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수선화의 안 제1막 수선화 십자 대모험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수선화의 안 제1막 수선화 십자 대모험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스토리가 난해해서 어려울 수 있지만, '오래된 색채' 월드 임무까지 전부 클리어하고 해석을 보시면 폰타인 스토리에 푹 빠지실 수 있을 거예요.

원신 수선화의 안 제1막

수선화 십자 대모험 공략

해당 위치 주변 워프 포인트를 찍으러 가면 퀘스트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그곳에는 수선화 십자 모험단의 멤버 '안'을 만납니다. 수선화 십자 모험단은 수선화 십자 왕국이 마룡 나르키소스에 점령된 후, 릴리스 공주를 구하고 왕국을 재건하기 위해 만들어진 조직입니다.

'안'은 동료 '작은 양배추'가 나르키소스의 부하에게 포위당했다며 도움을 요청합니다.

'작은 양배추'는 물의 환형 중 참새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나르키소스의 부하는 평범한 물의 환령 몬스터였습니다. 처치하면 '작은 양배추'를 구출할 수 있어요.

'안'과 '작은 양배추'가 힘을 사용하자 물이 쫙 빠집니다. 이제 '알' 오빠를 구해달라고 하는데요. 앞에 보이는 장치를 공격하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생깁니다. 하지만 위에서 계속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향해 물총을 쏘는데요. 과녁이 떴을 때 벽에 숨어서 공격을 피해야 됩니다.

발판을 건너면 물의 환형 오리의 모습을 하고 있는 '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앞에 보이는 탑에 릴리스 공주가 잠들어 있고, 똬리를 튼 물의 정령이 마룡 나르키소스가 남긴 결정이라고 해요.

위로 올라가면 물의 환형 개구리 모습의 '야크'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과 대화하면서 동료 '네이'가 있었다는 걸 알게 되는데요. 슬프게도 '네이'는 동료들을 엄호하다가 물속에 용해됐습니다. 탑은 보물이 있어야 열리는데, '네이'가 나르키소스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보물을 숨겨두었다고 합니다.

보물을 챙기려면 물방울 포탑 3개를 제거해야 되는데요. 아까 발판을 건널 때 공격하던 포탑입니다.

앞에 보이는 물 씨앗 장치로 발판을 만들어 포탑에 접근하면 포탑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미 퀘스트를 진행하기 전 포탑 2개를 없애버렸습니다. 포탑 위치는 맵에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포탑에 가서 상호작용을 하면 나르키소스의 부하가 등장하니까 처치하면 됩니다. 포탑 1개를 제거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으니 어렵다면 참고하세요.

그곳에는 다람쥐의 모습을 하고 있는 '케이트 대령'을 만납니다. 처음에는 여행자와 페이몬을 무시하지만 포탑을 전부 파괴했다고 하자 대우가 달라지네요.

이어서 목표 지점으로 가면 멍멍이라고 하는 특이한 물의 환형 멧돼지 '모리'가 보입니다. 여행자와 페이몬을 오해하는데요. 무력으로 해결하니까 정신을 차립니다. 아울러 릴리스 공주의 조형물을 보게 되는데요. 릴리스 공주도 물의 환형인 줄 알았는데 인간의 모습이 맞군요.

여기서 원신 수선화의 안 제1막 수선화 십자 대모험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 다음 임무인 '공주와 모험단의 이야기'로 연계되는데요. 분량 조절을 위해 다음 포스팅에서 공략을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