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W THE CHAOS 업데이트! 마족신전, 전사 군주 클래스 리부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신규 업데이트 THE CHAOS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풍성한 볼륨의 신규 콘텐츠 소식이 담겨 있어서 유저들의 기대가 큰데요. 특히 전사 클래스 리부트 소식과 더불어, 신규 아레나 던전으로 마족신전이 추가되는 만큼 꽤나 흥미로운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관련 업데이트 소식 전달해 드립니다.

리니지W 마족신전 업데이트

이번 THE CHAOS 업데이트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신규 아레나 던전으로 등장하는 마족 신전: 증오의 경계입니다. 이 지역은 순수 혈통 마족의 수장인 발록 진영과, 언데드 마족의 수장인 야히 진영이 대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진영전의 개최와 함께 최대 500명의 플레이어가 결집하여 대규모 혈투를 벌이게 됩니다.

입장 레벨은 83레벨 이상으로 고레벨 던전 콘텐츠라고 볼 수 있겠고요.

상대 진영의 보스를 먼저 처치하면 승리하게 되며 그 승패 여부 및 개인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마족신전에서 파밍할 수 있는 혈석과 영혼석이 각 장비 피스의 전설 등급 표식 강화에 도전할 수 있는 재료인 만큼 고레벨 유저라면 꼭 도전해 보아야 할 것 같네요.

신규 아레나 던전의 추가와 더불어 여러 이벤트가 진행되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경험치 부스터가 작동되어 마족신전에서 큰 폭의 성장을 경험할 수 있고요.

마족신전을 비교적 저레벨 유저들도 즐길 수 있게 체험판으로 오픈해 주는 마계 정벌단 이벤트도 개최되고 있습니다. 혼돈의 마족신전이라는 이름으로 이벤트 던전이 오픈되고, 30레벨 이상 유저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어서 사실상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들도 낮은 허들로 참여할 수 있어요.

혼돈의 마족신전은 매일 2시간씩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선택한 진영에 따라 상이한 보상을 파밍할 수 있는 만큼 잘 살펴본 뒤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특히 마계정벌단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100 아데나로 판매되고 있는 용사의 성장 물약을 구매하면 30분 동안 경험치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으니 이벤트 던전 진입 시에 반드시 활용해 주는 것을 권장드려요.

리니지W 전사, 군주 클래스 리부트

한편 이번 엔씨소프트 리니지W의 THE CHAOS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소식은 전사와 군주 클래스의 리부트 소식입니다. 두 클래스 모두 새로운 스펠이 도입되고 기존의 스펠은 개선되면서 더욱 파괴적인 모습을 보이게 되었어요.

전사부터 살펴보면, 새로운 스펠이 4종 추가되고, 기존 스펠 중 18종이이 신규 리뉴얼된 점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신규 스펠로 에바의 축복: 라이징이 새롭게 추가되고, 기존 스펠이던 퓨리: 라이징이 강화되면서, 무시무시한 체력 회복량을 지니게 되었어요. 이처럼 향상된 전투 지속력을 바탕으로 근접전에서 상당한 화력을 보여주면서 단단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군주 클래스는 신규 스펠을 7종 습득하고, 기존 스펠의 16종이 개선되는 리부트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주로 상대를 무력화하면서 대미지를 넣는 형태의 스펠들이 추가되었는데요. 예를 들어 글로잉 소드를 이용해 상대의 대미지 무시 효과를 가르면서 공격하거나, 임페리얼 카운터로 공격을 회피한 뒤 반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PVP 전투 시에 전략적 깊이가 향상될 것으로 보여요.

엔씨소프트 리니지W의 마족신전 및 클래스 리부트 소식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전사와 군주가 각기 다른 방향으로 리부트되면서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게 된 것 같네요. 더불어, 최대 5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거대한 스케일의 진영전도 흥미롭게 와닿습니다. 이번 THE CHAOS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인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기도 한 만큼, 직접 게임에 접속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