 이는 그냥 부옵 상태를 보고 번원피로 세팅할지 아니면 공퍼로 세팅할지 결정을 지으면 될것 같다.
라이덴이 가야할 성유물은 당연히 절연 4셋이다. 이거 말고 딱히 추천할 것도 없고 대체할 만한 성유물도 없다. 우선 2세트 효과로는 원충 +20%를 그냥 제공해주고 4셋 효과로는 원소 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원충 효율의 25%만큼 증가하며 해당 방식으로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다. 빠른 원충을 통해 강렬한 원소 폭발 스킬로 먹고 사는 라이덴에게 있어서 가장 도움이 되는 효과들만 모아놨다.
라이덴 무기 추천
예초의 번개(5성) - 생긴 것만 봐도 대놓고 라이덴 쓰라고 만들어진 전용 무기다. 우선 추가 능력치로 가장 필수적인 원충을 제공해주고 원소폭발에 연동해서 추가적인 원충 효율을 챙겨주기 때문에 원충이 곧 유효 자원인 라이덴에게 있어서 가장 잘 맞는 무기라고 볼 수 있겠다. 외형 자체도 본 캐릭터하고 잘 어울려서 룩을 중시하는 유저들에게도 환호 받고 있는 무기다.
천공의 마루(5성) - 무기 뽑기하다가 실수로 이게 나오는 경우도 있을 것인데 의외로 라이덴하고도 잘 어울린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원충을 제공해주고 치확에 일반 공속 증가 옵션까지도 제공하고 있어서 사실상 5성 준종결 무기로 활용되고 있는 중이다. 물론 단점은 라이덴하고 룩이 잘 안맞는다는 정도.
어획(4성) - 4성 중에서는 이게 가장 효율이 좋다. 일반적인 4성 무기들과는 다르게 배포 무기라는 점으로 물고기 낚시만 꾸준하게 하면 공짜로 획득할 수 있다. 그게 귀찮기는 하겠지만 확실히 성능값은 그 이상으로 해주고 있다. 추가 능력치는 원충에다가 무기 스킬은 원폭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사실상 4성 종결 무기나 다름 없다. 다만 앞서 언급한 5성 무기 중 하나라도 있다면 어획은 그냥 향릉같은 캐릭터에게 주는 것이 낫다.
별자리 돌파 정보
간단하게 요약을 하자면 1~3돌까지는 라이덴 개인의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고 나머지 4~6돌은 본인을 제외한 파티원을 강화시키는 것에 주를 두고 있다. 우선 1~3돌은 정말로 효율이 상당한 편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는데 2돌 효과는 원소폭발 시전이 적의 방어력 60%을 무시해버리고 3돌 효과는 원소 폭발의 레벨을 3까지 더 올려 무지막지한 궁극기의 성능을 보여준다.
2돌 효과 설명
특히나 궁극기로 한꺼번에 적들의 피를 깎아버리는 등 메인~서브 딜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라이덴이라면 2~3돌 효율은 엄청나게 좋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명함과 2돌 이상은 확실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라이덴 본체 스펙을 극한까지 끌어올리고 싶다면 3돌까지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는 본인의 재력에 따라 결정할 것)
나머지 4~6돌의 경우 순수 라이덴 본체의 데미지 강화가 아닌 파티 서포팅 효과에 치중되어 있어서 (e 스킬의 레벨을 3단계 올려주는 5돌 제외) 본체 스펙 강화에 주력을 두는 분들이라면 돈이 많고 적음을 떠나서 돌파하기에 매우 아깝다고 볼 수 있다.
돌파 재료
번개 원소 딜러인 만큼 '승리의 자수정'을 많이 모아준다. 뇌정의 구슬은 뇌음의 권현을 지속적으로 쓰러뜨리면서 획득하면 되는데 아직 세이라이 번개 추적기를 오픈하지 않은 초보 유저들이라면 조금은 번거로울 수도 있을 것이다. 아마쿠모초 열매하고 코등이는 파밍 난이도가 상당히 낮으므로 수집하는 데는 큰 지장이 없을 거다.
이렇게 해서 라이덴 쇼군 성유물 및 무기와 돌파 재료에 관한 공략을 간단하게 짚어보았다. 현재까지도 연월 0티어로 활약하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고 원신의 파워 인플레를 불러 일으켰던 주역 중 하나이기도 하니 아직 캐릭터 폭이 넓지 않은 유저들이라면 명함이라도 반드시 가져가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