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환영극단 공략,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유니크 장비 파밍

번에는 던파 모바일 마지막 고대던전 환영극단을 공략해 보려고 한다. 환영극단은 53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켈돈 자비의 씰 10개나 소모한다. 아무것도 없는 1번방을 포함해 7개의 방으로 구성됐으며 피로도 7을 소모한다.

개인적으로 솔플 맨땅으로 해보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알아두셔야 할 점은 지금까지의 던전과는 달리 단순히 딜만 욱여넣는다고 클리어할 수 있는 던전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패턴을 숙지하고 들어가시길 추천한다. 그렇지 않으면 코인 꽤나 써야 한다. 또한 보스는 3가지 중 하나가 랜덤으로 등장하며, 일반방은 10가지 중 5가지가 랜덤으로 등장한다.

?두더지

평타만 천천히 넣어도 된다

타임러너가 제시하는 60초의 시간 내에 화면에 보이는 두더쥐들을 중앙으로 몰아야 한다. 주로 적들을 모아주는 버서커 스킬이나 엘마 스킬이 유용하게 쓰이며, 천천히 평타 한대씩 때리더라도 쉽게 몰 수 있다.

이때 두더쥐를 다운시키면 땅을 파고 들어가서 다른 위치에서 재등장하기 때문에 막타를 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두더쥐를 전부 넣고 나면 중앙에 보호막이 생기며, 이 안으로 들어가 폭격을 피하면 된다. 아마도 맞으면.. 즉사일 듯하다.

?불침번

녹색 후드를 쓴 순찰대원이 돌아다니는 범위를 피해서 빨간 후드를 쓴 불침번을 처치해야 한다. 이때 불침번은 일정 타수 이상 때리면 되기 때문에 강력한 기술을 쓸 필요 없이 평타로 4번 정도 때리면 죽는다.

순찰대원에게 걸리면 호각을 불어 노란 삐에로를 부른다. 호각을 전부 불기 전에 순찰대원을 처치하거나, 그냥 노랑 삐에로를 처치해도 된다. 파티에 프리스트가 있을 경우 중앙으로 가서 각성기를 쓰면 한 방에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한다.

?까페인

커피를 마시고 내려오면 딜을 시작하자

커피를 마시고 자리에서 내려왔을 때 딜을 시작한다.

도중에 사육사가 등장해서 일직선 범위로 수면 주사를 놓기도 하는데, 여기에 까페인이 맞으면 잠들어서 아무리 때려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를 활용해서 편하게 잡아도 되고, 그냥 극딜로 잡아도 무방하다.

?요기 로베르(코끼리)

방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웃통을 깐 할아버지가 등장한다. 양쪽 끝 코끼리에게 닿으면 밀어낸다는 특징이 있고 그다지 어려운 패턴이 없으므로 그냥 극딜로 처치한다.

?전쟁광대 킨

보호막을 받는 모습

일직선상으로 다양한 슈팅 공격을 하기 때문에 Y축으로 위치 선정을 잘 하는 것이 좋다. 도중에 "미사일 맞아볼래? 옛설!!"이라는 대사와 함께 경보음이 울려 퍼지는데, 잠시 후 등장하는 장판(화살표 표시됨)에 들어가서 보호막을 받으면 곧이어 날아오는 폭탄 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는다.

?원숭이

원숭이 근처에 가서 나를 따라다니게 만들고

대포로 데려가자

개인적으로 가장 싫어하는 방이다. 솔플러에게 가장 까다롭기 때문. 먼저 '신이 난 원숭이' 근처에 가서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모자를 쓰고 플레이어를 따라다닌다. 이때 왼쪽에 있는 대포 근처로 데려가 주면 대포에 들어가 게이지를 다시 채운다. 모든 원숭이들을 대포에 넣고 발사시키면 클리어.

대포 초기화가 되면 굉장히 허무하다. 새디도 점점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까다로워진다.

물론 방해꾼들이 있다. 한낮의 새디는 채찍을 갈기면서 원숭이 게이지를 채우거나 대포로 데려가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대포 게이지가 차오르기 시작할 때 화가 난 삐에로들이 몰려와 대포 게이지 초기화+원숭이들을 원래대로 돌려놓는다. 이거에 당하면 정말 열받는다. 홀딩기와 CC기를 적극 활용해서 막아주자. 파티에 아수라가 있으면 확실히 편하더라.

원숭이 탈출이 실패해도 문제는 없다. 밤이 되면 그냥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나아갈 수 있기 때문. 다만 이 패턴이 뜨기까지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글래스고 스마일

풍선타고 내려왔을 때부터 딜이 가능하니 버프하면서 준비하자

중앙에 있는 선반들을 모두 부수고 등장하는 광대 보스다. 슈퍼아머를 쓰고 마구 돌아다니면서 깽판을 부리는 형태의 패턴을 쓰기 때문에 여기에 휘말려 죽기 쉽다. 슈아를 쓰기 전 홀딩기를 쓰거나 할로우 나이트처럼 고정시키는 형태의 기술을 써준 다음 빠르게 딜로 녹여주자.

?실크햇&펠트슈

충분히 딜만 나온다면 꽁짜로 넘길 수 있는 방이다. 두 명을 한곳에 모아주고 극딜을 하면 끝. 패턴도 그다지 까다롭지 않다.

?밤을 부르는 카모카

어두워지면 모든 공격이 스턱나버린다

플레이어를 암흑 상태로 만들어 모든 공격을 빗나가게 만든다. 이 패턴이 지나갈 때까지 잠시 기다린 다음 극딜을 시작하면 된다.

주위에 있는 분신들을 일정 시간 내에 처치하지 않으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 같다. 카운터 표시가 뜨는데 보통은 그전에 처치가 가능하다.

?삐에로

횃불 삐에로가 하나도 없을 때에는 점프나 긴급회피로 통과하자

3가지의 삐에로 중 횃불을 든 하얀 녀석을 처치해야 한다. 평타 한 방으로 쉽게 처치가 가능하며, 다른 삐에로를 처치했을 경우 각종 패널티와 함께 큰 피해를 입는다. 초행자분들이 여기서 마구 딜을 하다가 멸망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대식가 맷 (보스)

내려찍기 공격을 조심하자

은근히 아픈 지속피해 불공격

수시로 고기를 먹어가며 체력을 회복하는 녀석이다. 불 공격에 맞으면 지속 피해를 입으니 전방 부채꼴 범위 내에 서지 않도록 주의하고, 기를 모아서 점프+내려찍기 공격을 잘 피해야 한다.

?춤추는 카렌 (보스)

대충 잘 피하면서 공격하자. 아니면 회피만 하면서 기다리거나

맷과는 달리 상당히 날렵한 공격 패턴이 특징이다. '경고: 카렌과 호스트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수신 오류)'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굉장히 빠른 속도로 기어 오면서 내려찍기 공격을 시전한다. 긴급 회피 등을 활용하여 잘 피해주고 '카렌과 호스트의 연결이 복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패턴이 풀리면 홀딩+극딜을 먹여주자.

?광대L (보스)

이 녀석이 진보스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까다롭다. 수시로 방을 바꿔가면서 싸우는데 각종 함정과 홀딩, 슈아, 무적기 등으로 플레이어를 화나게 만든다. 엄청 치명적인 패턴은 없는 편이다. 딜이 가능한 타이밍을 잘 봐서 홀딩기를 먼저 넣은 다음 극딜로 녹여버리는 방식을 추천한다. 하단 영상 참고.

위 영상에 나오는 패턴이 전부는 아니라는 점 참고바란다.

이처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환영극단은 특정 패턴을 모른 채로 입장하면 사망 혹은 공략이 굉장히 지체되는 패턴들이 등장한다. 여기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거라 생각하고 무지성으로 파티에 들어오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길드원과 함께 가거나 솔플을 하길 추천한다.

부분 파츠로 꽤 쓸만한 유니크 방어구. 광대L 카드 옵션도 상당히 좋다.

이게 유니크를 주는 건지는 좀 애매한데.. 아무튼 10일에 하나씩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서 노릴만한 아이템은 유니크 방어구다. 세트 효과가 없기 때문에 풀셋을 꼭 맞출 필요는 없고 벨트처럼 스킬+4를 올려주는 특정 파츠나 에픽 방어구를 아직 못 맞춘 파츠를 환영극단 장비로 메꿔주시면 좋을 것 같다. 하루에 한 번씩 환영극단을 클리어하면 주는 업적 보상 광대의 도구를 10개 모아서 장비 선택 상자를 제작할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