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오프라인 행사, 그 뜨거웠던 현장 후기
승리의 여신: 니케가 1.5주년을 맞이해 소중한 추억을 돌아보는 Beyond the MEMORIES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요새 핫한 성수동에서 이번에도 엄청난 퀄리티의 오프라인 행사를 선보이며 많은 분들께 좋은 평가를 받았달까요. 좋은 기회로 현장에 방문하게 되어 오늘 그 후기를 간단히 전해드려 보고자 합니다.
그간의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전시, 코스어 포토존, 1.5주년 기념 스페셜 공식 굿즈샵, 지상 에너지 카페로 구성된 오프라인 행사가 1.5주년을 기념하여 지휘관을 찾아왔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해요. 이번에도 퀄리티가 상당하여 입구에 들어서자마자부터 다시 밖으로 나갈 때까지 정말 눈을 뗄 수가 없었는데요.
특히 승리의 여신: 니케는 코스프레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죠. 전시 공간 뒤에 코스프레 포토존이 준비돼 있는데 도로시와 라푼젤, 크라운과 홍련 그리고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시간별로 번갈아가며 등장하더라고요. 이들과 함께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어서 저도 덕분에 추억을 하나 더 남기고 왔네요.
코스어 분들의 내공도 장난 아니었습니다. 홍련은 화무십일홍으로 사과를 깎기도 하고 저를 도령이라 부르는 등의 승리의 여신: 니케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몰입할 수밖에 없도록 홍련 그 자체의 모습들을 보여주셨는데요. 인스타 스토리를 통해 삿갓을 메고 직접 홍북이가 된 사진을 여럿 찍어 올릴 정도로 정말 진심을 보이고 계실 정도. 이런 노력들 덕분에 더 재미있게 포토 무대를 감상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된달까요.
본격적으로 전반적인 행사도 살펴보도록 할게요. 일단 이번 오프라인 행사의 이름은 'Beyond the MEMORIES'. 말 그대로 1.5년 동안의 추억들을 되돌아볼 수 있는 행사였다고 보시면 편할 듯해요. 마리안의 침식에서 시작하여 회귀, 침략, 추적/귀환에 이르기까지의 스토리들을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에 입장하자마자 마리안을 결과적으로 필그림으로 만드는 그 행위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총이 준비돼 있으며 이 총을 들고 직접 침식된 마리안을 쏠 수 있었는데 심지어 방아쇠를 당기면 총 소리까지 나도록 재현이 되어 있어 가슴은 매우 아팠지만 침식된 마리안에게 결국은 저도 총알을 한방 발사하고 왔네요.
이후 회귀, 침략, 추적/귀환 부스에서 추억을 만끽했습니다. 게임 속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앨리스와 루드밀라부터 가우스포 30mm, 무기 교체 케이스를 옆에 두고 토커티브와 격렬히 전투를 펼치는 것 같은 스노우 화이트의 모습 그리고 벽을 가득 메운 추적/귀환 챕터에서의 명장면들과 이곳저곳에 배치되어 있는 니케들의 소중한 물품들까지. 심지어 사운드트랙도 재생되고 있어서 그때 그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달까요.
오프라인 이벤트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세세한 퀄리티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듯합니다.
이후 사이드 스토리들로 채워진 긴 복도를 지나가며 추억을 새기면 앞서 보신 포토 무대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 포토 무대와 함께 포토카드 뽑기, 캔뱃지 제작 등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존까지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좋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포토 무대에서도 많은 유저분들이 코스어와 함께 추억을 남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굿즈샵에서도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실제로 다들 그냥 지나치기가 어려워 많은 분들이 구경하고 계시더라고요. 아크릴 볼펜, 클리어 파일, 마스킹 테이프, 캔뱃지 등의 굿즈부터 슬로건, 키링 세트, 패널, 아크릴 스탠드, 장패드, 스트레스볼, 족자봉, 쿠션, 장우산, 오르골, 크라운 캐슬 체스 세트 등 정말 다양한 굿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늘 그렇듯 높은 퀄리티의 굿즈들이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행사에 준비돼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제 눈길을 가장 끈 건 바로 풀 프린팅 티셔츠. 홍련: 흑영, 크라운 그리고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의 프린팅이 앞뒤로 되어 있는 티셔츠로 정말 시선을 뗄 수 없는 프린팅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전시를 한바퀴 돌고 굿즈까지 구경, 구매를 마친 유저들을 위해 카페가 준비돼 있었는데요. 이 카페 앞에서도 코스프레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카페하면 빠질 수 없는 에이드와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으며 셀카를 요청하면 셀카까지 찍어주시더라고요. 이 둘도 주인님이라고 계속 부르면서 승리의 여신: 니케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모습을 보여줘 정말 너무나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이 카페는 지상 에너지 카페. 관람을 마치신 뒤 에너지까지 회복할 수 있는 카페 느낌으로 보시면 편할 것 같아요. 총 3종 세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으며 구매 시 캔 홀더, 사각 코스터, 스트로우 픽 굿즈 각 1종이 제공되었습니다. 투어에 참여하기만 해도 제공되는 굿즈부터 랜덤 증정 굿즈, 굿즈 금액에 따라 제공되는 특전과 이 카페 굿즈까지 이 Beyond the MEMORIES를 즐기며 획득할 수 있었던 굿즈의 양만 해도 상당했달까요?
이번에도 1.5주년을 맞이하여 정말 반가웠던 오프라인 행사가 승리의 여신: 니케에 찾아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늘 유저에게 최고의 체험을 선사하기 위한 정성이 엿보여 행사를 방문할 때마다 더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은데요. 1.5주년 추억을 넘어 앞으로도 계속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더 많은 오프라인 행사를 즐길 수 있길 기원해 봅니다. 또 지휘관이 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온 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승리의 여신: 니케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