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봄 나무 심기 공략 & 특공대 조각 드디어 뿌린다!
최근 탕탕특공대가 캐릭터(특공대) 강화를 도입하면서 욕을 많이 먹고 있다. 과금러라면 시즌 패스를 질러서 완전체 캐릭터를 얻을 수 있지만 무과금 유저는 매일같이 스페셜 이벤트를 돌아서 꾸역꾸역 조각을 모아야했었다. 이렇게 모은다고 할지라도 약 1년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당한 고통이 아닐 수 없었는데, 오늘부터 시작된 봄 나무 심기 이벤트를 통해서 특공대 조각을 조금이나마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나무 심기 이벤트를 통해서 S급 엘리트 장비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으므로, 무과금 유저라면 꼭 참여하도록 하자.
탕탕특공대의 새로운 이벤트 봄 나무 심기는 랜덤한 나무에 물을 주면서 자라게하면 된다. 나무가 모두 자라면 1회 완료되고, 완료 횟수에 따라서 보상이 지급된다. 나무를 자라게하는 물방울은 게임 로그인, 메인 미션 참여, 일일 모험 상자 받기, 빠른 순찰 완료, 보석 상자 열기 같은 평소 수행하는 숙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게 있으니 바로 물을 담아서 뿌리는 뿌래개의 종류다. 처음에는 은색 뿌리개를 가지고 나무에 물을 주지만 친구 나무에 방문해서 물을 뿌리면 보상으로 금물뿌리개를 받을 수 있다. 금물뿌리개를 사용해서 본인의 나무에 물을 주면 3배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다. 하루에 얻을 수 있는 물방울은 제한적이므로 최대한 금물뿌리개를 활용하여 본인의 나무에 물을 주는 게 이번 이벤트 공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남들보다 이벤트를 조금 더 빠르게 완료하고 싶다면 보석을 사용해서 금물뿌리개를 구매할 수도 있다. 하지만 꼭 이렇게 하지 않더라도 매일같이 게임에 접속해서 친구 나무를 잘 케어해주고, 숙제들을 완료하면서 물방울을 모은다면 모든 미션을 완료하는건 어렵지 않을 것이다.
친구에게 방문해서 물을 뿌릴 때는 물방울을 소비하지 않으며, 하루에 10번 물을 줄 수 있다. 즉, 10개의 금물뿌리개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이번 이벤트에서 정말 중요한 사항이니 매일 친구 방문 10번(다음 나무를 클릭하면 랜덤한 또 다른 친구가 나옴)을 하면서 물을 주도록 하자.
이렇게 얻은 10개의 금물뿌리개로 물방울을 떨어뜨려 나무에 물을 주면 된다. 나무는 물을 한 번 줄 때마다 25%씩 성장하며, 각각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적으로 나무를 모두 성장시키면 랜덤한 나무로 성장하게되고, 오렌지 나무는 아이템, 배 나무는 과확기술부품, 사과 나무는 강화 스크롤, 복숭아 나무는 보석을 준다. 복숭아 나무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심겨지는 묘목은 램덤이다. 결국 많은 나무를 심으면 그만큼 복숭아 나무가 될 확률이 높아지며, 보석을 계속해서 얻을 수 있는 방식이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는 모든 탕탕특공대 유저들이 힘을 합쳐야 한다. 전서버 대상으로 나무가 얼마나 심겨졌는지 누적 카운팅이 된다. 엄청나게 많은 보상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챙길 수 있으니 평소보다 조금 더 힘을내서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하자. 최종적으로 나무 프로필(?)을 받을 수 있어서 나름 기념이 될 것이다.
그리고 지금 게임에 접속하면 새로운 기능 친구 추가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친구를 추구하면 해당 친구와 에너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니 평소 골드 노가다를 자주 한다면 유용하게 활용해보도록 하자. 그리고 추가한 친구가 어디까지 진도가 나가있는지, 레벨은 어떻게 되는지 정렬하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