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11월 소식과 놓칠 수 없는 아트토이 시즌3 정보

리니지M

11월 소식과 아트토이 시즌3

리니지M의 뇌신을 키우기 시작한지도 2달이 되어가는데요. 원체 많은 게임을 다루다 보니 집중해서 키울 시간이 없지만 나름 틈틈이 재미나게 파밍을 하고 있답니다. 사냥의 중독성은 역시 리니지가 압도적이라고 할 정도로 여유로운 저녁에 접속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사냥을 하곤 하죠.

그리고 제 뇌신 캐릭터는 어느새 40레벨을 넘어서 달리고 있는 중 입니다. 고사리같은 손으로 칼을 휘두르던 제 뇌신이 이제는 제법 정신없이 창을 휘두르는 것 같지 않나요? 성장이 뿌듯할 따름입니다. 후후 아무튼 오늘은 리니지M의 11월 패치 소식과 아트토이 시즌3 등 다양한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jd

    놓칠 수 없는 아트토이 시즌3 정보

    놓칠 수 없는 아트토이 시즌3 정보

  • [jd

    궁금증을 유발하는 티징 영상

    궁금증을 유발하는 티징 영상

  • [jd

    리니지M에서 진행 중 이벤트

    리니지M에서 진행 중 이벤트

  • [jd

    11월 업데이트 소식

    11월 업데이트 소식

    1. 놓칠 수 없는 아트토이 시즌3 정보

    이번 리니지M 11월 소식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바로 시즌3으로 돌아온 아트토이 인데요. 버서커, 안타라스, 버그베어 등 10종의 귀여움이 넘치는 아트토이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답니다. LED 거치대 위를 수놓을 이 귀여움! 디테일도 훌륭하다고 밖에 할 수 없네요. 신속배달 저건 뭘까요?!

    광전사와 함께하는 10종의 아트토이는 11월 18일 14시부터 사전 구매가 오픈될 예정이라고 하며 사전 구매 시 <아트토이>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상자 4개와 <아트토이> 코인 선택 상자 5개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살까 말까 고민되시는 분들은 이것을 보시고 마음을 굳혀보시는 게 어떠신가요?

    특히 유저들 사이에서는 아트토이 구매 시 얼마나 효율이 있는가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데요. 구매 시 받게 되는 보상 쿠폰을 통해서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과 확률적으로 받을 수 있는 부분에 랜덤 보상까지 모든 것을 고려하여 구매 효율을 연구한 분들이 많은데요. 그분들의 연구결과를 인용하여 말하자면 평균적으로 구매 비용 대비 4.5배(사전구매 시 5.5배)의 효율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귀여운 피규어까지 받는데 이 정도 효율을 뽑아준다면 리니지M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이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2. 궁금증을 유발하는 티징 영상

    최근 공식 유튜브에 티징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짧으면서도 임팩트 있는 영상을 본 유저들은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많은 토론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수의 지지를 받고 있는 의견은 바로 광전사 클래스의 리부트라는 것! 물속에 빠진 도끼에서 화염이 타오르는 모습은 현재의 광전사가 다시금 자신의 입지를 되찾고 강해질 것을 의미하는 게 아닐까요?

    게다가 현재 시즌 패스가 이벨빈의 선물이라는 이름인데 이 이벨빈은 바로 드워프로 광전사 클래스의 스토리에서 드워프의 도움을 받았다는 부분이 있기에 시즌 패스 마지막에 광전사가 리부트 될 것이라는 의견에 대부분의 유저가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티징 영상에서 언급된 11월 16일에 과연 어떤 것이 공개될지 차분히 기다려 보죠.

    특히 이번에 공개된 아트토이 정보에서 클래스로는 유일하게 광전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덴 월드를 수호하는 최강의 전사'라는 타이틀까지 달고 있는 것을 볼 때 정황 상 광전사의 리부트가 유력하다고 보는 게 타당하지 않을까요? 얼마나 강한 모습으로 돌아올지 그리고 정말 최강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위용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3. 리니지M에서 진행 중 이벤트

    11월에도 꿀이 흐르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는데요. 먼저 '토끼 소녀의 보물 상자'부터 보겠습니다. 60레벨 이상이 참여 가능하며 아인사하드 10개를 입장료로 들어갈 수 있는데 5분 안에 상자 3개를 열면 완료되며 완료 보상으로 경험치와 토끼 코인 3개 그리고 변신 제작 코인 500개를 얻을 수 있답니다. 토끼 코인은 마을의 이벤트 상인 유나에게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 이벤트가 심상치 않게 좋다고 느낀 게 바로 상자를 열 때 주는 보상인데 변신 제작 코인은 확정적으로 주며 일정 확률로 명예 코인까지 얻을 수 있는데 그 확률이 결코 낮지 않다는 것이죠.

    두 번째로 1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군주의 부름' 이벤트입니다. 혈맹에 소속되신 분들이 혈맹 일일 퀘스트를 3회 완료하게 되면 '군주의 행운상자(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상자를 통해서 명예 코인 3천 개를 얻으며 랜덤하게 추가 아이템을 1종 얻을 수 있다고 하니 혈맹원분들은 매일 잊지 말고 달리셔야 할 것 같네요.

    4. 11월 업데이트 소식

    마지막으로 리니지M의 11월 2주차까지의 업데이트 소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를 통해 인게임에 변화가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2번 말하면 입이 아픕니다. 입이 아프면 맛있는 걸 못 먹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고대의 사막 이벤트 관련해서 밸런스 조절이 되었습니다. 11월 2일부터 시작되어 30일까지 진행되는 고대의 사막은 쉽지 않은 난이도로 실수하면 쓰러질 수 있지만 그만큼 재미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고대의 사막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의 스폰이 증가하고 일부 보스의 밸런스가 조절되었다고 합니다.

    이 이벤트는 75레벨 이상에 명예 코인 1000개를 입장료로 내야 하며 선착순 천명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가를 원하신다면 6시가 아니라 5시 50분에 빠르게 입장하시길 바랍니다. 진행 팁으로는 입장 시 보이는 오벨리스크마다 보스가 등장하며 6시부터 5분 간격으로 나온다고 하니 한곳에 오래 있지 말고 보스가 쓰러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입장하여 토글을 하는 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조합에도 변화가 생겼는데요. 전설 등급과 영웅 등급에 신규 10종이 추가가 되었고 기존 신화 등급 2종에는 옵션에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신규 전설의 '장전이 쉽지 않아'의 엄청난 공격 옵션이 눈에 띄네요.

    현재 판매하고 있는 시즌 패스 이벨빈의 선물의 마지막 보상의 명칭에 변경이 생겼습니다. 기존 '이벨빈의 특별한 보물상자'에서 '이벨빈의 황금갑옷 상자'로 변경이 되면서 이미지도 보다 구체적으로 바뀌었는데요. 어째서 황금갑옷이라는 구체적인 명칭이 생겼나에 대해서 흥미가 생기는데요. 혹시 드래곤슬레이어 변신이 입고 있는 황금갑옷을 주는 걸까요? 아무튼 어느 정도 방어구 관련된 보상이 주어질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보는데 아무리 봐도 황금이라는 단어가 기대를 하게 만드네요.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은 오늘, 남은 한달간은 리니지M에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리니지M 홈페이지] / [리니지M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