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할때할만한게임 찾았다, 방치형RPG 소녀세계 기대 이상의 꿀잼

오랜만에 정말 재미있게 빠져들만한 방치형RPG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름은 '소녀세계'라고 하는데, 출시 전 무려 사전예약자 수 200만 명을 기록하며 뜨겁게 관심을 모은 바 있는데요!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수집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 오늘 플레이 후기를 통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영웅

우선 소녀세계의 특징이라고 하면, 위에 보시다시피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퀄리티가 하나하나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삼국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무려 100여 명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생동감을 높여주는 2D Live 연출이 인상 깊은데, 캐릭터를 터치했을 때 귀여운 반응들도 보여서 수집 욕구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

친밀도

이처럼 캐릭터를 터치하거나 선물을 제공하게 되면 서로 간에 '친밀도'가 쌓이게 되는데요.

친밀도 레벨에 따라 해당 영웅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들이 공개되고, 또 속성 효과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보다 빠르게 친밀도를 쌓아나가기 위해서는 해당 영웅이 좋아하는 선물이 무엇인지 잘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어요.

손무

위에는 제가 보유 중인 영웅 중에 '손무'의 모습인데요.

마치 사연이 깊은 듯한 슬픈 눈이 돋보이는 영웅인데, 어서 친밀도를 높여 모든 스토리를 확인해 보고 싶습니다.

사실 삼국지의 손무라고 하면 카리스마 넘치는 명장을 떠올리기 쉬운데, 소녀세계에서는 이렇게 귀엽고 수려한 일러스트로 탄생하여 더욱 매력적이더라고요.

300회 뽑기 기회 증정

물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아무리 다양하게 등장해도, 직접 보유하지 못하면 수집형 장르로서의 재미가 크게 떨어지잖아요.

그런데 메인 스토리 1-15까지만 클리어해도 크리스탈 뱃지 지급을 통해 무려 300회의 뽑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그 덕분에 무과금이나 라이트 유저들도 누구나 부담 없이 수집 욕구를 챙길 수 있어서, 모처럼 혜자스럽게 즐길 만한 신작이라고 생각해요.

전투

그렇게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며, 전투에는 최대 6명의 영웅들을 편성시킬 수 있습니다.

각 영웅들에 따라 유형이 다르고, 또 고유의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전투는 비교적 쉽고 간단히 진행할 수 있어서, 메인 스토리를 빠르게 달성해 나가며 다양한 콘텐츠를 활성화할 수 있어요.

육성

그리고 영웅들의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장비 장착 및 강화, 육성, 운명의 수레바퀴, 영웅혼 등 다양한 루트가 있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누적된 탐색 시간에 따라 장비, EXP, 코인 등의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어서, 시간이 부족한 유저분들도 영웅들의 전투력을 꾸준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방치형RPG인데, 여기에 매일 무료 패키지, 무료 뽑기, 임무 및 혜택 등을 통해 풍성한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어서 요즘에 심심할때할만한게임으로 딱이겠더라고요.

정벌

여기에 다양한 콘텐츠 또한 특징인데, 우선 육성에 필요한 여러 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정벌'이 있습니다.

그 중에 '신비로운 골짜기'에서는 체크 포인트 선택으로 직접 길을 열어가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전투 후 카드 효과 및 보상을 획득하며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는데, 이후에 신비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요.

점점 더 어려워지는 전투에서 본인에게 어떤 카드가 더 유리하게 작용할지 잘 생각해 보며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기장

그리고 경쟁의 재미가 부각된 콘텐츠로 '경기장'이 있는데요.

다른 유저에게 대결한 후 순위를 높이고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시공 난무전'은 인기 콘텐츠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경기장 콘텐츠 중에 다른 연맹들과 성곽 점령전을 펼칠 수 있는 '중원의 패권'도 있는데, 공격 진영과 방어 진영으로 나누어져 전투한 후 나중에 세금까지 거둘 수 있어서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높여주겠더라고요. :)

연맹

이처럼 중원의 패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연맹에 가입해 두어야 하는데요.

연맹 가입 시 이계의 신에게 도전할 수 있는 '신의 습격', 그리고 '차원 난전'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서 보다 폭넓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연맹 활동으로 획득한 연맹 코인은 연맹 상점에서 필요한 보상을 구매할 때 사용되니, 영웅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되겠지요?

저택

저택에 방문하면 앞서 소개해 드렸던 친밀도를 비롯하여 '경배', '만사옥' 등 여러 소소한 재미를 누릴 수 있는데요.

특히 만사옥에서는 평민부터 시작하여 관내후, 정후 등 본인의 작위를 승급해 나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승급 조건 달성 시 승급을 진행할 수 있는데, 모든 영웅들의 속성 및 탐색 보상 획득량도 증가시켜서 꾸준히 목표를 갖고 플레이하기에 좋겠더군요.

7일 로그인 이벤트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들이 풍성하여 한층 더 혜자스럽게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우선 7일 로그인 이벤트로 골드, 녹선과, 남선과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는데요.

특히 한정 영웅으로 2일차에 사마랑 SSR과 5일차에 사마랑 UR이 지급되니, 접속만 해도 획득할 수 있는 보상들 놓칠 수 없겠지요?

화이트데이 이벤트

그리고 이번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3월 21일 23:59까지 관련한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퍼즐 맞추기를 진행하며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초콜릿 대작전에 필요한 생크림 딸기와 깜짝 선물과 교환할 수 있는 핑크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준비된 퍼즐 맞추기 미션을 진행하며 UR 등급의 왕월까지 획득할 수 있으니, 이를 목표로 참여해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퀴즈 이벤트

간단히 퀴즈만 맞춰도 한정 영웅 조운 SSR, 조운 UR을 획득할 수 있고요.

이 외에도 행운의 달걀 이벤트, 3월 시공 관리국 군령 이벤트, 3월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즐겨 주시길 바라는데요.

특히 공식 라운지에서는 여러 캐릭터들의 프로필을 비롯하여 육성에 도움이 되는 공략들이 잘 정리되어 있기도 해요.

오늘 이렇게 방치형RPG로 출시된 소녀세계의 플레이 후기를 담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선출시되었던 대만에서 구글 스토어,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위에 달성한 이유를 알 것 같은데요. :)

국내에서도 '지호지방시'가 모델로 활동하며 트렌디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출시 후 양대 앱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도 달성했더라고요.

수위가 강한 일러스트를 대만 버전에서 볼 수 있었기에 국내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나오면서 앞으로 심심할때할만한게임으로 제대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가기 : [공식카페],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