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샤를로트 성유물 무기 추천 세팅 가이드
원신 4.2버전 업데이트 전반부에서 4성 얼음 원소 신규 캐릭터 샤를로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스팀버드의 기자로 많은 스토리에서 모습을 드러낸 캐릭터인데요. 출시 기준 원신 샤를로트 성유물, 무기 추천 세팅 가이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샤를로트 스킬 소개
샤를로트는 기자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치유 효과를 제공하는 힐러로 출시되었는데요. 원소전투 스킬은 얼음 원소를 부착하는 공격적인 서포트 스킬이지만 원소폭발이 범위 공격과 함께 강력한 치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복량의 계수가 공격력이며 원소폭발에 회복이 몰린 특성상 공격력과 원소 충전 효율, 치유 보너스가 가장 중요한 스탯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탯은 딱히 중요치 않으나 페보니우스 비전을 사용한다면 치명타 확률을 챙길 필요가 있습니다.
성유물 추천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추천 옵션
원소 충전 효율 / 공격력
공격력
치유 보너스 / 공격력 / 치명타 확률(페보)
추천 부옵션
원소 충전 효율, 공격력, 치명타 확률(페보)
샤를로트 성유물 세팅에서 중요한 요소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굉장히 심플하게 원충과 공격력을 마구 챙겨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파티 내에 얼음 원소가 하나 더 있거나 페보 비전을 쓴다면 200% 정도의 원충을, 혼자 얼음 원소라면 250% 정도의 원충을 맞추면 안정적으로 사이클을 굴릴 수 있습니다. 원충 요구량이 너무 높은 것 같지만 필요 부옵션이 단순하기도 하고 무기에 따라 조율할 수 있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샤를로트 성유물로 고려할만한 게 많은데요. 사랑받는 소녀는 2세트의 치유 효과 증가, 4세트의 치유 효과 증가로 치유량을 대폭 늘릴 수 있습니다. 단, 치유량이 부족한 게 아니기 때문에 목맬 정도의 성능은 아닙니다.
옛 왕실의 의식은 4세트의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보고 채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 내에 다른 왕실 서포터가 없다면 쓸만한 선택지입니다.
견고한 천암은 4세트의 원소전투 스킬 명중 시 공격력 증가 효과를 보고 채택하는데요. 샤를로트의 스킬이 순간 실루엣을 부여해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기 때문에 4세트 옵션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왕실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공격력 성유물(추억의 시메나와, 검투사의 피날레, 진사 왕생록, 제사의 여운), 치유 보너스 성유물(사랑받는 소녀, 바다에 물든 거대 조개), 절연의 기치 중 2개를 골라서 2세트 옵션을 받는 구성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세팅이 유연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무기
5성 무기는 사실 딱히 어울리는 게 없기도 하고 샤를로트에게 과분한 느낌이라 4성 라인업 중에서 정리했습니다. 2.5버전 이벤트 무기인 맹세의 눈동자는 기초 공격력이 높고 공격력을 올려주며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원충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뭐 하나 버릴 것 없는 샤를로트의 전용무기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했다면 재련도 굉장히 쉬웠고요.
단조 무기인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은 원소폭발 발동 시 원소 에너지 회복 효과가 있어 원충 요구량을 어느 정도 낮춰줍니다. 든든한 체력과 보조적인 회복 효과는 덤이고요.
페보니우스 비전은 원충을 올려주며 치명타 시 원소 구슬 회복 효과도 있어 원충 부담을 크게 낮춰주고 파티원의 원소 에너지까지 채워줍니다. 하지만 성유물 세팅이 다른 무기와 상당히 다르고 다른 페보 무기에 비해 범용성은 조금 떨어집니다.
3성 무기 중에서는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드슬)이 강력한 공격력 버프 효과로 쓸만합니다. 하지만 원충 관련 효과가 전혀 없기 때문에 실전성이 떨어집니다.
지금까지 원신 샤를로트 성유물 무기 추천 세팅 가이드였습니다. 아무래도 푸리나가 인기 있는 캐릭터다 보니 푸리나를 뽑다가 샤를로트를 풀돌하게 되는 유저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강력한 얼음 부착 능력과 버스트 힐 하나는 인정받고 있으니 필요한 경우 키우셔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