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캥카 졸업스킬 진흙뿌리기, 역린 & 레이드 추천 포켓몬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메가 캥카는 포켓몬고에서 유일하기 지역 제한을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라고 합니다. 작년에 풀렸던 적이 있는데, 그로부터 1년이 넘어서 다시금 풀린 상황이니 저처럼 게임을 늦게 시작해 아직까지 도감에 실루엣만 차지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잡아두는 게 좋겠습니다.

메가 캥카의 종족값은 공격력 246, 방어력 210, 체력 233으로 방어력과 체력이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 타입은 노멀이며, 약점은 격투(1.6x) 하나를 노릴 수 있겠습니다.

레이드 추천 포켓몬은 격투 타입이라면 역시 바로 떠오르는 게 있죠. 괴력몬입니다. 그림자 괴력몬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냥 괴력몬도 카운터, 폭발펀치로 DPS 100%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그림자 괴력몬 DPS 120%), 루카리오 카운터, 파동탄도 DPS 106%로 괜찮고, 메가 포켓몬은 번치코 카운터, 기합구슬을 데리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 메가 캥카 레이드 공략은 이번에도 본 계정과 부 계정 2개로 돌렸는데요. 저도 격투 타입을 제대로 키운 게 없어서 그런지 다른 레이드보다 아슬아슬하게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본 계정은 메가 번치코(격투), 반짝 괴력몬 2개체만을 사용했으며, 부 계정은 반짝 괴력몬 1개체를 사용했습니다.

포켓몬고 메가 캥카는 여러 타입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졸업스킬로 진흙뿌리기와 지진 땅 타입 통일하는 것보다는 진흙뿌리기, 역린 또는 진흙뿌리기, 짓밟기를 추천합니다. 다만, 짓밟기는 레거시 스킬입니다.

그렇다면, 포켓몬고 메가 캥카는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방어력과 체력이 준수하다는 점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스킬이 통일되는 게 없어 견제폭이 넓어 체육관 방어용으로 사용하는 것 추천합니다. 스페셜 스킬만 봐도 지진(땅), 역린(드래곤), 깨물어부수기(악), 짓밟기(노멀), 그로우펀치와 깨트리기(격투)까지 5타입을 견제해야 하기에 도전하는 입장에서는 까다로움을 느낄 수밖에 없죠.

지금까지 포켓몬고 메가 캥카 졸업스킬과 레이드 추천 포켓몬이었습니다. 참고하셔서 도감작 외에도 수비용 포켓몬으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