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슈퍼차저V4, 미래주유소

테슬라의 메가팩과 태양열 어레이(태양광 전지판)가 포함된 슈퍼차저 V4가 미국 애리조나에 설치된다.

슈퍼차저 V4

테슬라는 슈퍼차저 V4는 전기차 영토를 넓힐 계획이다.

1) 빠른 충전 속도

기존 슈퍼차저 V3의 경우 250kW로 제한된 출력을 공급했다. V4는 최대 충전 속도를 300~350kW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최근 실적 발표에서 밝혔다.

2) CCS 커넥터 통합

CCS는 통합충전시스템(Combined Charging System)이다. 슈퍼차저 V4는 이를 통합하여 테슬라 차량이 아닌 다른 전기차도 이용할 수 있게 공개할 예정이다.

3) 자체 전력망 구축

2017년 머스크는 테슬라가 모든 슈퍼차저 스테이션에 태양전지판과 배터리를 추가해 전력망에서 대부분의 연결을 끊을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 스테이션에 이 부분이 포함되었다.

자체 전력망 스테이션 구축

테슬라는 이번 신규 스테이션에 두 개의 태양광 어레이와 메가팩을 설치할 계획이다.

메가팩 1개는 테슬라 차량 40대를 충전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다. 테슬라는 배터리 시스템을 이용해 충전소의 피크 수요를 차단하여 요금 상승 요인인 큰 수요 요금을 피할 수 있다.

미래의 주유소

전 세계적으로 전기료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전기차의 저렴한 주유료(전기료)의 장점이 희석된다. 이는 전기차의 보급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테슬라 슈퍼차저 스테이션의 자체 전력망 구축은 기존 전력망 의존도를 크게 낮출 수 있다. 슈퍼차저 비용을 통제해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방안이다.

더불어 기존 전력망에선 가정이나 산업의 수요를 침범하지 않아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

슈퍼차처 스테이션을 통해 우리는 미래의 주유소를 엿보는 중이다.

관련기사

Tesla's first Supercharger V4 station is coming to Arizona and the plans show a Megapack and solar arrays.

electrek.co

#테슬라 #슈퍼차저 #슈퍼차저v4 #주유소 #전기충전소 #충전소 #ccs #ccs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