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탐구(라 적고 단점 나열이라 읽는다)
원신을 시작한 지도 어언 4개월 째
처음엔 그냥 마냥 신나게 즐겼다면
이젠 조금씩 다른 게임들과 비교도 되고
특히 플레이 쾌적도랄까? 를 방해하는 요소도
점점 눈에 들어오는데
이것에 대해 한 번 짚고,
이 부분 해결책에 대한 생각은
개인 포트폴리오에 정리 후
해당 포스팅 링크본을 첨부해놓으려 한다 ㅎ
이 포스팅엔 앞으로도 겜하면서 느끼는
다양한 단점들을 기록해나갈 예정
갓겜이니까~
애정담아 짚는 거니까~
원신, 섭섭해 말라고
* 원신은 내가 유저라는 것도 모름 *
1.
사라지지 않는 전설임무 레드닷
열쇠를 모으건 안 모으건
저 전설임무 부분에 레드닷이 안 지워져서
무조건 빨리 해치워야만 할 것 같은 기분을
유저에게 선사해주고 있다
이게 원래부터 그런 건지
어느새 바뀐 업데이트로부터 그런 건지는
알 수 없으나,
근래 가장 많이 느끼는 거슬리는 점
이건 유저 입장이고,
회사 입장에선 최대한
컨텐츠를 오래 즐기게 만들어야 하니까 내놓은 방법이라는 것도 이해는 간다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선
보다 더 적절한 타협점을 고민해나가 볼 예정
2.
스토리 스킵 불가
이 부분은 초창기에도 느꼈던 건데
게임의 몰입도와 완성도를 높이고자..
하는 걸로 보이는 미호요의 방침인 것 같으나
스토리 스킵이 안된다면
최소한 위와 같이 중요하지 않은 내용은
다음 장 넘기는 옐로우닷(?)을 빨리 생성시키고
보다 스토리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대화에선
모든 대화 내용이 끝난 뒤 옐로닷이 생성되도록,
이런 융통성을 왜 발휘하지 않는 걸까? 싶음
적다보니 이건 해결책 제시까지 하게 되었군
현재는 중구난방 아무 말이나
길게 나왔다가 짧게 넘어갈 수 있게 해놨는데
이렇게 개선하는 게 더 좋겠다는 생각
적고보니 미호요에 건의 넣어도 될만한 것 같아서
한 번 다음 업데이트 때 고려해달라고
문의 넣어보러 가야겠다 총총
일단은 여기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