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딤까지 오피셜로 주는 '원신'...이용자들 디테일에 놀랐다

호요버스의 게임 '원신'에서 3.3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리딤코드가 공개됐다. ‘리딤 코드’란 코드를 입력하면 유료인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던가, 무료 게임의 경우 유료 재화 등을 이용자의 계정으로 보내줄 수 있는 코드를 말한다.

원래 이 코드는 업데이트 관련 특별방송을 진행하면서 중간에 공개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것을 공식 카페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알린 것.

이번에 공개된 코드는 원석x100 + 정제용 마법 광물x10(8ARAU6FNBNPV), 원석x100 + 영웅의 경험x5(NS8BD6EPS77Z), 원석x100 + 모라x50,000(ET9SUPENB765)이며, 리딤 코드의 효력은 26일 13:00(한국시간)까지다.

이 소식에 이용자들은 "라이브로 다 봤지만 요약에다가 리딤까지 공식으로 올려주는 것이 너무 좋다", "센스있게 리딤까지 주네", "올, 이제 리딤도 주네","뭐야, 이제 공식에서 해줘", "공식이 좋은 일 해 준다"며 호요버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영상의 요약(리딤)까지 해주는 것에 대한 놀라움과 반가움을 표시했다.

공식 리딤코드에 호응하는 이용자들 /

아울러 25일자 원신 3.3버전 특별방송 정리 공지에서는 링크를 클릭하면 리딤코드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했다. 해당 링크는 호요버스의 ‘원신’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서버만 선택해주면 되는 것으로 이용자 입장에서는 코드를 복사하고 입력하는 절차를 줄일 수 있어 좋다. 이를 두고 이용자들은 “리딤 클릭시 자동입력이라니, 저런 생각은 어떻게 했냐”며 디테일한 공지에 호감을 보였다.

공지의 링크를 누르면 리딤코드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

오는 12월 7일 진행되는 3.3 버전업데이트에서는 ‘투명한 여섯 감각, 무로 돌아간 만상’을 테마로 방랑자와 파루잔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합류하고 카드 게임 ‘일곱 성인의 소환’이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마신 임무 중간 장 ‘뒤집힌 기원’에서 한때는 적 스카라무슈였던 '방랑자'와 합류하여 세계수에서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방랑자는 5성 바람 원소 법구 캐릭터로 공중에 부유할 수 있으며, 원소전투 스킬이 물, 불, 얼음, 번개 원소와 접촉할 시 그 힘이 증가한다.

수메르 아카데미아의 장치학 천재인 파루잔은 4성 바람 원소 캐릭터로, 전투 중 활을 이용하여 바람 원소 데미지 버프 효과를 제공하며 '바람 파동'을 발동해 상대의 바람 원소 내성을 약화시킨다.

방랑자와 파루잔 /호요버스

방랑자와 파루잔 /호요버스

원신 3.3 업데이트 /호요버스

원신 3.3 업데이트 /호요버스

방랑자와 파루잔, 아라타키 이토의 복각은 3.3 버전 이벤트 기원의 전반에 등장하며, 후반에는 라이덴 쇼군과 카미사토 아야토의 복각이 이어진다.

아울러 ‘일곱 성인의 소환’은 원신의 원소 기반 전투 시스템과 전략적 재미를 결합한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캐릭터, NPC, 심지어 친구에게도 '일곱 성인의 소환' 대전 신청을 보낼 수 있다. 승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캐릭터 카드의 일반 공격, 원소 전투 스킬, 원소 폭발 등을 통해 상대방의 캐릭터 카드를 모두 제거해야 한다. 특히 캐릭터 카드를 현명하게 교환하고, 다양한 행동 카드로 더 많은 버프와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 승패를 좌우한다.

또한 행동을 하기 위해 일정 수량의 원소 주사위가 필요하기에 원소 주사위가 중요도가 높아졌다. 더 많은 카드와 화려한 환영 커버는 NPC에게 도전해 얻은 럭키 코인을 카드 상점에서 사용해 획득할 수 있다.

‘일곱 성인의 소환’ 카드게임 /호요버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페셜 시즌 ‘아키츠 숲 담력 시험’은 플레이어들이 아라타키 이토에게 도전해 특별 미니 게임 ‘블록 깨기’를 클리어해야 되며, 또 다른 특별 이벤트 ‘들판 너머로의 추적’은 제한 시간 이내에 야외 풍선을 수집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

[핸즈온] ‘히메코가 살아있어...?’, 원작 팬의 '붕괴: 스타레일' 시연기

관람객들은 '원신·니케'를 좋아해...코스프레 및 굿즈관 '문전성시'

[핸즈온] 기대했던 만큼 잘 나왔다...마비노기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