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진화 리자몽 XY 졸업스킬 & 레이드 약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가리자몽X 레이드를 뛰다가 우연하게 리자몽 이로치인 흑자몽이 나왔어서, 이렇게 된거 메가 진화하기 전과 후를 비교하여 성능을 보여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절대 썸네일을 저렇게 하는게 자랑하려고 하는건 아닙니다.

사실 자랑입니다..(100이면 얼마나 좋았을까..) 98이 나오다니.ㅠㅠ 그래도 이로치가 나왔으니 감지덕지겠죠..

메가진화 지속시간 : 8시간

GO배틀출전 : 불가능

레이드 & PVP(로켓단,트레이닝) : 가능

메가진화란?(거다이맥스)

메가 레이드와 "메가 에너지"를 얻어서 8시간동안 메가진화가 가능합니다. 메가 진화시에 현재까지 강화된 상태에서 메가진화하게 되며, 메가진화중에는 강화가 불가능합니다. 메가 에너지의 요규량은 포켓몬에 따라 다르며, CP가 원본 포켓몬의 스탯에 부스터되어 진화되게 됩니다. 실제 만화 극장판에서도 메가 리자몽이 등장한 장면이 여러번 있습니다.

여기서 메가진화와 거다이맥스를 혼동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너만 혼동합니다) 아 그런가요..? 저만 혼동하는 부분인지 모르지만 메가 진화는 포켓몬의 새로운 진화방식으로 영구적으로 나온 진화는 아닙니다. XY에서 등장하는 포켓몬 박사인 플라타느박사가 연구한 분야라고 소개되어 있으며, 정의된 내용으로는 숨셔진 힘을 일시적으로 개방하여 일반적인 진화로는 발휘할 수 없는 힘을 발휘한다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거다이맥스는 포켓몬이 거인족같이 거대해지는 부분으로 이는 8세대에 포켓몬스터 소드 & 실드에서 메가진화와 Z기술을 계승하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메가 진화는 형태와 능력치가 상승하는 진화면서 지속시간이 어느정도 있지만, 다이맥스의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볼에 넣어서 붉게 변한 볼을 던져서 다시 꺼내서 배틀시에만 일시적으로 진화시켜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켓몬고는 적용 이야기는 아직 못찾았습니다 ㅠ

개요 - 리자몽X vs 리자몽Y

차이점은?

글을 쓰는 쓴이도 메가진화를 처음 해봅니다. 뭐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타입부터 다릅니다.

메가리자몽X

메가리자몽Y

타입

불꽃,드래곤

불꽃,비행

최대 CP

3850

4455

스킬

회오리불꽃/블러스트번(레거시)

회오리불꽃/블러스트번(레거시)

불꽃 티어

1티어

1티어

CP 1644 기준 진화 CP

2192

2538

결론은 성능은 메가리자몽Y /

멋을 추구하자면 메가리자몽X

4성 메가리자몽 레이드

(약점 및 스펙)

최대CP

2889

타입

불꽃/비행

공격력

223

방어력

173

체력

186

포획확률

5%

부스터 날씨

맑음(불꽃)

,강풍(비행)

공격 받을 때 약점

(이중약점)

바위(2.56)

땅(1.6),물(1.6)

공격시 강점(불꽃)

벌레(1.6),강철(1.6)

,풀(1.6),얼음(1.6)

[불꽃]

메가리자몽XY(1티어)

그림자 리자몽(1.5티어)

일반 리자몽(2티어)

프리져,레지아이스,코바르온,레지스틸,비리디온

[레이드 추천 포켓몬]

가장 추천 : 거대코뿌리,메가프테라,그림자 마기라스,테라키온,램펄드(떨어뜨리기,스톤에지)

중간 추천 : 테라키온,마기라스,

램펄드(떨어뜨리기,스톤샤워)

일반 추천 : 프테라,암스타,딱구리,알로라 딱구리,레지락,보스로라,암펠리스,솔록,꼬지모

1세대 출신 불꽃 타입 스타팅 포켓몬 파이리의 최종 진화형인 포켓몬. 그리고 피카츄, 이브이를 잇는 포켓몬스터의 또 다른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포켓몬이다. 일본에서의 원래 이름은 도마뱀을 뜻하는 리자드와 그리스어로 이빨을 뜻하는 오돈(ὀδών)에서 따온 리자돈(リザードン)이며 한국판에서는 리자드+몬스터=리자몽이 되었습니다. 포켓몬스터 레드·그린과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에서 이상해꽃과 함께 표지 모델이었다. 드래곤을 닮은 멋진 외형 덕분인지 인기가 매우 높고, 진화 전 포켓몬인 파이리 및 리자드와 함께 포켓몬을 잘 모르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포켓몬이기도 합니다. 디자이너는 피카츄와 이브이 계열의 어머니 니시다 아츠코. 메가리자몽X의 디자이너는 "키타카제 토모히로(北風友裕)"로, 쪼마리의 디자이너이기도 하다. 그러나 니시다 아츠코 본인발 인터뷰에서 X를 디자인했다는 발언도 발굴되었다. 정확히 둘 중 누가 어느 비중으로 만들었는지는 불명입니다. 모티브는 던전 앤 드래곤 등의 화룡 내지는 레드 드래곤으로 보이지만 괴수물의 영향이 강했던 1세대였던 만큼 고지라 시리즈의 라돈 또한 모티브로 추정된다. 참고로 모티브가 레드 드래곤이 아닌 라돈이라고 가정할 경우, 타입이 드래곤이 아니라 '비행'인 이유가 명쾌하게 해석됩니다. 애니메이션 기준으로 작화에 따라 바뀌긴 하지만 발바닥에 뱃가죽 색과 동일한 육구가 있습니다. 파이리 시절부터 꼬리에 불이 붙어 있으며, 이게 꺼지는 순간 죽는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물 속에서도 불이 꺼지지 않는 장면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물에 담그는 정도로는 바로 꺼지지는 않는 듯하며 목욕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인편에서 불이 꺼져도 그 자리에서 바로 죽지는 않는다고 언급한 적이 있으나, 불이 꺼진 장면이 나오지는 않는다. 어느 정도는 버티는 모양입니다. 게임판 2세대 포켓몬스터 금·은/크리스탈과 4세대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 성도 지방의 챔피언 목호가 사용한다. 또한, 1세대 레드·그린·블루와 3세대 파이어레드·리프그린의 주인공 레드가 스타팅으로 이상해꽃을 고르면 라이벌인 그린이 이 녀석을 고른다.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는 지우가, 디 오리진에서는 레드가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HGSS에서 레드에게 승리 이후 태초마을의 오박사에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