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하루에 영혼 안 거는 게시글. '블루 아카이브'

매냐예요. 모바일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캐릭터가 나왔어요. 그 이름은 바로바로, 코하루!

코하루의 픽업이 시작되었어요. (통상)

2022년 2월 8일에 코하루의 픽업이 시작되었고 한정은 아니에요. 그래도 픽업 기간으로 인해 극악의 확률이 악의 확률로 그나마 나아지는 기간이 픽업이라는 거라 지금 뽑지 않으면 정말로 기약이 없을지도 몰라요.

그런데 돈 없어. 10회 뽑기당 1200 청휘석이 필요한데 나에게 있는 자금은 고작 430 청휘석뿐. 1200 청휘석을 돈으로 환산하자면 50000 원의 거금인지라 선뜻 과금하기도 쉽지가 않아요. 더군다나 이미 프리코네에 몸을 퐁당 담고 있는 사람으로서 다른 게임에서의 추가적 과금을 할 여력이 없어 부담스럽기도 하고요.

하는 수 없죠. 영혼은 이미 프리코네에 걸고(?) 있으니까 블루 아카이브에까지 영혼을 걸 이유는 없어요. 그래그래, 과감히 포기해야겠어요.

?

여력 없다며...

그러니까 그런 거란 말이죠? 프리코네는 무과금(무한한 과금), 블루 아카이브는 유과금(유한한 과금)이란 거니까요? 끝이 있는 과금이라고 할까. 절대로 무리하지 않았지만, 일 리가 있겠냐! 뼈아프다고요! 내 계획적 지출에 블루 아카이브까지 포함시키고 싶지는 않단 말야.

무엇보다 굉장히 슬픈 게,

경험치 아이템이 없어서 코하루를 뽑고서도 성장시키는 것도 못 해요. 주륵주륵주륵. 얻어 놓고 사용하지 못한다니, 예전에 하던 에픽세븐을 보는 거 같기도 하고.

그럼에도 득은 확실히 있어요. 비록 지금 사용할 수 없는 캐릭터라고 하더라도 인연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선물 아이템은 풍족! 그리고 그 풍족한 선물 아이템이 있음으로 얻을 수 있는 그거! 바로 메모리얼이에요. 선물 아이템을 코하루에게 소비해 인연 스토리를 열다 보면 볼 수 있게 되는 메모리얼. 블루 아카이브는 메모리얼이 메인 콘텐츠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 물론 어느 콘텐츠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내 기준에서만이지만. 주륵주륵. 정말로 난 인연 스토리 보는 재미로만 블루 아카이브한단 말이에요. 그러니까 번역도 좀 제대로 하고 맞춤법도 잘 지키라고!!!!!!!!!!!!

랄까, 코하루 메모리얼 같이 볼래요? 완전 초 귀여워요.

코하루 메모리얼

초특급 귀여움... 완전 힐링 게임.

성능이요? 써보지도 않았는데 알 턱이 없잖아요. 사람들 말로는 좋대요. 스트라이커 포지션에 역할이 힐러예요. 힐러는 스페셜 포지션에만 있던 역할이었지만 코하루의 등장으로 이젠 아니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