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테라키온 레이드 진행 시 약점과 졸업스킬 찍는 방법 공략

지난번에 비리디온에 이어 드디어 성검사 출신이자 5세대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인 테라키온(Terrakion)이 포켓몬고 레이드에 다시 등장하게 되었다. 성검사 출신에다가 격투 타입 중에서도 강력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포획하는 것을 추천하며 이번 시간에는 기초적인 공략에 해당되는 졸업스킬과 약점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참고로 테라키온은 전설 레이드배틀에서 상대 및 포획할 수 있으며 정확히는 22년 12월 8일 목요일부터 12월 15일 목요일까지 포획이 가능하다. 지금 포스팅한 시점에서 대략 5일 정도의 시간이 남았기에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당연하게도 본인의 운이 좋다면 이로치 버전으로 획득할 수 있다. 갈색 계열에 가까운 원판하고는 차이점이 있는데 뿔 부분이 붉은색 계열의 컬러로 칠해져 있는 정도가 차이점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그렇게 마음에 든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데 이로치 도감작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이로치 버전까지 확보하는 방향으로 플레이를 해보자.

테라키온 기본 스탯

테라키온의 기본적인 스탯을 정리하자면 공격 260, 방어 192, 스태미너 209의 수치를 지니고 있다. 공격쪽이 많이 높다는 것을 알수가 있으며 CP의 경우 40레벨 기준으로 3698에 해당된다. 최대 기준으로 봤을 때 4181CP 정도 된다고 볼 수 있다.

포켓몬고 테라키온 졸업스킬

여기에 관해서는 사람에 따라 판단이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필자의 경우 레이드 격투 용도 기준으로 두번차기와 성스로운칼(레거시) 스킬을 권장하고 싶다. 격투 최상위 티어에 해당되고 있는 만큼 스킬 조합을 이런 식으로 맞춰준다면 적지 않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반면에 격투용이 아닌 바위용에 맞게 사용할 계획이라면 떨어뜨리기, 스톤샤워 정도로 맞춰주면 될것 같다.

포켓몬고 테라키온 약점 정보

우선 테라키온의 주 타입은 바위와 격투 타입이지만 주 약점으로는 격투, 땅, 강철, 물, 풀, 에스퍼, 페어리 타입이며 모두 다 1.60배의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약점 타입이 매우 많으므로 레이드 상대할 때 카운터 포켓몬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지만 반대로 노멀, 독, 바위, 벌레, 불꽃, 악 타입에는 내성을 보유하고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약점이 상당히 많아서 레이드 배틀에 기용할 수 있는 카운터 포켓몬의 수가 많지만 테라키온 자체가 상당히 강한 축에 들기 때문에 카운터 타입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방심하면 안된다. 제일 베스트인 것은 육성이 잘 되어있는 강력한 딜링을 가진 에스퍼 타입을 주력으로 사용해서 레이드에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카운터 포켓몬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대표적으로 그림자 뮤츠, 메가 후딘, 뮤츠, 메가 대짱이, 메가 라티오스, 메가 나무킹, 후파 언바운드, 그림자 라티오스 정도가 있겠다. 여기서 보았듯이 대부분은 에스퍼 타입을 보유하고 있어서 실제 레이드 배틀 시 활용하기 매우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나머지는 그림자 메타그로스, 메가 거북왕, 그림자 대짱이, 그림자 괴력몬, 메가 라티오스, 그림자 엘레이드, 그림자 장크로다일, 루나아라 등이 있겠다.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에는 성검사 출신 고티어 격투 포켓몬인 테라키온 레이드 약점 및 졸업스킬 등 다양하게 알아봤으며 다음 시간에도 보다 더 유용한 공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