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캔디스 무기 및 성유물, 돌파재료 적념과 위치 괜찮은 서포터일까?
원신 공략
원신 캔디스 무기 및 성유물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 공략을 알려드리는 꿈의왈츠입니다.
오늘 원신 3.1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5성 캐릭터 사이노와 함께 4성 캔디스 캐릭터가 처음 등장했습니다. 캔디스는 물원소 캐릭터로 HP 계수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있는 캐릭터로, 딜러 또는 물원소 부착형 서포터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캐릭터인데요.
아무래도 태생 4성 캐릭터이다보니 딜러로 활용하더라도 그 성능은 다소 낮으므로 5성 메인 딜러가 있는 분들이라면 캔디스를 굳이 메인딜러로 키울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캔디스는 거의 서포터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요.
장병기를 활용하는 캔디스는 기본적으로 물원소 캐릭터입니다.
E스킬부터 살펴보면 짧게 누르면 방패를 돌격해 전방에 물원소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길게 홀드를 누르면, 주변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데요. 피해 흡수량은 캔디스의 HP 최대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손을 떼거나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방어막이 사라지면서 점프공격을 통해 전방에 물원소 공격을 합니다.
이 부분이 다소 아쉬운데요.
방어막이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공격도 못하며, 다른 캐릭터로 바꿀 수도 없습니다.
단순히 방어막을 펼쳐놓고 적의 공격을 막는 스킬입니다. 유적 몬스터 중에서 방어막 펼쳐놓는 몬스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방어막을 위한 서포터로는 활용할 수 없는 캔디아입니다.
그리고 Q스킬 궁극기는 HP에 비례하여 물원소 범위 피해를 입히며, 일반공격에 물원소 피해를 입히는데요.
이는 캐릭터를 변경해도 적용이 됩니다. 지속시간은 9초입니다.
베넷의 6돌 효과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원소 폭발 스킬을 사용하고 다른 캐릭터로 변경하여 물원소 공격을 계속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물원소 캐릭터인 아야토 정도와 같이 사용하면 좋아 보입니다. 또한 물원소 공격을 할 수 있는 캐릭터도 한손검, 양손검, 장병기 캐릭터에 제한이 되어 있어 다소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추천 무기는 원소 폭발 스킬을 계속 돌려주기 위한 원소 충전과 HP 계수를 뻥튀기 시키기 위한 HP를 올려주는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5성에서는 호마의 지팡이, 4성에서는 페보니우스 장창, 어획 또는 별의낫 프로토타입 정도가 괜찮아 보입니다.
종려처럼 HP계수를 보고 흑술창을 장착해줘도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다만, 확실히 캔디스는 전체적으로 활용도는 높아보이지 않아서 5성 무기보다는 4성 원충을 챙겨주는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성유물은 견고한 천암 2세트 + 절연의 가치 2세트를 추천드립니다.
HP를 올려주는 2세트 효과와 원소 충전 효율을 올려주는 절연 2세트로 캔디스가 필요로하는 옵션을 골라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견고한 천암 4세트를 착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음은 돌파재료 적념과 위치입니다.
황금 스카라브와 동일하게 3.1 업데이트 신규 지역에서 파밍할 수 있으며, 현재 확인된 개수는 79개이며 황금스카라브와 함께 파밍하러 다니면 괜찮을 것 같네요.
새로운 4성 물원소 서포터로 기대를 했는데 원소 전투스킬이 다소 아쉽습니다. 캐릭터 변경해도 지속되게만 해주었다면 상당히 활용도가 높았을 캐릭터인데 말이죠.
아무튼 비주얼면에서는 5성급이라 생각하고 언제 어디서 활용될지 모르기 때문에 명함정도는 뽑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원신 캔디스 무기 및 성유물, 돌파재료 적념과 위치까지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