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쌍검 36레벨까지 키우면서 위메이드에 든 생각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를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 중입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사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으나, 언리얼엔진5 그래픽글라이더를 이용해 상공을 날아다니는 자유로움, 지상에서는 탈것으로 넓은 대지를 무료함 없이 달려나가는 시원함까지 마음에 쏙 드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언리얼엔진5으로 물의 질감을 표현한 것에 감탄했는데요. 현실처럼 잔잔하게 흐르는 물의 느낌이나 그 위를 걸을 때 첨벙거리는 것까지 그래픽으로는 나이트 크로우가 정말 압도적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

이런 자유도와 고퀄리티 요소가 더해져서 일까나요. 쟁쟁한 국내 모바일MMORPG 작품들을 제치며, 나이트 크로우는 앱스토어 1위, 구글스토어 2위(30일 기준)를 기록하였는데요. 한동안은 이 화력이 유지될 듯 보이며, 이후는 업데이트와 이벤트의 역량이 크게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도 저는 원거리가 아닌 근거리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쌍검으로 현재 36레벨을 달성한 상태로 열심히까지는 아니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플레이를 한 결과 희귀 무기까지 제작한 상태입니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메인 퀘스트 17장까지 밀면 모리온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다 모을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나이트 크로우를 진득하면, 퀘스트를 쉽게 밀 수 있어 피로감은 크게 없는 편입니다.

모리온은 던전 번영의 땅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 입장 시간이 정해져 있고, 매일 오전 4시마다 초기화가 됩니다. 드랍률이 희박한 편은 아니어서 3일 정도 9개를 모았고, 나머지 1개는 인내심을 견디지 못하고, 거래소에서 구매를 택했네요.

내 장비 맞추는 건 조금 미루더라도 나이트 크로우 다이아 수급을 먼저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모리온이나 고대 파피루스와 같은 재료를 거래소에 팔아 다이아를 수급해 보세요. 두 아이템은 희귀 제작에 필수로 들어가는 재료이며, 번영의 땅과 이를레타 신전과 같은 던전에서만 수급이 가능해 현재 수요가 많아 다이아를 솔찬히 챙길 수 있답니다.

클래스라는 개념을 사용한 모바일MMORPG는 많으나 대부분 인게임 클래스 뽑기를 통해 초반에 내가 선택했던 걸 무의미하게 만드는 게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는 클래스 뽑기 자체가 없고, 전직으로 내가 고른 클래스를 마음 편히 쭉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전직은 클래스마다 2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쌍검은 한 손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초기 클래스 소드맨에서 메인 퀘스트 8장까지 대략 30레벨 정도를 달성하면, 쌍검을 사용하는 듀얼소드 또는 기존 한 손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솔저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이후 45레벨에 2차 전직, 55레벨에 3차 전직까지 달성하면 고위 스킬 습득부터 외형까지 바뀌게 됩니다.

전직까지 했는데, 막상 내가 원하는 전투 스타일이 아닌 것 같아 바뀌고 싶을 때 클래스 변경은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육성을 재개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시스템이라고 보며, 나중 가서 전투 상황에 따라 부족한 클래스를 대처하는 전략적 플레이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주무기와 보조무기 등을 준비해야 한다는 겁니다.

우선 저는 쌍검이 상당히 마음에 들어 바꿀 생각은 없는데요. 쌍검은 빠른 공격 속도와 더불어 공중 제비를 하면서 적에게 큰 타격을 입히는 스킬 이펙트와 환영이 보일 만큼 시원하면서도 스피드한 전투가 저에게 딱 맞더라고요.

모바일MMORPG를 하면 대부분 원거리를 선택해 활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많은데, 나이트 크로우는 사냥터 자체가 넓어 인원이 몰리는 경우가 거의 없고, 채널도 존재해 필요할 때면, 옮겨가며 조용히 사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 나이트 크로우를 지금 시작한다면, 직업 편견 없이 끌리는 걸 선택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메인 퀘스트를 최대한 빨리 밀어 레벨업과 앞서 설명드린 희귀 무기 제작을 꼭 하시고, 던전이 해금되는 대로 일일 시간은 모두 소진해 경험치, 골드, 기타 재료들을 수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나이트 크로우 5월 11일까지 접속만 해도 환영 출석 이벤트로 사냥 시 경험치 효율을 높여주는 밤까마귀 성장 비약, 유료 장신구 아이템인 밤까마귀 깃털 브로치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5월 25일까지는 밤까마귀 단원 참여일지로 이 또한 출석만으로 다양한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7일과 14일에 지금되는 나이트 크로우 론칭 주화는 기간 컬렉션으로 등록해 치명타 3과 치명타 피해 2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 컬렉이지만, 전투 효율에 큰 도움을 주니 접속만이라도 해서 모든 보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12시~14시, 18시~20시, 21시~23시 접속하면 푸쉬 보상을 우편함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1시에는 페리아 드 나이트 상자가 같이 지급되는데, 상자를 열면 강화 주문서를 비롯하여 골드 상자, 음식 바구니, 파수의 영약, 무기 외형/탈것 소환 11회 등 랜덤으로 보상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서버 기준 레벨 순위, 서버 그룹별 레벨 순위, 개별 서버 기준 전공 휘장 순위에 따른 막대한 보상이 걸린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5월 24일 24시까지 각 순위에 입성하면 특별 탈것 외형부터,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나이트 크로우 스페셜 에디션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는 심도 있는 공략을 준비해오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스토어] [앱스토어]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