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판호 발급에 게임 관련주(게임주) 강세... 중국 국가신문출판서,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등 국내 게임 5종에 외자판호 발급
게임 관련주 한눈에 보기
게임 관련주 주목할 점
출처 :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
#중국판호 #중국판호발급 #외자판호 #넥슨게임즈
중국이 한한령 해제를 본격화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이 한국 게임 5종을 포함한 총 27종의 게임에 대해 외자판호를 발급했습니다.
지난 20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자사 홈페이지에 온라인게임 수입 승인 명단을 게재했는데요. 여기에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모바일 게임> △넥슨게임즈 <블루아카이브> △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티쓰리엔터테인먼트 <클럽오디션> 등 국내 게임 5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 외자판호 발급은 지난해 12월 28일 이후 거의 3개월 만에 이뤄진 것으로, 중국 당국은 이미 출시된 게임 중에서 중국 유저들의 수요가 어느 정도 확인된 게임에 대해 판호를 승인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증권업계는 작년 말 넷마블 <제2의 나라>,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를 포함한 총 7종의 한국 게임이 판호를 발급받은 것에 더해 금번 5종이 추가되면서 향후 추가적인 외자판호 발급도 기대해 볼 만하다고 분석했는데요. 향후 외자 판호 신청·발급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네오위즈, 컴투스, 크래프톤, 조이시티,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시장 기대작 '미르 IP'를 보유한 위메이드가 차기 중국 판호를 발급받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윤예지 하나증권 연구원은 "향후 외자 판호 발급이 기대되는 기업은 중국 시장 기대작을 보유한 위메이드로 판단한다"라며 "위메이드는 미르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 <미르4>, <미르M>에 대한 퍼블리셔 선정 마무리 단계로, 퍼블리셔 선정이 확정되는 대로 판호 신청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한편, 이번 중국의 판호 발급과 향후 추가적인 발급 기대감은 게임 업체 전체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번 판호를 발급받은 게임들의 중국 내 흥행을 장담할 수는 없지만, 중국으로의 확장은 이미 기출시된 게임 외에 향후 출시될 신작들의 흥행 기대치를 전반적으로 상승시킨다"라며 "이는 게임 산업의 리레이팅(똑같은 이익을 내더라도 주가가 더 높은 수준에서 형성) 요인으로 작용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넥슨게임즈
#게임주 #게임관련주 #넥슨게임즈 #블루아카이브관련주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블루아카이브'가 중국 판호 발급에 성공하면서 중국 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이에 넥슨게임즈의 실적 예상치가 상향 조정됐습니다.
21일 넥슨게임즈는 "전날 자사의 게임 '블루아카이브'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다"라고 밝혔는데요. 이번 판호 발급을 통해 블루아카이브의 중국 시장 진출이 가시화됐습니다. 블루아카이브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역할 수행 게임)로, 지난 2021년 2월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2021년 11월 한국, 북미, 태국 등 중국을 제외한 237개국에서 출시된 바 있습니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블루아카이브가 넥슨게임즈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평가하며 실적 예상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날 "넥슨게임즈의 2024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740억원, 860억원으로 전망한다"라고 밝혔는데요. 이는 기존 예상치 대비 매출액은 10%, 영업이익은 37% 상향된 수치입니다.
임 연구원은 "지난해 기준 중국 내 서브컬처 게임 매출 비중은 10% 수준까지 상승했다"라며 "서브컬처 RPG인 블루아카이브는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에 비해 높은 중국 흥행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이 대부분인 중국 서브컬처 RPG 게임들 사이에서 밝고 유쾌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 청춘물인 블루아카이브 콘텐츠는 희소성이 존재한다"라면서 "넥슨, 넷마블의 지속적인 판호 획득 사례를 고려할 때, 넥슨게임즈의 추가적인 판호 획득 가능성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블루아카이브는 학원도시라는 배경에 기반한 스토리와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일본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또 2022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수상작 어워즈'에서 인기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게임 관련주
출처 : 핀업 종목테마 홈
#게임주 #게임관련주 #블루아카이브관련주 #중국판호 #핀업 #핀업스탁
중국이 한국 게임에 대해 외자판호를 발급하면서 국내 증시에서 게임 관련주가 급등했습니다.
지난 20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한국 게임 5종을 포함한 총 27종의 게임에 대해 외자판호를 발급했습니다. 국내 게임으로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모바일 게임> △넥슨게임즈 <블루아카이브> △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티쓰리엔터테인먼트 <클럽오디션> 등이 포함됐습니다.
이번 외자판호 발급은 지난해 12월 28일 이후 거의 3개월 만에 이뤄졌는데요. 지난해 말 넷마블 <제2의 나라>,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를 포함한 총 7종의 한국 게임이 판호를 발급받은 것에 더해 금번 5종이 추가되면서 향후 추가적인 외자판호 발급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향후 외자 판호 신청·발급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네오위즈, 컴투스, 크래프톤, 조이시티,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중국 판호 등 시장에서 반응하는 뉴스와 종목을 확인해 보세요!
주식시장의 돈의 흐름을 포착해 알려드립니다.
contents.premium.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