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주가 전망 분석, 게임 관련주, 게임주, 블루 아카이브 기대

목차

1. About 넥슨게임즈

2. Check 기업 재무

3. Zoom 차트 분석

4. Think 투자 가치

안녕하세요. 주식 투자로 한강뷰에 입성하고 말 개정승의 재테크입니다.

“자기 힘으로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세워라. 타인에게 의지하지 말라.”

<맨터니 로빈스>

강직한 어투의 명언입니다.

타인에게 의지하지 말고 자신의 힘으로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라는 어려운 말입니다.

이 명언이 저에게는 부처님의 마지막 가르침인 자등명법등명이라는 말처럼 다가옵니다.

법을 등불로 삼아서 자신의 불을 밝히라는 말씀입니다.

저 명언을 조금 더 부드럽게 바꾼다면, 남을 따라 하는 삶을 살기보다는, 자기 인생을 살아라는 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게임주 넥슨게임즈의 주가 전망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About 넥슨게임즈

제 생각으로는 넥슨게임즈는 장기적으로 가장 유망한 국내 게임 기업으로 생각합니다.

넥슨은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은 최후의 승자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대한민국 pc 게임의 역사 속 업체들은 넥슨의 대표적인 지난 게임들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넥슨 - 바람의 나라, 마비노기, 어둠의 전설, 메이플스토리, 피파, 카트라이더 등

넥슨은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장르를 흥행에 성공하며 국내에 제한되지 않고 글로벌에도 통화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 Check 기업 재무

넥슨게임즈 게임주는 시가총액 1조 3천억 원 형성하고 있습니다.

상장 주식은 6500만 정도 되고 주주 지분이 아주 좋은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투자의견 4.0에 목표 주가 25,500원 입니다

리서치 숫자가 3개뿐이라 투자의견 & 목표 주가에 대한 신뢰성은 높지 않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재무 부분은 상당히 저조한 모습을 보이지만, 게임 관련주는 한방이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3. Zoom 차트 분석

일차 상승 이후 조정이 이뤄진 국면에서 장대음봉이 등장합니다.

거래대금 터진 상태에서 윗꼬리가 나오면 이 캔들은 결과론적으로 하락 추세가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곤 하는데요.

위 일봉차트에서 3월 21일 내용을 보면 장대음봉 후에 상승추세가 나온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재료는 괜찮은데 매물대가 있기 때문에 위에서 찍어 눌렀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판호를 발급했다는 이슈로 시가가 고가가 되면서 장대음봉이 나왔습니다.

추가적으로 중국에서 넥스게임즈에서 만든 블루 아카이브라는 게임이 150만 돌파했다는 이슈로 주가가 올랐다가 선반향된 시세차익매물로 인하여 주가가 하락하면서 60일선에 가까워지는 모습이죠.

그렇다면 주가가 단기간 하락하고 있다고 해서 버려야 될 종목일까요?

저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단 주가가 하락하며 장대음봉이 연속 2번 나왔지만 대금이 터지지 않았다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항상 차트를 분석하실 때 캔들과 더불어 대금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제 관점은 이렇습니다.

하락 추세와 대금이 동시에 터지면 하락 추세의 전환으로 보는 것이 합리적이지만, 동시에 터지지 않는다면 건강한 조정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죠.

재료와 파동을 같이 확인해야 보다 차트를 완성도 높게 분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Think 투자 가치

넥슨게임즈 게임주의 역사적 고점은 작년입니다.

딱 1년 전에 31000원대를 찍은 것이 역사적 고점이죠. 저점 대비 300% 넘게 상승을 한 것입니다.

문제는 그렇게 올라간 후에 주가가 무너졌다는 점입니다.

가야 할 자리에서 매번 허공에 헤딩만 해대니 주가가 무너졌던 것은 순리적 흐름이라고 볼 수 있죠.

그렇게 하락하던 주가에 변화가 생긴 것은 올해부터입니다.

1월 들어서 이종목에 현금이 입장하기 시작한 것이죠. 그러면서 3번 상승이 있었습니다.

최근 가능성을 보여줬던 기사를 보면, 올해 1분기 넥슨게임즈는 시장 전망치 대비 영업이익은 10% 상회, 영업이익은 48% 상회했다"라며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예상치를 넘어섰다"라고 밝혔습니다.

PC 게임 매출도 예상보다 15% 더 나왔단 평가이며, 서든어택 매출 재반등이 주된 원인으로 생각된다"라고 분석하였습니다.

영업비용은 예상치에 부합했습니다. 예상했던 인건비만 7% 증가한 데에 그쳤으며, 매출은 예상보다 더 나오면서 비용은 예상만큼 나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넥슨게임즈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60% 오른 2,110억 원, 영업이익은 705% 상승한 410억 원입니다.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에서 계속해 좋은 성과를 내 올해 일 매출 전망치를 기존 7억 원에서 9억 원으로 상향했다고 합니다.

또한 '블루 아카이브'는 올해 중국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다. 현재 중국 서비스 사전예약자는 15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넥슨게임즈 게임주의 목표주가를 29,000원으로 11% 상향한다"라며 "연이은 신작 모멘텀, 중국 시장에서의 흥행 잠재력, 2024년 극대화될 영업이익 레버리지 효과를 고려하면 현재 가장 매력적인 국내 게임사다"라고 개인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게임 관련 주 넥슨게임즈 전망에 대해 포스팅 정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개정승의 재테크였습니다.

주식이나 해외선물 관련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언제든지 두드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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