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폴리곤Z 가이드

폴리곤Z는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인 폴리곤2를 진화시킨 것인데, 소위 옆그레이드라고 하죠, 뭔가가 좀 이상하게 패치되었나봅니다.

폴리곤은 컴퓨터 프로그램이라는 설정이 있어서 더 적절해보이네요.

업그레이드한다고 항상 좋아지는건 아니니까요.

포켓몬고에서는 2020년 9월에 커뮤니티데이를 한 적이 있습니다.

타입 :노말

약점 : 격투

내성 : 고스트x2

타입은 평범한 노말입니다. 그보다 다른 적절한 타입을 생각하기 어렵긴 하지만 컴퓨터 프로그램의 유일한 약점이 격투라는건 좀 어이없습니다.

최대 CP : 3693

공격력 : 264

방어력 : 150

체력 : 198

폴리곤2에서 방어력이 오히려 하락하고 공격력이 극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덕분에 노말 타입중에서는 독보적인 수치를 자랑합니다. 폴리곤Z보다 공격력이 높은 노말 타입은 레지기가스나 게을킹처럼 성능에 문제가 있는 포켓몬이거나 메가 피죤투 등의 메가진화 포켓몬 뿐입니다.

하지만 노말타입은 약점을 찌를수 있는 타입이 없어 그 공격력을 제대로 살리지는 못합니다.

폴리곤Z의 기술들

잠재파워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기술이고 차지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이라 전기타입 기술일까요. 아무튼 차지빔의 문제는 타입은 아니고 형편없는 성능입니다.

그리고 록온이 있습니다. 포켓몬고 배틀리그에서 가장 빠른 에너지 수급량을 자랑하는 기술로 레지시리즈가 이걸로 몇년째 사기 포켓몬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트라이어택을 얻기 위해서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스페셜 어택은 대부분 에너지 소모량이 매우 많은 기술들입니다.

하지만 록온이 있어 그 부담이 크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트라이어택이 있죠. 배틀리그에서는 꽤나 강력한 기술입니다. 50%확률로 상대의 방어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떨어트릴수 있는 부가효과가 있거든요. 그걸 제외한 기술 자체의 성능은 그저그런 편이지만요.

하지만 트라이어택의 진짜 장점은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편이라는 것입니다.

눈보라, 솔라빔, 전자포, 파괴광선 등 무지막지한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기술들을 위해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킬수 있으니까요.

배틀리그

첫번째 스페셜 어택은 트라이어택이 고정이지만 두번째 스페셜 어택은 취향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래도 전자포가 주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내성을 가진 타입이 적고 높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력을 떨어트릴수도 있으니까요. 눈보라와 솔라빔은 성능은 전자포와 비슷하지만 그런 부가효과가 없죠.

정말 강력한 데미지를 원한다면 파괴광선을 선택할수도 있겠지만 노말 타입 특성상 약점을 찌를수 있는 타입이 없기때문에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폴리곤Z는 배틀리그에서 아주 강력한 포켓몬은 절대로 아닙니다. 고급자용 포켓몬으로 트라이어택을 이용한 심리전을 잘 할줄 알아야 합니다.

레이드

노말 타입은 원래 레이드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공격력이 굉장히 높은 폴리곤Z 특성상 그래도 굳이 사용한다면 써볼수는 있겠지만 큰 활약을 하긴 어렵습니다.

진화

폴리곤을 폴리곤2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25개와 업그레이드, 폴리곤2를 폴리곤Z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100개와 신오의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