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사 드래곤볼?" '소통' 강조한 '미르M' 신룡의 7개의 자아’ 이벤트!

위메이드가 7일부터 모바일 MMORPG 미르M에서 드래곤볼이 연상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룡의 7개의 자아’ 이벤트는 대폭발 이후 흩어졌던 신룡의 자아가 힘을 모은다는 '미르M' 세계관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레벨 달성 보상과 출석 이벤트를 마련해 이용자들의 강력한 성장을 돕는다.

먼저, 특별 이벤트 ‘아홉수 극복 지원’을 준비했다. 캐릭터 레벨 29 · 39 달성 시 확정 보물 등급 화신과 영물 소환권을 선사한다. 보상 획득 시 새로운 캐릭터 필살기와 무공 개수의 증가로 더욱 높은 등급의 전투에 도전 가능하다.

또한, 20일(수)까지 ‘7일 7색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을 통해 영물 및 화신 소환권, 동전과 강화석, 만다라 재료 등 푸짐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세계에 흩어진 7개의 드래곤볼을 찾아 나서는 드래곤볼을 연상케 하는 이벤트, 사진=미르M 공식 홈페이지

한편, 위메이드는 6일 이용자들이 게임을 쾌적하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발사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하며 적극적인 이용자 소통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번 방송 통해서는 '미르M' 출시 후 2주간 있었던 이용자들의 피드백에 대한 개발팀의 의견과 '미르M'의 향후 개선점 및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직접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있을 이벤트와 업데이트, 주요 수정사항에 대해 공유했으며, 비곡 점령전 등 대규모 전투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계획도 알렸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유튜브 댓글과 커뮤니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듣고 있다”며, “앞으로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석 '미르M' 기획팀장, 위메이드 공식 영상 갈무리

20년 전 이효리가 했던 그 '라그' 광고, 대세 개그우먼 이은지 맡았다!

[리뷰] 온 가족을 위한 출발 드림팀! ‘폴가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