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등급표 티어표 나선비경 픽률 4.1 10월 최신 기준

원신 4.1 10월 나선비경 픽률 최신 기준

나선이 엔드 콘텐츠라서 원신 등급표는 보통 나선 픽률을 기준으로 한다. 원신은 경쟁 시스템이 없어서 나선 픽률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0.1%의 픽률 캐릭터들로도 36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금손이 아니라면, 애정캐로 나선 36별을 매번 하고싶은 마음이 없다면 아무래도 효율을 우선으로 생각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매번 나선을 수월하게 하고 싶다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한 캐릭, 조합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느비 출시 후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 느비 첫 픽업이 아직 끝나지도 않았는데 픽률이 61.1%다. 그동안의 메인 딜러 신캐들의 픽률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10월 캐릭터 보유율

캐릭터 보유율만 봐도 원신 티어표를 알 수 있다. 상시 캐릭터들보다 높은 캐릭터들은 사실상 효율, 성능만 보면 필수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다이루크 진 각청 모나 치치 상시 캐릭터들보다 카즈하, 나히다, 종료, 야란이 더 높다. 그리고 그 다음이 라이덴이다. 리세계로 원신을 시작할 때 추천하는 캐릭터들이 모두 있다.

그리고 느비 첫 출시 후 픽업이 아직 안 끝났는데 보유율이 무려 45.6%다. 명함 최고 캐릭 가성비 메인 딜러 알탐이 2번 픽업으로 45.6%인데, 첫 출시 후 픽업도 안 끝난 느비도 45.6%다. 느비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는 %다.

또한, 에일로이를 보유한 유저들이 곧 원신을 오래한 유저들이라서, 에일로이 보유 %로 고인물들의 %를 대략적으로 알 수있다.

원신 4.1 나선비경 픽률 조합

%가 높은 상위 50개 조합이다. 전후반에 어떤 캐릭 및 조합을 사용하면 좋을지 참고할 수 있다.

왼쪽부터 사용률, 출전률, 보유율, 전후반이다.

그래서 1위 알나행시, 2위 아신카코는 전반에 사용하기 좋고 3위 탈향카베는 후반에 사용하기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자신이 알나행시, 아신카코, 탈향카베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전후반에 어떤 조합을 사용하면 좋을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느비 때문에 후반은 대부분 느비 조합이 많다.

특히 39위가 느비 솔플이라는 것이 포인트다. 나선 솔플을 하는 유저들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 조합 중 39위를 하는 경우는 지금까지 없었다. 그만큼 느비 성능이 좋다는 이야기로, 나도 이번에 느비 솔플을 했다.

느비 솔플을 하면서 느낀 것은 현재까지 나온 원신 캐릭터들과 비교 시 최고점은 느비보다 높은 캐릭과 조합이 있어도 편의성까지 고려하면 느비만큼의 캐릭은 없다고 생각한다.

원신 4.1 10월 상반기 나선 비경 전적

나는 이번 나선을 3번했다.

● 첫번째: 전반은 무난한 야나행시, 후반은 느비 솔플 테스트 => 야나행시는 기믹 상관없이 언제나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합이고, 느비는 똥손 아재도 솔플을 할 수 있게 만드는 편의성 고트 캐릭이다.

● 두번째: 전반은 기믹 때문에 타미나종, 후반은 느비 조합 테스트 느탈카시 => 기믹 억까만 없으면 타미나종은 사용하기 좋은 조합이다. 이번 나선 전반은 기믹까지 타미나종한테 좋아서 사용하기에 더 좋다. 전반에 종려를 사용하고 백출이 없어서 후반에 시노부를 넣었는데, 느비 조합은 꼭 종려, 백출이 아닌 다른 캐릭으로도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타미나종은 개인적으로 템포가 빠른 손맛이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재미 때문에 타미나종을 자주 사용하는데, 타미나종을 하고서 느비 조합으로 컨트롤이 필요 없는 조합을 하니 '이게 맞나...?'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더라.

● 세번째: 전반은 가장 많이 사용한 애정 조합 유라신진, 후반은 푸리나 출시 전까지 가장 좋은 느비 조합 느탈카종 => 유라가 나선에서 사용하기 힘든 캐릭인데 이번 기믹은 사용하기 더 힘들었다. 느비 조합은 현재 푸리나 출시 전까지 물공명 야란 or 모나 or 타탈 택1인데 야란 또는 모나 꺼내는 시간도 아깝다면 타탈을 쓰면 된다.

이번 나선에서 사용한 14명의 간단한 코멘트

나는 타미나종처럼 빠른 템포의 조합도 좋아하지만, 느비 + @처럼 편의성이 높은 조합도 좋아한다. 특히, 그동안 편의성이 아예 없는 유라이덴을 주로 사용하면서 편의성이 있는 조합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그래서 한동안 나행시를 사용했었는데, 느비와 비교하면 나행시는 편의성이 있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다.

지금도 이렇게 강한데 앞으로 푸리나를 포함한 폰타인 신캐들이 나온다면? 느비는 이미 강하지만 앞으로 더 강해질 일만 남았다.

자신이 능동적이고 템포가 따른 조합만 사용하고 싶다면 느비는 비추천이다. 하지만 편의성이 높은 조합을 사용하고 싶다면 느비를 최소 명함, 여유가 있으면 1돌 이상을 하기를 권한다.

느비 조합 사용시 준비 시간 10초, 온필드 9초가 걸렸다. 온필드보다 준비 시간이 더 길다는 것이 포인트.

느비 조합에서 타탈은 단 한번도 꺼내지 않았다. 오직 특성 셔틀.

진정한 '바람의 신'

종려가 없어도 원신을 할 수 있지만, 종려가 있으면 더 다양하고 많은 조합을 사용할 수 있다.

前 물의 신. 느비 조합에 야란을 넣을 수도 있지만 느비 자체가 너무 강해서 굳이 야란을 넣지 않아도 된다. 느비 출시 후 야란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 야란을 느비와 다른 파티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안 된다.

대체 불가 풀의 신

저점이 높고 편의성이 좋은 나행시는 앞으로도 오랫동안 국밥 파티로 사용할 수 있다.

상시 캐릭이지만 픽뚫이 나기를 바라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 그정도로 성능은 상당히 좋다.

원조 딸깍 캐릭인데 느비 때문에 3번 딸깍도 귀찮게 느껴질 수도.

이번 유라 픽률 3.7%. 거기에 얼마 없는 유라 조합에서도 사용하는 사람을 찾기 힘든, 효율만 보면 상당히 안 좋은 유라신진. 이렇게 상대적으로 마이너한 조합을 사용해도 나선 36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원신은 성능을 우선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애정을 우선으로 보고 게임을 해도 전혀 문제가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