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s 게임 ★ 스토리와 턴제게임<헤븐 번즈 레드> 리얼 후기[플레이 영상] ☆

안녕하세요~~ OZ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출시한 '헤븐 번즈 레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헤븐 번즈 레드-Heaven Burns Red> 게임 소개

WFS / RPG

1년전에 일본에서 출시한 게임이었는데

한국에서도 출시를 하게 된 게임이에요.

아무래도 일본성향을 많이 받아서 한국취향에는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일본에서

출시한 게임들을 많이 해본 인원이라면

어떤 방향으로 진행이 될지 짐작은 되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장르는 RPG이지만 <턴제+RPG+스토리>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JRPG'와 매우 유사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주요 댓글들이랑 가장 최근걸 보면

상당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역시

일본식 JRPG 형식이 문제가 많았던것 같아요.

확실히 스토리가 상당히 길다보니

급한 한국인으로서 지루함을 느끼거나 스킵을

자주 이용을 하게 되는데요.

어느정도 진행해 나가면 전투부터 스토리까지

자동으로 스킵을 한다거나 자동전투, 이동지원 등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기에 그 점에 있어서는 괜찮을 것 같아요.

게다가 일본어 더빙하신 성우분들의 실력도 상당히 높고

배경음과, 효과음도 하나로 쭉 가는게 아니어서

지루함이 거의 없습니다.

더불어 캐릭터 디자인과, 그래픽도 모바일 버전이라고

생각하기 힘들정도로 완성도는 높다고 저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용량이 ㅎㅎ 너무 커서

요새는 문제 없겠지만 다소 핸드폰 성능이 떨어지거나

용량을 적은걸 사용한다면 많이 힘들것 같네요 ㅎㅎ

게다가 스토리는 스킵했다가 나중에 다시금

볼수 있기에 시간이 될때 한번에 애니본다는 기분으로

진행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다소 출시전에 '마에다 준'이 각본을 맡으면서

'신이 된 날'의 참사적인 실패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플레이 해보시면 다르니 한번쯤은 해보세요 ^^

(마에다 준도 놀랐다고 하네요 완성도가 높아서 ㅎㅎ)

★ 리뷰 ★

어느정도 과금은 해야 즐겁게 즐길수 있는 게임.

성우의 능력과 배경음, 효과음, 디자인 모든 면에서 성능이 높음.

다소 2000년식 감성이라 해도 최신 모바일 게임과는

차별성을 두어 신선한 느낌을 살렸고,

무엇보다 방대한 분량의 스토리와 감동적인 파트들

캐릭터들의 퀄리티와 개성높은 게임의 화풍들은 모바일 게임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의 퀄리티를 높였다.

하지만, 과금유도를 심하게 하고 있고

각 캐릭터의 벨런스도 좋지 않고 가장 중요한 DP의 방어력의 보정이

문제가 많아 플레이 하면서 유저들의 욕을 먹고 있는 중이다.

점수 : ★★★★☆

(아직까지는 초반이기에 들쭉날쭉 평가가 움직이는데

과연 앞으로 어떻게 진행해 나갈지가 중요할듯 하네요.)

<헤븐 번즈 레드-Heaven Burns Red> 플레이 영상

WFS / RPG

<헤븐 번즈 레드-Heaven Burns Red> PV 영상

WFS / RPG