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련의탑 등장과 스페셜 성물 합성이 되는 TJ쿠폰 지급

시련의탑의 등장, 그리고 TJ쿠폰

리니지M

영원한 왕좌, '리니지M'

- 인기 콘텐츠 '시련의 탑'과 TJ쿠폰 지급

론칭 이후로 꾸준히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리니지M'이 최근 7월 4주 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기존 유저들에게 늘 사랑받던 콘텐츠인 '시련의 탑' 오픈 소식과 스페셜 성물 합성 사용 가능한 TJ쿠폰을 지급한다는 소식을 준비해 봤다.

가장 먼저 살펴볼 소식은 '시련의 탑'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업데이트 당일인 7월 24일부터 다가오는 8월 14일 정기점검 전까지 70레벨 이상의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다. 콘텐츠 이름답게 가장 높은 층까지 도전을 하며 스스로의 강함을 증명할 수 있는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시련의 증표'라는 콘텐츠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재화로 다양한 교환 아이템들을 교환할 수 있으며 컬렉션으로 등록을 해 기간성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기도 하다.

시련의 증표를 컬렉션에 등록해 획득할 수 있는 기간성 능력치는 위와 같다. 대미지 리덕션 +1 / 모든 대미지 +1 / 경험치 획득량 증가 +2% / HP +100, MP +100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데 모든 능력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시련의 증표가 총 500개가 필요하다. 필자는 레벨이 낮기도 하고 아직 열심히 레벨 업을 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경험치 능력치를 최우선적으로 목표로 삼고 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소식은 리니지M을 모바일게임추천 리스트에 넣을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인 'TJ쿠폰'이다. 리니지M에서 가장 혜택성 있는 보상인 건 물론이고 신규/복귀/기존 유저 할 거 없이 모두가 원하는 고가치 보상이기 때문. 오죽하면 TJ쿠폰을 지급하는 시기에 복귀를 하거나 게임을 시작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기존 유저들에게는 강화나 합성 등과 같이 스펙을 높이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런 경우에 다시 원래의 스펙으로 되돌릴 수 있을 정도로 가치가 상당히 높은 보상이다.

특히 이번 TJ쿠폰은 7주년을 맞이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스페셜 성물 합성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TJ 쿠폰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출석체크 보상을 통해 확정 획득을 할 수 있는 만큼 모든 유저에게 더 큰 혜택으로 보답하는 리니지M의 행보가 인상 깊다.

참고로 해당 TJ쿠폰 외에도 1주 차부터 5주 차까지 출석체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TJ쿠폰들이 존재하는데, 여전히 지금부터 접속을 해도 해당 보상들을 챙겨갈 수 있는 만큼 꾸준히 접속하는 걸 권장한다.

이 새벽에도 엄청난 대기열이?

- 열기가 식을 생각을 안 하는 게임

필자는 지난 7년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저들에게 제공해 주고 있는 '리니지M'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는 게 포스팅을 작성하는 새벽 시간대에도 대기열이 엄청나더라. 물론, 7주년 기념으로 오픈한 신규 서버라 더 많은 유저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벽 시간대에 대기열이 있는 모바일게임이 과연 몇이나 될까 생각해 보면 얼마나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지 곧바로 인지할 수 있을 거다.

새로 오픈된 서버인 만큼 많은 유저들이 새벽에도 채팅이 엄청나게 활성화되어 있는 건 물론이고 마을에 유저들도 많았다. 7주년이 시작되고 조금 늦게 시작을 한건 아닐까 걱정했지만 초반 플레이 동선이라던가 성장 속도가 빨라 금방 서버의 구성원으로 적응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해나갈 수 있을듯하다.

새롭게 시작을 하지만 기존에 리니지M을 플레이하며 육성을 해온 지식이 있는 만큼 새로운 서버에서 새 출발을 할 생각에 조금 설레는 감정이 들기도 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시련의 탑을 플레이할 수 있는 레벨 70 달성은 조금 무리일 수 있지만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었을 때에는 현재 육성 중인 캐릭터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알차게 육성을 해 둬야겠다 생각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해 보겠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