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으로 원신과 로블록스 코다샵까지 간편하게 이용!

지류/온라인 문화상품권 제휴 종료 소식,

선물로 문화상품권을 받거나 컬쳐랜드를 통해서 조금 더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서 충전하는 경우가 있다. 지금은 다양한 곳에서 컬쳐캐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아직도 선물로 받은 모바일문화상품권을 그냥 컬쳐랜드에서 컬쳐캐쉬로 옮겨만 놓았다면 게임에서 간편하게 과금하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지난 주말에 고향에 내려갔더니 아이패드로 조카와 딸아이가 열심히 하던 게임이 있었는데 바로 로블록스 게임이었다.

유튜브 콘텐츠로도 딸아이가 즐겨 보고 있는 채널이 있는데 아이들에게는 자유도의 재미와 함께 약 5천만 개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는 멀티버스 플랫폼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재미 포인트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플레이 유저들을 볼 수 있다.

게임 유저를 위한 컬쳐랜드 사용처

로블록스 게임 플레이는 무료로 가능하지만 게임을 계속하다 보면 사고 싶은 게 있다는 딸아이의 요청이 들어온다. 바로 아바타나 스킨 등의 콘텐츠는 구매가 필요한 항목이 있다.

이때 컬쳐랜드에 충전해 놓은 컬쳐캐쉬를 사용해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원하는 Robux 금액을 선택하고 결제창에서 < 기타 결제 수단 >을 선택하면 인기 결제수단 항목이 나오고 그중에 < CULTURE LAND >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컬쳐랜드 계정 로그인을 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만큼 모아놓은 컬쳐캐쉬 게임 과금 시 알차게 사용해 보자.

그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다른 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 게임 출시하고 한 번쯤 플레이해본 유저가 많을 거라 생각한다.

바로 원신, 게임 그래픽과 함께 스마트폰이나, PC,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원신 게임에서 컬쳐랜드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 방식에서 < Culture Land >를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게임 유저들 중 과금 시 빠르게 진행하고 편리한 결제를 위해서 코다샵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코다샵에서도 컬쳐랜드 결제가 가능하다. 모든 게임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코다샵 내에 <제페토 > < xbox 기프트카드 > < 마인크래프트 >이렇게 3개 게임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제페토 기준으로 아이템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 방식에서 컬쳐랜드를 선택 후 간편하게 코다샵에서 게임 과금이 가능하다.

요즘 딸아이의 최애 게임인 마인크레프트 또한 코다샵에서 컬쳐랜드 결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해 보았다. 개인적으로 휴대폰 결제를 잘 안 하는 편인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지류/온라인 문화상품권 제휴 종료 소식

간단히 이야기하면 컬쳐랜드에서 지류/온라인 문화상품권 제휴가 종료되었다는 것!

우리가 흔히 받는 지류 문화상품권(온라인 문화상품권)과 모바일문화상품권은 발행처가 다르기 때문에 2023년 1월 1일 이후 발행된 지류/온라인 문화상품권은 이제 컬쳐랜드에서 사용을 할 수 없다. 다만 2022년 12월 31일까지 정상 발행된 상품권은 사용이 가능하다.

명칭도 모바일문화상품권에서 컬쳐랜드상품권으로 변경이 되었다. 이제 모바일문화상품권(컬쳐랜드상품권)으로만 충전이 가능한데 그럼 내가 선물로 받은 문화상품권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구분

컬쳐랜드상품권(모바일상품권)

지류/온라인 문화상품권

발행사

(주)한국문화진흥

(주)문화상품권

핀번호

16자리

18자리

위 표와 같이 발행사도 다르고 핀번호 자릿수도 다르기 때문에 보고 확인이 가능하다. 이제 선물을 줄 때에도 컬쳐랜드에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주는 것이 활용도가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현재 상품권 1+1 이벤트와 컬쳐랜드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득템할 수 있는 기회에 참여해 보도록 하자. 여기까지 컬쳐랜드 사용처와 제휴 관련 변경 소식을 전해보았다.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고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만큼 활용해 보도록 하자.

:: 홈페이지 바로가기 ::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