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환불 최고의선택!

삼국지 전략판 환불 최고의선택!

스피드환불

저는 소설이나 웹툰이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싫어하는 편입니다. 사실 소설은 소설로, 웹툰은 웹툰으로 남았을 때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소설이나 웹툰 모바일 게임은 결이 다르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결이 같다고 생각하는 영화나 드라마도 각자 출시가 되었을 때 어색한 경우가 많죠.

드라마가 영화로 출시되거나 영화가 드라마로 출시되는 경우 상당히 어색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는 건 다들 잘 아실 겁니다. 드라마나 영화도 이런데 소설이나 웹툰이 게임으로 만들어지는 경우는 더 심하다는 생각이 들고요. 사실 아무런 원작 없이 밑바탕에서 출시되는 게임이 더 공이 들어가는 것도 사실이죠.

그런데 소설이나 웹툰은 아무래도 원작자들의 팬들이 따라오는 경우가 많으니 다소 부실하게 만들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기도 본 것 같습니다. 소설이나 웹툰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게임 내 스토리는 탄탄하다고 주장하는 리뷰들도 몇 개 본 것 같은데 사실 게임 내에서는 스토리가 그닥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 내 다양한 컨텐츠와 완성도가 곧 스토리를 의미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요즘에는 너무 많은 소설이나 웹툰들이 게임으로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유행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쏟아져 나오고 있죠. 그래서 사실 이런 게임들은 믿고 거르는 편이었습니다. 이유는 위에서 언급드린 것들 때문이죠.

그런데 예외는 있었습니다. 바로 달빛조각사라는 소설인데요. 이 소설은 남성 독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소설입니다. 이런 소설이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어진다고 들었을 때는 상당히 기대가 되더군요. 남성 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어서 기대가 된 것은 아니고요, 바로 이 소설 소재 자체가 게임이기 때문이죠.

게임이라는 소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소설인만큼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가 되어도 어색함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제가 달빛조각사 소설 자체에 열렬한 팬까지는 아니어도 어느 정도 재밌게 읽은 독자이기도 했고요. 사실 하반기 최고 기대작들 중 하나는 달빛조각사가 아니었나 싶네요.

그렇게 출시된 달빛조각사 게임을 플레이 해봤을 때는 다소 아쉬움이 남은 게 사실었죠. 너무 간단한 이유이긴 합니다만, 서버가 터져버렸으니까요. 서버가 터지는 일은 이 게임이 상당히 많은 기대를 받았고 많은 유저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만, 반대로 생각해보며 기본도 안됐다는 걸 의미하기도 하죠.

실제로 서버가 터지고 접속 자체가 안되니까 되게 짜증이 나더라고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 모바일 게임의 장점인데 접속 자체가 안되니까 와이파이가 안 터졌을 때 느껴지는 분노가 느껴지기도 하고요. 그래도 서버가 안정 되었을 때 기대를 많이 한만큼 차분하게 다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우선 게임 그래픽 자체에는 많은 공을 들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기존의 모바일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지점을 줬다는 생각 역시 들었습니다. 게임 내에서 따로 흐르는 시간이 존재했는데요, 그 시간대별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르다는 점이 그랬죠. 게임 내 배경이 흐르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데 독특하더군요.

그리고 소설 속 주인공의 직업이었던 조각사 역시 게임에서 구현이 되었습니다. 유저가 조각을 모아다가 가져다주면 아이템으로 만들어주는데요, 뭔가 소설에서 보던 것을 이렇게 직접 게임으로 플레이를 하니 색달랐던 것 같습니다. 어려 면에서 보더라도 달빛조각사 게임은 이 정도면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초반에 서버가 터졌듯이 게임의 운영상에서 미숙한 점이 많이 보였다는 것입니다. 서버가 불안정한 것은 물론이고 그 외에도 여러 버그들이 생겨나는데 왜 이렇게 기본적인 부분도 보완하지 않고 게임을 출시했는지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웃긴 버그들이 몇 개가 있었는데 너무 기본이 안되어 있거든요.

유저들이 다같이 다른 서버로 이동이 되는 일도 있었고 어느 순간 제가 가지고 있던 아이템이 사라진다거나 레벨이 다같이 너프를 먹은 일도 있었습니다. 이런 일이 한두번이면 그냥 넘어가는데 반복이 되자 짜증이 나고 게임 자체에 신뢰가 떨어지더군요. 달빛조각사 게임이 재밌는 건 사실인데 잘 접속을 안하게 되었죠.

달빛조각사 게임을 잘 접속 안 하게 되자 자연스럽게 게임을 접는 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사실 모바일 게임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최고죠. 그런데 그런 기본적인 부분이 충족되지 않자 게임에 대한 애정이 식게 된 것 같습니다. 달빛조각사가 기대작인 것은 분명하나 이 게임만 있는 건 아니니까요.

애정이 있던만큼 게임에 쓴 돈도 꽤 되기에 자연스럽게 삼국지 전략판 환불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지속할 마음이 없는 게임에 쓴 돈을 냅두기에는 너무 아까웠기 때문이죠. 다행히 삼국지 전략판 환불을 해주는 곳은 여러 군데가 있었는데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규모가 큰 곳을 선택하면 쪽박은 차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바로 미국 본사를 통해 삼국지 전략판 환불이 진행되는 곳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개인이나 개인사업자가 삼국지 전략판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법무법인이 등록된 법인 사업자가 원펀맨 진행한다는 점에서 믿음이 갔습니다.

결과는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요. 15분 안에 모든 과정이 해결이 되고 입금처리가 되었기 때문이죠. 달빛조각사는 확실히 시작도 좋고 기대도 많이 갖고 한 게임인만큼 실망도 컸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초반에 접어서 스트레스가 크지 않았고 무엇보다 환불 역시 깔끔하게 받을 수 있어서 미련 없이 다른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