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군주 클래스케어, 몽섬 업데이트로 모바일게임랭킹 상승

난 9월 리니지W 요정과 마법사 클래스케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포스팅으로 다룬 적이 있었다. 그로부터 한 달 뒤, 이번에는 군주, 요정, 마법사 클래스케어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클래스 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적극적인 의지가 보이는 것 같아 마음에 드는데, 그 덕분인지 모바일게임랭킹까지 올랐다고 한다. 그렇다면 새로운 유저들을 견인한 회심의 업데이트는 무엇이었을지 한 번 살펴보자.

?클래스케어

군주는 로망이다. 특성상 전투 능력은 떨어질 수밖에 없고 유일하게 혈맹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라서 키우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군주만이 가진 그 카리스마가 마음에 들어서 감성으로 키우는 분들도 종종 있다. 그런 분들은 이번 클래스케어에서 만족하지 않았을까 싶다.

주력 스킬인 글로잉 오라, 샤이닝 오라 및 샤이닝 오라 마스터의 레벨업 효과가 추가되었기 때문. 이 세가지 스킬은 50레벨부터 10레벨씩 오를 때마다 근거리 명중, 물리/마법 방어력과 같은 효과가 붙는다. 고레벨까지 키운 군주 유저들에게 혜택을 주는 셈.

한편 요정은 폴루트 워터의 시전 거리가 5셀에서 6셀로 증가됐다. 겨우 한 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대규모 필드 전투에서 바리케이드를 치는 경우를 생각해 보면 물요정을 한 칸 더 뒤에 배치할 수도 있고, 더 멀리 떨어진 적을 타게팅 할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전략적인 잠재력이 커진다.

마법사는 스킬이 아닌 주요 아이템 패치를 통해 간접적인 클래스케어를 받았다. 광휘의 완드의 인챈트 마법 대미지가 증가하고 세마의 망토에 MP 회복 +2 옵션이 붙었다.

또한 공허의 균열 2층, 그림자 산적 두목 거처, 에번트 비밀 기지 1층 및 2층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마법 저항력이 떨어지면서 마법사가 사냥할 수 있는 메리트가 증가하였다.

클래스케어는 여기까지로 비교적 적은 내용이지만, 앞으로 유저들의 목소리를 반영해서 꾸준하게 클래스케어를 해나간다는 내용을 보아, 앞으로를 더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몽환의 섬

몽환의 섬(몽섬)은 기존에 존재했던 특수 던전이다. 각종 제작 재료와 엘릭서, 강화 마법 주문서 등을 파밍하는 사냥터인데 이번에 70레벨 지역이 추가되었다.

또한 모든 레벨의 몽환의 섬에서 몽환의 결정을 새롭게 드롭하는데, 이를 몽환의 성장 주스로 제작해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게 됐다. 50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레벨 유저들이 좀 더 빠르게 렙업할 수 있도록 다리를 놔준 게 아닐까 싶다.

몽환의 성장 주스는 500만 경험치, 강화된 몽환의 성장 주스는 2,500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들어가는 몽환의 결정 대비 수급량은 강화된 주스가 훨씬 많다. 따라서 아이템 파밍보다 레벨업이 더 중요하신 분들은 이제 충전석을 쓰지 않고 모아서 재료로 쓰면 좋을 것 같다.

?이외 업데이트

빛나는 마프르의 반지에서 기존 땅 속성 저항 20%이 삭제되고 스턴 내성 2% 옵션으로 변경되면서 PvP에서 더욱 유용해졌다.

또한, 오는 10월 7일 18:00까지 어레인/하딘 혈맹 및 캐릭터 월드이전이 진행되며 오는 10월 7일 18:00부터 10월 12일 0시까지 캐릭터 월드이전이 진행된다. 월드(서버)를 옮기고 싶은 분들은 기간 놓치지 말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다.

?이벤트 정리

14일 출석체크 단풍 상자가 시작되었다. 매일 단풍 상자 하나를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하면 용기의 물약 10개, 드래곤의 진주 5개, 초록물약 20개를 받을 수 있다. 기간제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진주를 많이 모아둘 수 있을 것 같다. 출석 14일차에 주는 축복받은 주문서 선택 상자도 꼭 받아두자.

참고로 8, 9일차에 주는 이벤트 상급 마법인형/변신 카드 5개는 6회짜리로 제작할 수 있다. 그러니 바로 쓰지 마시고 제작을 통해 1회 보너스를 받으시길 바란다. 단 1일 기간제라서 제작하자마자 바로 쓰는 것이 좋다.

11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미션을 달성하면 아슈르의 미션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그러면 추첨을 통해 위 표와 같은 보상을 4주차에 걸쳐 지급할 예정이다. 평소대로 매일 게임을 즐기기만 하면 주겠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추첨일을 기다려보자.

10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아덴성 광장에 목각인형 노리스가 등장한다. 12시, 15시, 19시 하루에 세 번 등장하며 20분 동안 머문다. 이때 "노리스의 황금마차가 아덴성 광장에 나타났습니다"라는 시스템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다.

목각인형 노리스는 명예코인 상자, 균열의 귀걸이/악몽의 반지 선택 상자, 희귀 장비 제작 비법서 조각 등 유용한 아이템을 많이 팔기 때문에 신규 및 복귀 유저분들에게 특히 유용하지 않을까 싶다. 리니지W는 항상 이렇게 희귀 장비를 파밍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줘서 좋은 것 같다.

단 이러한 좋은 아이템들은 지정된 날짜에만 판매하기 때문에 꼭 위 표에서 날짜를 체크한 다음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필자가 정리한 내용들은 리니지W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올려주는 최신 위클리 뉴스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서버별 핫이슈 근황까지 파악할 수 있으니 재미 삼아 시청해 보시길 바란다. 필자도 평소엔 아무 생각 없었는데 이런 이슈들을 접하니까 월드이전을 하고 싶은 생각도 들고 좋더라. 매주 기다리는 영상 중 하나다.

3rd 에피소드 : 기란, 2022.08.10 UPDATE

lineagew.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