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 12.21 패치노트

이번 패치는 메타를 완전히 바꾸기 보단 대회를

위해 메타에서 너무 강한 모습을 보이는 유닛들을 조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 내용이 그리 길지 않습니다.

하지만, 12.20 패치 노트의 추가 패치 노트에서 몇몇 큰 변경사항을

다루었으니 확인해 주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12.21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목차

대규모 변경사항

소규모 변경사항

게임 모드

모바일

버그 수정

대규모 변경사항

개발자 일기의 괴물 습격! 업데이트만큼 큰 변경사항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CZq73yr5h8

특성

대포는 앞으로 쏴야지, 뒤로 쏘면 안 됩니다.

포병대 포탄 공격력 계수: 150/275/450% ⇒ 150/300/500%

유닛: 3단계

지난 패치에서 요술사 이외의 뇸뇸이 특성을 상향하기 위해 스킬 피해량을

낮췄습니다. 이 하향으로 인한 요술사 뇸뇸이의 현재 위력에 대해서는

만족하지만 모두가 사랑하는 둥굴둥글한 용이 (뽀글이에겐 미안하지만)

더 둥글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깨우는 자 뇸뇸이의 상향과 위의

포병대 상향으로 뇸뇸이가 하고 싶은 것을 다 하면서

좀 더 균형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정 피해량이 사라진 누누와 윌럼프는 신기루 특성을 채우는 용도로만 겨우 사용되고 있습니다. 누누와 윌럼프를 다시 흥미진진한 3단계 유닛으로 만들기 위해 상향했습니다. 누구나 한 번 더 기회를 얻을 자격이 있으니까요. 물론, 용술사 누누와 윌럼프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한 번으로 충분하니까요.

용술사 누누와 윌럼프를 시도하더라도 마법 저항력이

높은 탱커(특히 테라)에게 막히게 될 것입니다.

일깨우는 자 뇸뇸이, 룰루 변덕쟁이 대상: 2 ⇒ 3

누누와 윌럼프 잡아먹기 피해량: 350/500/925 ⇒ 375/525/925

누누와 윌럼프 잡아먹기 대상의 체력이 더 적을 시 피해량 증가: 40% ⇒ 50%

(찬란한) 아이템

찬란한 아이템 관련 밸런스 조정입니다.

영겁의 속삭임 (찬란한 최후의 속삭임) 추가 공격 속도: 25% ⇒ 35%

철갑의 서약 (찬란한 수호자의 맹세) 보호막 지속시간: 4초 ⇒ 3초

철갑의 서약 (찬란한 수호자의 맹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5 ⇒ 30

반짝이는 수은 (찬란한 수은) 추가 공격 속도: 50% ⇒ 60%

면죄 (찬란한 구원) 잃은 체력 비례 회복량: 18% ⇒ 22%

루난의 폭풍 (찬란한 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화살 공격력 계수: 120% ⇒ 110%

스태틱의 호의 (찬란한 스태틱의 단검) 추가 공격 속도: 10% ⇒ 30%

태양빛 망토 (찬란한 태양불꽃 망토) 추가 체력: 300 ⇒ 200

증강

12.20 패치에서 다른 태생을 중첩할 수 없게 해 다른 태생을 진정한 의미로 다르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다른 태생이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의 최대치가 낮아졌으니, 모든 단계에 걸쳐 이 증강을 상향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태생 I 추가 체력: 200~350 ⇒ 250~400

다른 태생 II 추가 체력: 250~475 ⇒ 300~525

다른 태생 III 추가 체력: 300~600 ⇒ 350~650

어수선한 마음 획득 유닛 수: 3 ⇒ 2

준비 공격력 및 주문력: 4/5/8 ⇒ 3/4/7

우주의 수호자들 아이템 하나당 보호막 증가량: 30 ⇒ 35

소규모 변경사항

Mort님이 람머스가 다음 세트에서 등장하는 것이 괜찮다고

할 확률만큼 작은 변경사항입니다.

유닛: 1단계

대회에서 카르마는 낮은 선택률과 승률을 보이고 있지만, 일반적인 게임에서 카르마는 높은 우선순위의 용술사 핵심 유닛으로 거듭났습니다. 이 작은 변경사항은 카르마가 게임에 끼치는 위력을 줄이겠지만, 이 하향을 더 효율적으로 이용하려면 탱커와 핵심 유닛의 거리를 좀 더 떨어뜨려서 배치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카르마 내면의 열정 피해량: 210/280/400 ⇒ 200/265/380

유닛: 2단계

우주에서 길을 헤메다 예정된 12.20 패치에 참여하지 못한 럭스 상향을

제대로 적용했습니다.

럭스 우주의 광채 처음 충돌 시 피해량: 325/400/500 ⇒ 325/410/525

럭스 우주의 광채 후속 충돌 시 피해량: 175/200/230 ⇒ 175/210/240

유닛: 4단계

자야에 대한 변경사항이 없으면 패치 노트라고 할 수 없죠. 이번에는 저조한 성능을 보이는 3성 자야를 상향하는 것에 초점을 두면서 공격력 중심 빌드의 자야도

활약할 여지를 주었습니다.

자야 깃털의 비상! 불러들이는 깃털 공격력 계수: 18% ⇒ 20/20/30%

유닛: 5단계

소라카의 툴팁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소환한 유성의 갯수를 보여주도록

소라카의 툴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증강

영혼 흡수를 활용하려는 플레이어 여러분은 영혼 흡수를 빨리 고르는 편을 선호하므로 영혼 흡수가 다시 스테이지 2-1에서 등장하도록 했습니다. 엄밀히 말해, 이는 조정을 '되돌리는' 것이지만 영혼 흡수는 버그로 인해

가끔 스테이지 2-1에서 등장했습니다.

영혼 흡수(어둠강림)가 다시 스테이지 2-1에서 등장합니다.

게임 모드

초고속 모드

준비 공격력 및 주문력: 6/7/10 ⇒ 4/6/9

모바일

아직 모바일 설정에는 음량 조절 기능밖에 없지만, 다음과 같이 변경함으로써 향후 광장 안과 밖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설정 기능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정을 게임 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장미가시 조끼(찬란한 덤불조끼)가 75%가 아닌 모든 추가 치명타 피해량을

정상적으로 무효화합니다.

몸짱이 될 시간: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개인 트레이닝 증강이 잭스를 제공합니다.

위상 변환 실패: 즈롯 차원문과 즈롯 소환문이 적을

도발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등급이 올라간 챔피언들이 이제 정상적으로 준비 중첩을

하나 획득하고 시작합니다.

영혼의 형상이 이제 정상적으로 착용자에게 체력 회복 능력을 제공합니다.

희생자분들을 추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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