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11월말 등급표 공략 & 블프 쿠폰 공개(에이스 복각)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이해서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루비 3만개 짜리 쿠폰을 공개했다. 지금 게임에 접속해서 'BPSECIAL2023'을 입력하면 무료 루비 3만개와 레전드 영웅 소환권을 받을 수 있으니 잘 챙기도록 하자. 입력 기간은 11월 30일까지라서 조금 서둘러야 한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에이스가 복각되었다. 에이스는 지금도 의심할 여지 없는 등급표 0티어 영웅 중 한명이다.
지난번 세븐나이츠 키우기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지스타 쿠폰, 그리고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쿠폰을 모두 사용하면 상당히 많은 무료 루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에이스 명함 정도는 어려지 않게 얻을 수 있는데, 문제는 에이스를 제대로 화용하기 위해서는 초소 1돌(3번 뽑아야 1돌이 됨), 권장 2돌 ~ 3돌을 요구하는 딜러다. 따라서 무과금/라이트 유저가 에이스를 제대로 쓰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루비가 필요하다.
그런데 다음에 공개될 영웅이 손오공일 것으로 많이들 추측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에이스에 올인하기 보다는 좀 기다려보면 어떨까 싶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1탄의 밸런스를 비슷하게 따라가고 있는데,(여포가 핵사기로 나온것만 보더라도 알 수 있음) 손오공은 세나1탄 시절 결투장을 폭파시켜버린 최악의 밸런스 파괴범이었다. 이번에도 좋게 나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에이스가 아쉽기는 하겠지만 조금은 진정하면서 추후를 대비하면 어떨까 싶다.
그래서 사실 현재의 티어 등급표는 크게 의미가 없을 수 있다. 어차피 손오공이 나오면 0티어+가 될 가능성이 높으니까 말이다. 현재 게임에서는 근딜이 조금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손오공이 나온다면 근딜이 엄청나게 떡상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1월 말 기준으로 정리해본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를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0티어 탱커는 여포다. 모든 콘텐츠에서 쓰이는 다재다능한 영웅인데, 딜도 강력하지만 버프가 있어서 대체가 불가능하다. 에이스나 키리엘은 없어도 어떻게 꾸역꾸역 게임 진행이 가능하지만 여포가 없으면 상위 콘텐츠는 클리어가 어렵다.
다음 1티어 탱커는 루크레치아와 관우다. 여포 때문에 입지가 조금 내려가긴 했지만 그래도 루크레치아는 결투장과 무한의 탑에서는 나름 쓸모가 있다. 명함만 있더라도 초보자들의 든든한 방패가 되어주는 가성비 영웅이다.
관우 역시 명함만 있어도 성능이 나오는 괜찮은 영웅이다. 엄청 고성능은 아니지만 무효화와 불사를 가지고 있어서 결투장 무한의 탑에서 사용하기 좋다.
서포터 0티어는 소이, 레이첼, 아일린이다. 소이는 상대의 회피를 감소 시켜주는 디버프가 있어서 2천층이 넘어가면 필수로 사용되는 핵심 서포터다. 모든 콘텐츠에서 쓰이고, 근딜/원길 덱 할 거 없이 두루두루 기용한다. 레치엘과 아일린은 아군 전체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어서 거의 국민 서포터라고 할 수 있다.
0티어 서포터까지는 아니더라도 1티어+는 될 수 있는 잉그리드, 제이브, 스파이크도 매우 좋다. 잉그리드는 정수작이 가능해서 2승급 쌉가능!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있어서 스테이지를 밀어줄 때 큰 도움이 된다. 제이브는 아군 전체 공속 증가, 스파이크는 초보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적중 버프를 부여한다.
그리고 최근이 등장한 소교 역시 1티어 서포터로 광역 방어력 감소, 아군 이로운 효과 제거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PvE, PvP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된다. 노호, 클로에, 오를리도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는데, 소교가 조금 더 쓸모가 많다고 보여진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딜러는 근딜과 원딜로 구분할 수 있다. 근딜은 에이스가 독보적으로 0티어다.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되는 필수 딜러이지만 손오공이 나온다면 입자가 조금 흔들리지 않을까 생각된다. 나머지 근딜은 뻔한데, 스피나/빅토리아/세인/라이언 정도로 정리하면 무리가 없을 것이다.
원딜 0티어는 린 / 키리엘 / 세바스찬 이렇게 3명으로 요약할 수 있다. 린은 딜도 강력하지만 이로운 효과 제거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모든 콘텐츠에 다 쓰이고 있다. 여포 다음으로 가치가 높은 영웅이라고 생각된다. 키리엘과 세바스찬도 딜적인 부분만 본다면 0티어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두 영웅은 정수작이 가능해서 2승급을 노리는 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무과금/라이트 유저는 근딜 덱 보다는 원딜 덱을 추천한다.
콘텐츠를 좀 다양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메그를 꼭 손에 넣도록 하자. 1티어 중에서는 최장이라고 생각되는 영웅이다. 광역 공격과 CC기를 가지고 있어서 결투장, 무한의탑에서 맹활약을 펼친다. 루리 / 쥬피 / 벨리카 같은 영웅도 1티어라고 보면 된다. 참고해서 즐겁게 플레이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