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응광 육성에 대해서

이 글은 굉장히 주관적으로 작성되어 일반적인 공략과는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글을 읽는 여행자는 참고 부탁드리며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안부 글에 남겨주세요.

내 원신 최애 중 하나인 응광.

리월 마신 임무 하고 나면 키워주고 싶은 마음이 아마 좀 생길텐데 뉴비나 무, 소 과금러들에겐 추천하는 캐릭터는 아닐 거다. 원신에서 4성 메인 딜러, 그 중에서도 바위 속성은 기피되어왔기 때문이기도 한데 내가 키우고 싶으면 키우는 거지 뭔 상관인가 하는 여행자를 위해 이 글을 작성한다.

▶ 1돌 이상 추천

1돌을 해야 일반 공격이 범위 피해로 바뀌기 때문에 1돌 이상일 때 육성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 육성

현재 내 응광의 육성 상태로 풀돌, 특성은 9 / 12 / 12, 왕관은 주지 않았다.

성유물은 속세의 자물쇠를 뽑힘 당한 것과 종려를 필수로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유성 4세트를 해주었다. 또한 왕관에 붙은 치명타 피해의 수치가 31.1%인 것도 이유 중 하나. 속세의 자물쇠를 얻기 전에는 일월의 정수와 천공의 두루마리를 사용했었고 당시 성유물은 반암 4세트였었다.

치확, 치피 무기를 준다면 세팅은 더 쉬워질 것이고 성유물은 검투사, 시메, 제사를 2세트씩 껴주는 여행자도 있으니 참고. 4성 무기는 일월의 정수, 음유시인의 악장을 껴주면 되는데 자신이 해줄 수 있는 무기와 파티의 캐릭풀을 보고 적당히 챙겨주도록 하자.

▶ 파티

베넷

응광

알베도

종려

초반에 자주 사용했던 구성으로 베넷 대신 진을 사용하기도 했다.

별 다른 이유는 없고 바위는 원소 반응이 결정뿐이라 바람이나 바위랑 주로 사용 하는 편.

베넷

응광

운군

종려

운군이 나오고서부터는 연월서 알베도의 꽃 구조물이 자주 깨지는 문제 때문에 교체.

베넷

응광

운군

종려

나비아 파티를 응용하여 새로 구성한 파티.

▶ 스킬

일반 공격 명중 시 별 스택이 최대 3개까지 쌓이고 이때 강공격을 스테미나 소모 없이 사용 가능.

- 원소 스킬(E)

2돌의 경우 선기 병풍 설치에 실패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어 다시 설치 가능.

대형 몹이나 보스를 상대할 때는 선기 병풍 설치 실패가 자주 일어나는 지라 이는 매우 유용하다.

선기 병풍은 바위 구조물로 올라 탈 수는 없으나 투사체를 막아주고 캐릭터가 통과 시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를 12%를 얻을 수 있다.

필드에는 1개만 존재할 수 있으며 다른 바위 구조물과 공명 한다.

- 원소 폭발(Q)

선기 병풍이 존재 할 때 원소 폭발을 사용하면 선기 병풍이 사라지며 추가 공격이 들어가고 별개로 순식간에 별 스택이 7개가 쌓여 스테미나 소모 없이 강공격을 사용 할 수 있다.

딜 사이클은

일반 공격 X 3 - 강공격

또는

원소 스킬(E) - 원소 폭발(Q) - 원소 스킬(E) - 강공격(원소 폭발 후 쌓인 별 스택)

의 순으로 쓰면 되지만 필드에선 저렇게까지 쓸 일은 거의 없고 연월같은 곳에서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대충 원소 폭발은 선기 병풍이 있는 상태에서, 그리고 가능한 응광이 선기 병풍을 통과하여 바위 피해 보너스를 얻은 상태에서 쓰고 이후 강공격으로 추가타까지 명중 시키는 걸 생각하면 된다.

▶ 범용성

한참 응광만 사용하던 때가 있었는데 바위 속성 면역인 몹만 아니라면 필드 보스, 주간 보스, 비경까지 진짜 무지성으로 광범위하게 쓸 수 있다. 번개 무상, 절연 비경 다 가능. 대신 종려가 필수다. 쉴드가 없는 응광은 소나 방랑자처럼 순삭당하기 쉽기 때문.

▶ 연월

이미 필드나 비경서도 충분한데 연월 36별까지 하게 해줬으니 키워준 밥값은 하고도 넘친다.

▶ 고유 특성

미니맵에 광물 표시를 해주며 채광이 가능하다.

▶ 기타

가이드란에도 적었지만 뉴비나 무, 소과금러라면 재화가 많이 부족함으로 응광을 키우는 건 신중히 하도록 하자. 나도 1년은 다 되서야 키워줬었다.

하지만 애정캐라면 말리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