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파괴자 장비 세트 티어표는? (확률 공개)
탕탕특공대에 파괴자 세트가 나왔습니다. 기존에 영원의 세트가 있었는데, 과연 이 파괴자 세트는 영원의 세트를 대체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파괴자 세트의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파괴자 코트 픽업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100번 박스를 개봉하면 1회는 확정적으로 파괴자 코트를 주는 셈이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이기 때문에 성능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많은 유저들이 뽑기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참고해야할 점은 군보급상자의 경우 파괴자코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픽업 이벤트가 열리게 됩니다. 파괴자는 신발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파괴자를 풀세트 맞출 자신이 없다면 신발 픽업을 노리는 것이 좀 더 현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괴자 세트는 0.1%의 확률을 지니고 있습니다. 확정 뽑기가 아니면 사실상 운이 정말 좋지 않은 이상 나오기 힘든아이템입니다. 저 역시도 지금까지 확정 천장 돌파 제외하고 영원의 아이템 장비가 나온 적은 단 한 번 밖에 없었습니다.
기존 보급상자에서도 파괴자 아이템이 나오는데, 영원의 세트를 레전드 등급까지 맞추는 유저들에게는 좀 더 영원의 풀세트를 맞추기 어려워졌습니다. 더욱 확률이 많아진 셈이니까요. 저도 영원의 아이템이 나올 줄 알았는데, 파괴자 장비 아이템이 나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참고로 파괴자 목걸이는 신발 다음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럼 탕탕특공대에서 파괴자 아이템은 지금 어떤 위치에 있을까요?
정말로 파괴자 세트는 신발이 제일 좋고, 다음으로는 목걸이가 좋은 것 같습니다. 우선 파괴자 세트의 위치를 알아보기 전에 파괴자 장비 아이템들의 성능을 쭉 나열해보았습니다.
장비 이름
평점
내용
코트
S
파괴자 코트는 좋은 장비 아이템이지만, 영원의 장비를 미리 맞추는 중이었다면 갈아타지 않아도 됩니다.
목걸이
SS
레전드 등급 달성 시 영원의 장비 세트보다 좋습니다. 그전까지는 영원의 장비가 더 좋습니다.
벨트
S
파괴자 코트는 좋은 장비 아이템이지만, 영원의 장비를 미리 맞추는 중이었다면 갈아타지 않아도 됩니다.
장갑
S
파괴자 코트는 좋은 장비 아이템이지만, 영원의 장비를 미리 맞추는 중이었다면 갈아타지 않아도 됩니다.
신발
SS
레전드 등급 달성 시 영원의 장비 세트보다 좋습니다. 그전까지는 영원의 장비가 더 좋습니다.
대략 이렇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파괴자의 세트는 영원의 장비들과 비교를 했을 때 부족한 점이 조금씩 있어보이며, 레전드로 등급을 올릴 시에 목걸이와 벨트가 미약하게 더 좋아보이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딜량을 올리는데에는 레전드까지 올려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그 전까지는 최대한 안정적인 사냥 효율을 보여주는 영원의 장비 세트를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제로 탕탕특공대 커뮤니티에서도 파괴자 세트는 다소 아쉽고 애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영원의 풀세트를 이미 올리고 있었다면 굳이 옮기지 않아도 된다는 쪽이 더 많습니다. 다만, 아직 S등급의 장비를 제대로 맞추지 못했다면 지금 파괴자 세트 확정 픽업이 나오는 이벤트 기간을 노리는 것이 좋겠죠.
탕탕특공대에서 파괴자 세트의 위치는 이렇습니다. 1월 29일까지 쭉 이벤트가 진행이 되며, 순차적으로 파괴자 세트 장비 픽업의 종류가 달라진다고 하니 목걸이와 신발을 픽업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있다면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픽업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파괴자 코트 아이템 다음 픽업은 무엇이 될 지 아직 저는 모르겠지만요.
2023년 1월에 공개된 탕탕특공대 이벤트 캘린더입니다. 1월 20일에는 새해 룰렛과 신년 대전투, 설날 돼지 저금통과 같은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해당 이벤트의 경우 새해를 맞이한 첫 이벤트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이벤트처럼 뭔가 지르고, 얻을 수 있는 보상도 많을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이번에 소개할 것은 탕탕특공대입니다. 탕탕특공대는 작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인데, 아직까지도 매출 ...
blog.koreamobilegame.com
탕탕특공대 1월 쿠폰 및 리딤코드 이벤트는 위에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