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클라우디아 트루 엔딩 공략
※ 에버소울 다른 공략은 댓글을 참고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에버소울에 두 번째 천사형 정령이 나왔는데요. 그런 의미로 오늘은 클라우디아의 트루 엔딩과 스킬 공략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클라우디아는 메인 스킬과 얼티밋 스킬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인데요. 탈리아나 메피스토처럼 나름 넓은 범위기를 가진 정령들도 있었지만, 사각지대에 있는 적을 피격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클라우디아는 그런 게 전혀 없다는 것에서 딜이 시원시원해서 괜찮았는데요. 자세한 건 잠시 후 살펴보고, 트루 엔딩부터 하나씩 보시죠.
1. 홍차
2. 마음과 성의
3. 클라우디아가 에버폰을 내게 줬기 때문에
4. '한발씩 맞춰가는 커뮤니케이션'
5. 늘 웃고 있는 점이 기억에 남는다.
6. 모든 정령은 대단하다.
7. 주위를 안심시키기 위해서
마농 코스튬처럼 마법 소녀 컨셉인가 싶었는데, 정령 연합군의 간부에 어울리는 품격 있는 의상이라고 하네요.별하늘의 가호가 함께하는 특별한 정장이라고 합니다.
클라우디아의 스킬들은 하나 하나 감전 효과가 붙어 있어서 지속 대미지를 계속 줄 수 있는데요. 감전 상태의 적에게 메인 스킬 사용 시에는 버프 효과를 2개나 제거하고, 서브 낙뢰의 지배자를 발동하면, 공격력을 감소시키기까지 합니다.
개인적으로 뇌광의 호령이 서브 스킬이라는 게 정말 좋았는데요. 바닥에 원형 전기 고리를 생성한 뒤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을 한곳에 뭉쳐 피해와 기절 효과를 부여합니다. 생각보다 응집시키는 범위가 넓고, 뭉친 적을 상대로 스킬 세례를 퍼부어 일망타진할 수 있습니다.
감전을 제외한 모든 지속 피해에 면역을 가지게 되는 청천벽력 패시브도 괜찮은데요. 감전 상태의 적에게 공격력의 추가 피해도 줄 수 있지만, 감전으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해 클라우디아 미러전이나 추후 나올 감전 효과는 가진 정령들을 봐가면서 출전을 시킬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에버소울에서 클라우디아는 묠니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얼티밋 스킬 사용 시 거대한 번개 망치를 사용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감전상태까지 부여하는데, 피격 대상이 적을수록 부여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전체 범위기를 가진 정령이 없다면, 클라우디아는 뽑아두는 걸 추천하는데요. 홍란과는 달리 진영 버프를 타지도 않고, 생각보다 지속 딜과 얼티밋 스킬로 가하는 딜이 쎈 편인데요. 지금처럼 이벤트 보스가 1마리일 때는 사용할 수 없겠지만, 이전 부케 쟁탈전처럼 5명으로부터 고득점을 내야 하는 이벤트가 다시 열린다면, 유용하게 사용될 거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