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새로운 비주얼 업데이트 완료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가 순차적으로 포켓몬에 반영되고 있다. 첫 번째 커스터마이징에 이어서 두 번째는 바로 비주얼 업데이트다. 기존 단조로웠던 배경 화면가 다르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포켓몬의 비주얼이 현실 세계와 계절을 반영해서 업데이트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내 맵, 포켓몬과의 만나는 화면, 트레이너 배틀 화면에 적용 됐다. 비주얼은 트레이너가 위치한 바이옴에 따라 변화한다.

◆ 바이옴이란?

출처:@PokemonGOHubNet

- 숲, 해변, 산, 도시 등의 다양한 환경을 말한다. 포켓몬이 어떤 곳에서 어떤 환경으로 나타날지 결정 하는데 사용 할 수 있는 실제 생태계다.

- 현재는 관동지방 포켓몬만이 이러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 됐다.

- 이미지에서처럼 숲, 해변, 산, 도시가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몇 가지 유형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예를 들어 도시이더라도 만나는 포켓몬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 바이옴과 서식지는 다르다. 서식지는 특정 이벤트에서 영역을 지칭하는데 사용 된다. 예를 들어 GO Fest 등에서 고대 동굴, 지열의 연못등이 서식지이고 바이옴은 환경이라고 봐야 한다.

- 또 바이옴은 날씨와 계절 그리고 낮과 밤에 따라 모습이 다르다.

◆ 바이옴에 따라 등장하는 포켓몬

- 관동지방에서 처음 발견되는 포켓몬이 특정 바이옴에서 등장한다.

이상해씨

캐터피

뿔충이

뚜벅쵸

그 외 다수

삐삐

모래두지

주뱃

디그다

그 외 다수

해변

꼬부기

고라파덕

쥬쥬

잉어킹

그 외 다수

도시

캐터피

구구

알통몬

고오스

그 외 다수

◆ 새로운 포켓몬 등장

- 정원장어포켓몬 "바다그다"가 해변 바이옴에서 포켓몬고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바다그다

바닥트리오

바다그다의 사탕 50개

바다그다 그리고 바닥트리오 모두 물 타입 포켓몬으로 포켓몬스터 스칼렛 · 바이올렛의 신규 포켓몬이다.

보는 것처럼 디그다를 닮았지만 공식 설명에도 있듯이 전혀 다른 포켓몬이다.

진화 과정에서 비슷하게 생겼을 뿐이라 리전폼은 아니다. 포켓몬분류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티브는 정원장어다.

해저에서 굴을 파고 사는 정원장어와 다르게 바다그다는 일단 해변가에 서식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것만 봤을 때 물고기인 정원장어보다는 맛조개나 갯지렁이의 외형이나 습성이 유사해 보인다.

◆ 비주얼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또다시 관동지방

- 비주얼 업데이트 및 관동 지방 재발견을 기념하여 또다시 관동지방 이벤트가 개최 됐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바이옴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관동지방에서 첫 번째로 발견된 포켓몬들이 이벤트로 찾아 온다. 포켓몬GO ...

blog.koreamobilegame.com

이 것으로 이제 남은 대규모 업데이트는 2024년 5월 7일에 있는 현실 세계의 재발견이다.

화요일이지만 한국 시간으로는 2024년 5월 8일 새벽에 업데이트 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