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2 신규 캐릭터 '나히다' 육성 및 세팅 가이드 (나히다 무기/성유물/파티 구성/운용법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신의 3.2 패치가 진행된 날인데요!
수메르의 스토리가 마무리되면서, 풀의 신인 나히다 역시 플레이어블로 등장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나히다의 추천 무기/성유물/파티 구성과
어떻게 운용해야 할 지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선요약
추천 무기
타오르는 천일 밤의 꿈 (5성)
방랑하는 저녁별, 음유시인의 악장 (4성)
추천 성유물
도금된 꿈 (대부분 상황)
숲의 기억 (파티에 풀 원소가 나히다뿐 or 나히다 외 풀 캐릭터를 메인딜러로 사용 시)
성유물 추천 능력치
개화 파티 : 이성의 왕관,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 원소 마스터리
촉진/발산 파티 :
이성의 왕관 - 치명타 확률/피해/원소 마스터리
시간의 모래 - 원소 마스터리
공간의 성배 - 풀 원소 피해 보너스
파티 구성
개화 파티
닐루 / 코코미 / 풀 여행자or콜레이 / 나히다
촉진 파티
종려 / 피슬or미코 / 나히다 / 사이노or각청
발산 파티
종려 / 미코or피슬 / 나히다 / 타이나리
나히다 추천 무기 - 5성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 - 모든 상황에서 사용 가능
현 버전 기원 한정 무기
나히다의 가장 좋은 무기는 당연히 전용 무기인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입니다.
부 옵션부터 나히다의 최우선 스탯인 원소 마스터리를 제공하며,
성유물 '도금된 꿈'과 비슷하게 파티 타입에 따른 피해 보너스 / 원마를 지원합니다.
여기에 다른 파티원들에게 원마 버프까지 지급하죠.
원소 마스터리 기반 반응을 주 딜링으로 사용하는 풀 원소 캐릭터에게 가장 적합한 효과에
나히다의 서포팅까지 버프로 지원해주는 좋은 무기입니다.
개화 파티, 촉진/발산 파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카구라의 진의 - 격화/촉진 파티에서 사용 추천
다음 픽업인 야에 미코 / 타르탈리아 무기 기원에서 한정적으로 등장
타오르는 천일 밤의 꿈 외에 괜찮은 무기로 야에 미코의 전용 무기인 카구라의 진의가 있습니다.
나히다의 원소폭발은 딜이 아예 없는 서포팅 형태의 스킬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딜이 원소전투 스킬에서 나오는데요.
E스킬의 타격 주기가 빠른 나히다에게 카구라의 진의는
48%에 해당하는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며 치명타 피해도 괜찮은 스탯입니다.
다만 개화 파티는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아 부스탯이 거의 의미가 없고
원소 마스터리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카구라의 진의를 비추천합니다.
카구라는 나히다의 딜링 스탯이 중요한 촉진/발산 파티에서 사용하시고,
개화 파티에서는 5성 타오르는 천일 밤의 꿈 / 4성 방랑하는 저녁별을 사용해 주세요.
추천 무기 - 4성
방랑하는 저녁별 - 모든 상황에서 사용 가능
이전 기원인 닐루 / 성현의 열쇠 기원에서 확률 up
나히다의 4성 종결 무기이자, 풀 재련 기준으로 5성급 퍼포먼스를 보이는 방랑하는 저녁별입니다.
부옵션은 천일 밤의 꿈과 마찬가지로 최상위 스탯인 원소 마스터리이고
원소 마스터리 1000 / 5재련 기준으로 자신에게 공격력 480, 아군 144의 버프를 제공합니다.
어마어마한 버프 지원으로 인해 개화 파티에서는 카구라를 넘는 딜링을 뽑을 수 있고
촉진/발산 파티에서도 아군 버프량을 감안하면 카구라 이상의 효율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저녁별이 워낙 사기적으로 나왔기 때문에,
나히다는 5성 전용 무기와 저녁별 사이에 큰 차이가 없어서
무기보다 돌파가 우선시되는 캐릭터입니다.
음유시인의 악장 - 모든 상황에서 사용 가능
이번 기원에서 확률 up
탈 4성급 무기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음유시인의 악장입니다.
테마송 버프의 버프량은 5재련 기준 대부분의 무기로 따라갈 수 없으며
특히 3번째 버프인 원소 마스터리 480 증가는 나히다에게 엄청난 고점을 보여줍니다.
다만 E를 활용한 지속 딜링의 나히다에게는 효과가 어느 정도 반감된다는 점
부옵에서 원소 마스터리를 당겨올 수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번 기원을 통해 확률 up이 되었기 때문에 수급이 쉽고
악장만 있으신 분들은 거리낌없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히다 추천 성유물
도금된 꿈 (획득처 : 수메르 연각의 탑)
효과 : 원소 마스터리 증가 / 파티 조합에 따라 원소 마스터리 및 공격력 증가
조건 : 아군 파티에 숲의 기억 착용한 캐릭터 존재
나히다의 핵심인 원소 마스터리를 대폭 지원하는 도금된 꿈입니다.
파티에 숲의 기억을 착용한 풀 원소 캐릭터가 따로 존재할 경우
나히다는 도금된 꿈을 사용합니다.
보통 풀 원소 공명을 위해 파티에 2풀 조합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딜 비중이 높은 나히다가 도금된 꿈을 가져가고
상대적으로 낮은 타 서폿이 숲의 기억을 장착합니다.
사실상 나히다가 핵심일 경우, 대부분 착용하는 성유물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숲의 기억 (획득처 : 수메르 연각의 탑)
효과 : 풀 원소 피해 보너스 / 스킬 적중 시 적의 풀 원소 내성 감소
조건 : 나히다가 유일한 풀 캐릭터일 때, 파티에 나히다보다 딜 비중 높은 풀 캐릭터 있을 때
사기 성유물로 손꼽히는 청록색 그림자의 풀 원소 버전입니다.
효과는 풀 원소 보너스와 내성 감소 등 강력하지만
효과가 중첩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다른 서폿이 이 성유물을 가져갑니다.
하지만, 1풀3물 개화팟 등 나히다가 유일한 풀 원소 딜러거나
타이나리/나히다 조합 등 다른 메인 딜러가 있을 때는
나히다가 이 성유물을 챙기게 됩니다.
다른 풀 원소를 서포팅하는 느낌의 성유물입니다.
성유물 주요 능력치 세팅
개화 파티에서는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고, 개화 반응의 주체가 물 캐릭이기 때문에
왕관, 시계, 성배 모두 원소 마스터리로 통일해 줍니다.
촉진/발산 파티에서는 나히다의 능력치에 따라
왕관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원소 마스터리
시계 : 원소 마스터리
성배 : 원소 마스터리 or 풀 원소 피해 보너스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나히다 추천 파티 조합
개화 조합
핵심 캐릭터 : 닐루
추천 파티 : 닐루 / 코코미 / 풀 여행자or콜레이 / 나히다
닐루의 패시브인 황금잔의 선물을 활용하여, 매우 강화된 풀 씨앗으로 딜링하는 파티입니다.
뛰어난 광역딜 능력, 기초적인 세팅으로도 막강한 딜을 뽑아내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화에는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아 고점은 한정되어 있지만
저점이 일단 굉장히 높기 때문에 특히 뉴비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파티입니다.
닐루는 이 파티의 핵심으로, 황금잔의 선물을 통해 풀 씨앗을 크게 강화하며 대체 불가합니다.
코코미는 물 원소 힐러로, 자해 딜이 있는 씨앗의 단점을 막강한 힐로 커버하고
경직 저항력이 있는 원소폭발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물을 부여하는 메인 딜 역할입니다.
성능 차이가 굉장히 크지만 바바라로 대체 가능하며,
힐 요구량이 크지 않을 경우 호박을 든 모나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풀 여행자 or 콜레이는 숲의 기억 세트를 통해 씨앗 딜을 강화해주고
풀 원소를 추가적으로 부착하는 서브 딜러입니다.
마지막으로 나히다는 풀 반응 트리거의 핵심 역할이자 아군 원소 마스터리 지원,
강력한 풀 기반 딜링 등 딜러와 서포터를 겸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촉진 조합
핵심 캐릭터 : 사이노 or 각청
종려 / 나히다 / 미코or피슬 / 각청or사이노
다단히트에 특화된 번개 원소 기반 반응, 촉진을 핵심으로
각청이나 사이노 등 다단히트 번개 딜러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종려는 필드에 오래 나와있는 각청과 사이노의 체력 관리를 돕고
원소 내성 감소까지 제공합니다.
나히다는 촉진 반응을 지속적으로 일으킬 수 있도록 풀 원소를 지속해서 부여합니다.
미코/피슬은 번개 원소 서브 딜러이자 원소 배터리
각청/사이노는 번개 원소 메인 딜러입니다.
발산 조합
핵심 캐릭터 : 타이나리
종려 / 미코or피슬 / 나히다 / 타이나리
다단히트에 특화된 풀 원소 기반 반응, 발산을 핵심으로
타이나리를 메인 딜러로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촉진 반응과 비슷하되, 메인 딜링만 풀 원소 기반으로 바꾼 조합인데요.
이 때 나히다는 도금된 꿈 대신 숲의 기억을 착용해 타이나리의 딜링을 서포트합니다.
글을 다 쓰고 나니까 나히다가 정말 다재다능한 캐릭터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마신 임무를 끝내진 않았지만, 쌓아온 캐릭터성도 참 좋았던 것 같구요.
성능이든 그 외의 요소든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것 같습니다.
공략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구요,
다들 나히다 잘 뽑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캐릭터 육성에 대한 질문은 언제든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