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형RPG 블루 아카이브 신규 픽업 캐릭터 사쿠라코, 우이 & 히나타 복각 이벤트
1부 최종편이 진행되며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수집형RPG 블루 아카이브. 현재 월드 레이드 '거짓된 성소 공략전'이 진행 중이며, 새로운 학생들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금일 신규 픽업 캐릭터로 ★3 사쿠라코가 등장했다. 이와 함께 ★3 우이 & ★3 히나타 복각 픽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는데, 세 학생 모두 높은 성능을 갖고 있기에 총력전을 앞두고 있는 선생님들은 준비할 필요가 있다.
신규 캐릭터 ★3 사쿠라코는 MIDDLE 포지션 스트라이커 딜러로 공격 타입은 신비, 방어 타입은 특수장갑이다. EX 스킬은 적 1인에게 대미지를 주며 집중공격 상태를 부여하고, 일반 공격 시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를 준다. 기본 스킬과 강화 스킬은 모두 공격 속도 증가, 서브 스킬은 특수 장갑 대상 추가 대미지를 준다. 스킬 구성을 보면 공격 속도를 높여 타수 기반의 평타 딜러로 말뚝딜이 괜찮은 편이다. 서브 스킬까지 고려하면 특수 장갑 전용으로 승부를 보는 캐릭터인데 그 대상은 바로 고즈 총력전이다.
고즈 총력전은 잡몹, 분신으로 아군의 딜을 분산시키는 특징이 있다. 사쿠라코가 EX 스킬을 보스에게 발동하면 집중포화가 부여되고, 다른 대상을 때리고 있던 모든 아군은 도발이 걸린 듯 집중포화 대상만 공격한다. 즉 딜 분산을 없애고 화력 집중을 통해 더 빠르게 고즈를 잡아낼 수 있다. 이로 인해 고즈 총력전 전용 캐릭터로 자리 잡게 된다. 더군다나 다음 총력전부터 신규 난이도 토먼트가 추가되는데, 인세인이 아닌 토먼트 난이도에서는 사쿠라코가 더욱 활약할 수 있다. 다만, 최고점을 노리는 캐릭터로 어느 정도 대체가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자.
★3 사쿠라코는 성능도 좋지만, 캐릭터성에서도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중 하나다. 메인 스토리 에덴조약과 최종장에서도 등장하며, 이벤트 스토리에서도 종종 등장한 트리니티 시스터후드의 수장이다. 언제나 차분하고 온화하면서도 냉정한 성격도 갖고 있는데, 보이는 것보다 더욱 따뜻하게 느껴지는 캐릭터다. SD 캐릭터 모습을 보면 온화한 표정이 선생님들의 마음을 사르르 녹여버린다. 몇 없는 시스터후드 캐릭터이기에 더욱 애정이 가는데, 고즈 총력전을 준비하는 선생님들은 성능과 애정 둘 다 가진 사쿠라코를 뽑아보자.
다음으로 복각 픽업 ★3 우이 & ★3 히나타가 동시에 진행된다. ★3 우이는 서포터 역할로 아군에게 치명타 확률 버프와 EX 스킬로 아군 스트라이커의 공격력 버프 및 EX 스킬 코스트를 2회 깎아주는 능력으로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EX 스킬 코스트가 높아 잘 활용하기 어려운 캐릭터들도 우이와 함께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어 버프 이상으로 캐릭터 활용도를 높여 총력전뿐만 아니라 종합전술시험 등 다방면에서 쓰이는 필수 추천 캐릭터 중 하나다.
★3 히나타는 신비 타입에 중장갑 스트라이커로 EX 스킬이 ★3 히비키처럼 5개의 원형 범위 딜을 주는 스킬로 각광을 받았지만 권총 캐릭터라 스펙이 낮아 입지가 추천받지 못했다. 하지만 애용품 추가 이후 성능이 확 달라지면서 추천 캐릭터로 재조명되고 있다. 사용처는 페로로지라 총력전 인세인을 1파티로 압축해주며, 일섭에서는 토먼트 난이도에서 메인 딜러로 맹활약 중이라고 한다.
우이와 히나타가 등장할 당시 진행된 '덜렁대는 수녀님과 고서관의 마술사' 이벤트 스토리가 복각한다. 귀중한 경전을 시스터후드가 발견해 이를 공개할 행사를 앞두고 히나타가 보관하다가 바스러지는 대형 사고를 쳐서 도서부 부장 우이에게 복원을 부탁하는 이야기다. 전혀 다른 성격의 두 캐릭터가 만나 투닥거리다가 훈훈한 스토리로 흘러가는 게 재밌다. 픽업을 진행 중인 사쿠라코, 우이, 히나타 모두 등장하는 스토리이니 즐겨보도록 하자.
복각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보상으로 신규 상호작용 가구 '기도 의자'와 '심문실 테이블'을 획득할 수 있다. 기도 의자는 시스터후드 멤버 사쿠라코, 마리, 히나타가 한데 앉아 경건하게 기도를 하지만 옆에서는 자고 있는 히나타의 모습이 매력 포인트다. 심문실 테이블은 칸나 상호작용 가구로 테이블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문서를 넘겨 보는 칸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1부 최종편을 기념해서 특별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미니 게임도 진행하고 있다. 대책위원회 편부터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에덴조약,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까지 지금까지 플레이한 메인 스토리를 다시 떠올리며 스토리 구성에 맞는 이미지를 넣으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더욱더 흥미진진해지는 수집형RPG 블루 아카이브. 개성 만점 캐릭터들과 스토리를 보는 재미가 충분한 게임인 만큼 1부 최종편 소식에 휴식을 떠났던 선생님과 새로운 선생님들도 많이 유입되어 활발하게 게임이 돌아가고 있다. 수집형RPG 좋아하는 유저는 물론 잘 짜인 스토리 즐길 수 있으니 지금 게임에 접속해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