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2, 희생의 무덤 업데이트 솔직후기

재 많은 유저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MMO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에서 이번에 새로운 던전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원작에서도 존재하는 희생의 무덤인데요. 과연 블소2에서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생의 무덤

희생의 무덤에 들어가기 위해선 먼저 시간의 모래시계라고 하는 선행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레벨 40 이상이라면 여정-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축지 버튼을 통해 NPC에게 바로 이동이 가능해요!

찾아가면 블레이드&소울2의 마스코트나 다름없는 루루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래시계를 고쳐야 한다고 말을 하며, 누구를 찾아가달라고 부탁하죠. 마찬가지로 퀘스트 축지를 활용하면 다음 인물에게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시간의 신수 야루입니다. 여기서도 별 건 없고 짤막한 대화와 컷신을 감상해 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 희생의 무덤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중앙에 있는 모래시계를 건드리면 MMORPG게임추천 작품에 걸맞는 퀄리티의 보스몬스터 염화대성이 등장합니다.

설령 싸우다 죽더라도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으니 겁먹지 않으셔도 돼요. 저 같은 경우에도 제일 처음에 1번 죽었었고, 2번째 시도 때 클리어했습니다. HP가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는 즉사기를 사용하는데 무적기 등으로 버텨내면 클리어입니다.

잡고 나면 자동으로 본래 자리로 돌아오게 되며, 동시에 시간의 모래시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는 얼음꽃과 적옥 반지, 별빛가루를 받게 돼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희생의 무덤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인데요. 초행, 보통, 어려움, 이렇게 총 3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랍 아이템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입장을 위해서 문파원이나 친구와 4인 파티를 맺거나 혹은 매칭 신청을 통해 다른 월드에 있는 유저들과 함께 팀을 구성해야 합니다.

매칭 신청을 했다면 굳이 던전 창에서 머무를 필요는 없고, 사냥이나 강화 등과 같이 여러분들이 MMO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에서 평소에 하던 걸 하시면 됩니다. 매칭이 완료되면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수락 창이 뜨니깐요.

4명의 인원이 전부 수락했다면 곧이어 희생의 무덤에 들어오게 됩니다. 자동 이동은 불가능하며, 직접 수동으로 움직이셔야 합니다.(근처에 몬스터가 있다면 자동 사냥은 가능) 처음 도전하는 분들은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모르실 테니 파티원들을 따라가는 게 좋겠죠?

목표는 간단합니다. 우선, 각 구역의 중간 보스들을 상대하면서 최종 지점까지 가도록 합시다. 도착했다면 아까 시간의 모래시계 퀘스트에서 봤던 염화대성이 나타나는데 팀원들과 힘을 합쳐 무찔러 주시면 끝입니다. 처치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원칙상 획득권 보상은 하루에 1번 받을 수 있으나 상점에서 판매하는 보상 획득권(매주 2회 구매 가능)을 사시면 횟수를 충전할 수 있어요.

저는 초행 난이도였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깼지만, 보통 이상이라면 직업 간 밸런스가 꽤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보스들의 공격력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원활한 클리어를 위해서는 탱커와 힐러, 딜러 계열이 골고루 섞여있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어쨌거나 이 게임에 딱 맞는 던전이 나와서 기쁘네요. 원래 원작에서도 협동을 통한 레이드가 메인 콘텐츠 중 하나였는데, MMO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에서도 이러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 듯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희생의 무덤에 직접 도전하여 이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