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비주기 공략, 페르시온 약점은?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 페르시온 약점은?
포켓몬고는 포켓몬을 모으고 육성하는 컬렉팅과 수집의 재미 외에도 체육관 배틀과 GO 배틀리그, 그리고 친구 초대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로켓단과의 대결 역시 꽤 재미있는 콘텐츠로 그림자 포켓몬을 수집할 수 있죠. 로켓단은 열기구를 타고 하늘에 등장하거나, 포켓 스톱을 지키고 있어 조각을 모은 뒤 리더와의 대결을 할 수 있는데요.
포켓몬고를 즐기다 보면 로켓단 보스인 '비주기'를 만나기도 합니다. 비주기는 스페셜 과제로 등장을 하고, 전설급 그림자 포켓몬을 잡을 수 있어 꼭 공략을 해야 하는 콘텐츠인데 그림자 포켓몬은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대결에서 이기기가 좀 까다로운 편인데요. 조금만 팁을 알면 수월하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을 통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이길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공략을 하지 못 한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 No1 : 약점을 파악하자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 첫 번째 팁은 상대하는 포켓몬의 약점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비주기의 경우 첫 포켓몬은 대부분 페르시온이 등장하는데, 그림자 포켓몬은 공격력이 매우 강력해 약점 속성의 포켓몬이 아니면 쉽게 패배하게 되죠. 페르시온은 '노말' 타입으로 '격투' 포켓몬에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쉽게 획득이 가능한 '괴력몬' 또는 '거대코뿌리' 격투 스킬로 상대하면 됩니다.
보통 비주기는 도전을 몇 번 해도 사라지지 않고 동일 포켓몬을 유지하기 때문에 어떤 포켓몬들이 나오는지 모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첫 번째는 '페르시온', 두 번쨰는 '거대코뿌리', 마지막 세 번째는 '라티아스'가 등장을 했는데요. 각 포켓몬의 약점을 확인하고 대결하니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가 되더라고요.
교체 그리고 스킬 사용 후 딜레이를 이용하자
이렇게 약점 속성만 맞춰도 80%는 이겼다고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금 더 완벽하게 이기기 위해선 스킬을 사용하거나, 교체를 한 뒤 생기는 AI의 딜레이를 이용하면 더 수월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AI 전투를 할 때 조금은 느끼셨을 텐데 AI는 스킬 사용 후, 또는 교체 시 딜레이가 있죠. 이걸 이용해 2대 정도 더 때리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교체를 한 뒤, 또는 상대 포켓몬을 처치하고 새로운 포켓몬이 나올 때 딜레이가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걸 이용하면 체력을 꽤 많이 깎을 수 있으니 스킬 타이밍 등도 고려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과는?
저도 오늘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을 통해 승리를 했습니다. 스페셜 과제를 완료해 경험치와 보상을 받았는데 최고의 소득은 대단한 기술 머신 스페셜을 받았는 것입니다. 어떤 포켓몬에 어떤 스킬을 줄지는 조금 더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라티아스도 생각보다 쉽게 잡혔습니다. 비주기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전설급 그림자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데, 기간에 따라잡을 수 있는 포켓몬이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게 아니라면 대결을 미루셔도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루기아였는데, 조금 기다려서 그림자 라티아스를 잡았습니다.
오늘은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 및 첫 번째 포켓몬으로 거의 등장하는 페르시온 약점까지 알아봤습니다. 사실 비주기는 공략을 모르면 쉽게 이길 수 있는 로켓단 보스가 아닙니다.
포켓몬을 확인 후 약점 포켓몬을 사용하자
포켓몬을 확인 후 약점 포켓몬을 사용하자
교체, 스킬 사용 딜레이를 이용하자
교체, 스킬 사용 딜레이를 이용하자
시기에따라 잡을 수 있는 그림자 포켓몬이 달라지니 원하는 걸로 잡자
시기에따라 잡을 수 있는 그림자 포켓몬이 달라지니 원하는 걸로 잡자
이렇게 총 3개의 팁을 드렸는데요. 비주기 공략이 어려운 분들은 이 부분만 참고하시면 쉽게 공략하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문의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