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찌르호크 가이드

찌르호크는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이름처럼 독수리를 닮은것 같네요.

포켓몬고에서는 2022년 7월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이었습니다.

타입 : 노말/비행

약점 : 전기, 얼음, 바위

내성 : 풀, 벌레, 고스트x2, 땅x2

평범한 노말/비행타입입니다. 1세대의 피죤투, 2세대의 야부엉 등 각 세대마다 거진 한마리씩은 있죠.

최대 CP : 3194

공격력 : 234

방어력 : 140

체력 : 198

능력치도 그다지 좋은편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비행타입으로 보나 노말타입으로 보나 중상위권 정도의 CP를 갖고 있어요.

하지만 노말과 스페셜 어택 모두 비행타입 기술을 가진 포켓몬들로 한정해서 보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찌르호크는 기술은 괜찮은 편이거든요.

찌르호크의 기술들

물론 전광석화는 안씁니다. 쓸데가 없죠.

그리고 비행타입 기술인 날개치기바람일으키기가 있는데 둘 다 괜찮은 기술입니다. 날개치기는 에너지 수급이 조금 더 좋고 바람일으키기는 데미지가 조금 더 좋죠.

일반적으로는 바람일으키기가 더 많이 추천됩니다. 데미지와 에너지간의 효율이 날개치기에 비해 조금 더 좋다고 평가되거든요.

하지만 본인이 에너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면 날개치기 써도 됩니다.

문제는 스페셜 어택입니다. 나쁘지는 않은데, 조금 애매해요.

일단 열풍은 쓸수가 없습니다. 불꽃타입인것은 괜찮지만 기술 자체의 성능이 지나치게 안좋습니다. 이런 기술은 그냥 없애버려야 해요. 자리만 차지하니까요.

다행히 브레이브버드는 괜찮죠.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인파이트 역시 포켓몬고에서 가장 좋은 기술 중 하나로 배틀리그에서 아주 많이 사용됩니다. 레이드에서야 성능이 좀 부족하지만요.

배틀리그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브레이브버드와 인파이트가 괜찮은 기술이라고 했고 실제로도 그렇지만 그 두개를 모아놓고보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브레이브버드건 인파이트건 상대에게 꽂아야 좋은 기술이죠.

문제는 둘 다 패널티가 존재하는 기술이라는 겁니다.

브레이브버드는 사용 즉시 방어력 3단계 하락, 인파이트는 사용 즉시 방어력 2단계 하락이라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이런 패널티를 가진 기술은 데미지는 약하지만 에너지 소모량도 적어서 상대로 하여금 실드를 소모하게 만들수 있는 기술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 패널티 기술을 두개를 모아놨으니 제대로 기능할리가 없습니다.

아무리 강력한 기술이라도 실드에 막히면 의미가 없죠.

레이드

레이드용 기술 추천

다행히 배틀리그에서와는 달리 매우 우수한 포켓몬입니다.

사실상 찌르호크의 진짜 무대라고 할수 있죠.

비행타입 노말 어택과 스페셜 어택을 모든 가진 포켓몬 중에서 10위권 안에 들어가는 공격력을 갖고 있으며 찌르호크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진 포켓몬 대부분이 형편없는 비행타입 기술들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화력만 따졌을때 전체 비행타입 중에서 5위 안에 들어갑니다. 메가진화를 포함해도 크게 다르지 않고요.

바람일으키기가 날개치기보다 조금 더 낫긴 하지만 특별한 기술이기때문에 대단한 기술머신이 아깝다면 그냥 날개치기 쓰셔도 됩니다.

진화

찌르꼬를 찌르버드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25개, 찌르버드를 찌르호크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10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